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자동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포드의 역사
1. 서민의 차 포드
1) 포드 개요
2) 연 혁
2. 헨리포드 ( Henry Ford, 1863-1947, 미국 )
1) 헨리포드의 경영 이념
2) 헨리포드의 기업 성공의 기초요건
3. 포드 2000
1) 포드 2000의 출범경위
2) 포드 2000의 시행
3) FAO(Ford Automotive Operations) - 포드자동차사업부
4) 포드 2000의 성과
<*Ford Customer Service Division의 프로세스 변화>
Ⅲ. 환경 분석
1. 외부환경 (거시적 환경)
1) 경제 환경
2) 사회 · 문화 환경
3) 정책 · 법률 환경
4) 기술 환경
2. 내부환경 (미시적 환경)
1) 경쟁자
2) 소비자 환경
3) 공급자 환경
4) 유통업자 환경
5) 공중 환경
3. 지원 · 능력 분석
1) 강 점
2) 약 점
4. S.W.O.T 분석
Ⅳ. 포드의 위기
1. 금융위기후 포드의 상황
2. 최근 포드의 경영실적
3. 포드의 위기극복 방안
1) 포드의 e-비지니스
(1) 인터넷 자동차의 개발
(2) 인터넷 판매
Ⅲ. 결 론
◎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2) 소비자 환경
한국의 대다수 소비자의 공통적 특징은 자국 내 기업에 대한 불신이 증대되고 있다. 정부의 관세보호 등의 보호적 처리를 통해서 수입차보다는 싸다는 인식과 광고를 주로 한다.
예를 들어, 베라쿠르즈의 광고는 ‘이 가격에 이 성능이 나올 수 있다는 말인가’라는 슬로건을 쓴 적이 있다. 돌려서 보면 동급가격에서는 과연 성능비교에는 자신이 없다는 것이다. 실제적으로 베라쿠르즈의 국내 시판 가격이면 미국 내 랜드로버를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이다. 둘의 성능 비교는 단연 랜드로버의 판정승이다. 이와같이 정보의 공유화, 세계화로 인한 현상으로 한 국가 내 기업이 독과점으로 인해 수익성을 노릴 수 만은 없다.
3) 공급자 환경
미국 내 경제 불황과 더불어 원자재가격 상승이라는 경제 불안적요소가 있어서, 공급자에게 제품원가 상승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는 악재적인 요인이 있다.
4) 유통업자 환경
국내 포드사의 유통망은 비교적 잘 갖추어진 편이나, 상대적으로 독일차, 일본차의 수요에 못 미쳐 상대적인 유통망은 외제차 업계에서는 많은 부분 개선이 필요하다.
한국 중간 도매상의 유통마진이 높다는 측면 또한 악재요소이다.
5) 공중 환경
자동차 배기가스 배출로 인한, 대기오염 문제가 심각하게 언급되고 있다.
많은 환경 단체에서는 자동차 내 배기오염 배출량에 제한을 두고 있다.
3. 지원 · 능력 분석
1) 강 점
• 높은 기술력과 자본
포드 자동차는 세계 자동차 생산대수 세계 3위를 자랑하는 생산량을 자랑한다. 세계 자동차시장의 흐름을 결정하는 메이저 회사이면서, 100년이 넘는 회사의 경력은 수많은 기술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또한, 안정적인 자산을 확보하고 있어, 경제 불황적요소가 찾아와도 견딜 수 있다.
• 우수한 제품 성능
품질 1등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울 만큼, 차체의 오랜 성능에 보장을 한다.
품질 보장기간 등은 경쟁 업체에 비교우위 부분이다. 자체 엔진성능 또한, 우수한 제품
성능을 보인다.
•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
포드의 경영이념에는 low price, high pay라는 슬로건으로 경영이념을 정하고 있다. 포드 창립초기에도 t모델 탄생배경은 2000달러나 하는 자동차를 850달러로의 가격인하가 결정적인 요인
- 참고문헌
-
- 네이버 백과사전
- 네이버 블로그
- 네이버 지식검색
- 엘지경제연구원
- 최민정의 자동차백과사전
- 쿠키뉴스(국민일보)
- 포드코리아 공식홈페이지
-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 Automotive News
- http://blog.naver.com/hunting4u?Redirect=Log&logNo=600025932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