버거킹의 품질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선정 동기

2. 회사 소개

1)연혁

2)한국 매장 연혁

3)기업이념과 경영방침

3. 버거킹의 차별화 전략

1)버거킹 경매&쇼핑

2)스테이크의 냉장보관

3)테마매장

4. 버거킹의 품질경영

1)품질관리

2)품질경영

3)버거킹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1위 기업 선정

5. 결론

본문내용

3. 버거킹의 차별화 전략

1)버거킹 경매&쇼핑

버거킹 경매는 BK 옥션이라 불린다. 버거킹 패밀리카드를 이용할 때 적립되는 BK포인트를 이용해서 BK 옥션에 참여, 낙찰이 되면 상품을 받게 된다.
버거킹 쇼핑은 BK 쇼핑이라 불린다. BK 옥션과 마찬가지로 버거킹 패밀리카드를 이용해 적립한 BK 포인트로 참여 구입하신 쇼핑 상품은 버거킹 매장에서 수령하는 제도이다.

2)스테이크의 냉장보관

타 브랜드와 달리 버거에 들어가는 고기를 냉장 보관하여 주문과 동시에 석쇠에 굽는다.
질적인 측면으로 더욱 강화 시킨 것이다.

3)테마매장

또 하나의 차별화 된 CI전략이 있다. 바로 세련된 매장이라는 이미지이다. 기존에는 제품과 서비스의 차별화만을 통해서라도 성공할 수 있었지만 패스트푸드점에도 극심한 경쟁의 회오리가 몰아치면서 새로운 CI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제품, 서비스뿐만 아닌 사람들이 직접 찾아오는 매장에서도 차별화된 CI를 도입하였다. Movie, Music, Sports, Automobile의 4가지 테마로 고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버거킹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나타낸다. 버거킹의 CI의 핵심은 ‘현대적 감각의 매장연출, 수준 높은 서비스와 고급스런 햄버거의 제안’이라고 요약할 수 있다.

4. 버거킹의 품질경영

1)품질관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정보에 도움이 되었어요 ^^
  • 11516***
    (2018.03.29 10:51:5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나름 참고할만하네요
  • ohgums0***
    (2011.10.24 22:55:26)
회원 추천자료
  • SWOT를 이용한 롯데리아 분석
  •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는 점포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지고 있다. 각종 권위있는 기관은 외국의 패스트푸드가 국내 청소년 들에게 미치는 심대한 영양학적 문제에 대한 비판적인 견해를 제기한 바 있었다. 또한 전통음식의 미진한 발달은 전통음식이라는 상품을 바탕으로 세계인을 상대로 상업화해야 하는 우리의 관광산업에도 적지 않은 악영향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패스트푸드 서비스는 맛, 친절성 등 총 13개항목으로 나누어서

  • 기업활동의 국제화와 최신경영트렌드
  • 사례Jack Welch의 경영 1등 아니면 2등 고쳐라. 매각하라, 아니면 폐쇄하라 잭 웰치의 초기 경영 이념은 군살 없는 조직 구조에서 가장 낮은 원가로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였다. 그래서 1등, 2등을 하지 못하는 사업은 과감히 매각하거나 폐쇄하였다. 냉난방기 사업의 경우 시장점유율도 낮고, 경쟁사들과의 경쟁에서도 밀리는 GE의 신뢰도를 깎아내리는 존재였다. 잭 웰치는 이른 트레인사에 1억 3,500만 달러에 매각하였다. 그 돈으로 다른

  • [국제경영] 맥도날드 국제경영성공사례
  • ․서비스와 청결 기준의 유지 ․낮은 가격 경쟁력 미국 햄버거 체인의 가장 큰 문제점은 서구 스타일의 노동 관리 시스템이다. 권위자에 대한 신뢰감과 존경심을 가지는 것을 중시하는 중국인의 특성을 깨닫고 사업가 정부의 규제를 따를 것이 중요하다 ※출처

  • [다국적기업]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스타벅스)
  • 주제보고서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STARBUCKS)목차Ⅰ. 서론1. 해외직접투자란2. 스타벅스의 선정동기3. 스타벅스 소개Ⅱ. 본론1. 스타벅스의 시장환경(1) 미국 시장 내 환경(2) 한국 시장 내 환경(3) 스타벅스 외부환경 분석(4) Porters Value chain2. 스타벅스의 성공요인(1) 공격 경영(2) 고객 맞춤형 서비스(3) 인사관리(4)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 반영(5) 표준화된 품질(6) 스타벅스만의 고유 문화(7)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3. 스타벅스의 성

  • 롯데리아기업분석,롯데리아마케팅전략,롯데리아고객마케팅,맥도날드기업분석,맥도날드마케팅전략,맥도날드고객마케팅
  • 품질지수구분방문일,지점본원적 서비스예상외부가서비스신뢰성친절성적극 지원성접근 용이성물리적 환경09.11.23 수원팔달점8260707164727209.11.21 강남점80627368757557조원들이 체험한 롯데리아11.23 수원팔달점조원들이 체험한 맥도날드11.24 방배점맥도날드롯데리아한국형 서비스신뢰성친절성한국형서비스Ⅲ. 결 론Q & ATHANK YOU♥124568910111213141617181920212223사례2) 세트메뉴를 주문하고 기다렸다가 받았는데, 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