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연구목표
Ⅱ. 연구개요
Ⅲ. 본론
1. 반스앤노블
⑴ 기업소개
⑵ 상황분석(온라인 도입배경)
⑶ off-line 마케팅전략
1) STP전략
2) 4P전략
⑷ on-line 마케팅전략
1) STP전략
2) 4P전략
3) 7C전략
⑸ 아마존의 on-line마케팅 전략
(6) 반스앤노블 vs 아마존
2. 교보문고
⑴ 기업소개
(2) off-line 마케팅전략
1) STP전략
2) 4P전략
(3) on-line 마케팅전략
1) STP전략
2) 4P전략
3) 7C전략
(4) 교보문고의 방향
⑸ yes 24의 on-line마케팅 전략
(6) 교보문고 vs yes 24
Ⅳ. 결론
(1) 반스앤노블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비교
(2) 교보문고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비교
(3) 반스앤노블의 나아가야 할 방향
(4) 온․오프라인 통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
Ⅴ. 참고문헌과 느낀점
- 본문내용
-
대형서점이 할인점 문을 두드리는 건, 우선 '사람이 몰리는 장소' 라는 이점 때문이다. 교보문고의 기존 입지는 서울 광화문. 강남역. 잠실역 주변, 영풍문고의 입지는 서울 종각역.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주변 등이다. 일찍이 대형서점은 기본적으로 '유동인구 많은 곳'을 좋아했다. 상권의 중심이면서 꽤 큰 매장 공간을 확보하려면 할인점만한 곳이 없다는 것이다. 대교베텔스만 서장원 북센터 팀장은 "따로 매장을 내면 보증금. 월세. 관리비. 전기료 같은 부대비용을 신경 써야 하는데 할인점에 들어가면 초기 설비 투자에 수수료만 내면 돼 일이 간편한 면이 있다"고 말했다. 영풍문고 기획팀의 박종석 주임은 "지역 사회에 도서를 보급한다는 차원에서도 전국적 할인점 조직이 긴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할인점 입장에서도 대형서점의 러브콜을 마다할 이유가 없다. 대형 서점 코너가 손님을 모으는 효과가 있는 데다 근래 '문화. 레저 복합 공간' 이미지를 내세우는 마케팅 방향과도 부합하기 때문이다. 주부 고객에겐 어린 자녀를 잠시 맡겨 두면서 책도 읽게 하는 '위탁시설' 역할도 한다. 그래서 할인점에 들어간 서적 코너는 일반 서점과 달리 경제. 경영 같은 전문 서적이 뒷전으로 밀린다. 초등학생용 책이 많고 육아. 요리. 취미. 실용서 등이 진열대 전면에 배치된다. 이마트 테넌트팀의 김병섭 부장은 "요즘 할인점 경쟁이 가격에서 서비스 차별화로 확산되고 있어 서적 전문 업체의 유치는 할인점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는 길도 된다" 고 말했다. 김필규 기자
㉣ Promotion
도서정가제 시행에 따라 가격경쟁력 제한, 책 정보 다양화, 온라인 문화공간의 변신 등으로 인해 인터넷 서점들이 콘텐츠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는 도서정가제로 인해 인터넷서점의 가장 큰 강점이었던 가격 경쟁력이 제한을 받게 되면서 고객들을 계속 인터넷서점으로 끌어들일 `뭔가 특별한 이유'를 만들어줘야 하기 때문이다. 그만큼 촉진의 중요성이 두각 되면서 콘텐츠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는 감성적이고 따뜻한 사이트를 만들어, 고객들이 편안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있다. 온라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오프라인에서 실시해오던 저자와의 만남 등 이벤트를 활성화하고 문화 상품 판매를 강화하였다. 또한 유아 책 코너에 주부들을 위한 책들을 함께 소개하는 등 독자들의 성향을 세밀히 분석해 ‘책 쇼핑의 즐거움’ 을 줄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었다. 오프라인 교보문고와 연계, 사이버머니를 통합해 사용할 수 있게 하고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을 만들어 오프라인의 강점을 십분 활용할 계획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