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에버랜드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기업 경영전략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 배경 및 과정

2. 회사현황
1)회사개요
2)회사연혁
3)회사소개
(1)에버랜드 소개
(2)회사소개
4)경영이념 및 창업자 소개
(1)경영이념
(2)창업자소개
5)지배구조(주식소유관계)
6)조직구조
7)주요 상품 및 회사 3개년 매출액과 순이익, 증가율
(1)주요상품
주요상품의 현황
주요상품의 매출 형태별 실적
주요상품의 매출현황 분석
(2)회사의 매출액과 순이익
8)기업 상황 요약 및 문제점 제시
(1)문제점 제시
9) 기업의 특성
10) 에버랜드의 성공요인

3. 연구내용
1)비젼(Vision)수립절차와 방식
(1)수립절차와 방법
(2)비전내용
2)환경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내부능력분석
(3)외부, 내부 환경 분석으로 이끌어 낸 결과(마케팅 전략의 결과물)
3)경영전략 수립
(1) 마케팅 전략
(2)판매전략
(3)재무전략
(4)기술전략
(5)운영전략
(6)품질전략

4. 전략별 평가

5. 향후개선과제

6. 참고문헌

7. 사례연구소감

본문내용
(3) 쉴새 없는 개척정신
자연농원에서 에버랜드로 개명되면서 쉴새 없는 개척정신과 선구자적 기질을 발휘하여 “에버랜드” 라는 신규 Cl를 도입하여 종합리조트로 재 탄생하여 세계 최초의 실내형 워터파크 개발, 세계 유일의 복합 야생 사파리월드 개발, 사계절 꽃 축제 등등 쉴새 없는 개척정신 또한 에버랜드를 성공기업으로 이끌었다고 본다.
(4) 이미지 마케팅
밀레니엄 시대의 키워드는 “생명” 과 “환경” 이기 때문 에버랜드는 이미지 마케팅을 통한 자연 친화적인 캐리비안베이 개발, 에버랜드 환경조성, 골프장 개발, 엔지니어링 사업등을 통하여 환경 복원사업을 통한 파괴된 생태계의 복구를 통한 총체적인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삼고 인간중심 쾌적 공간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점등이 삼성에버랜드를 성공기업으로 이끌었다고 본다.
(5) 끊임없는 연구활동
삼성에버랜드는 기업 내 기술개발연구소, 잔디.환경 연구소, 식품연구소, 환경 R&D 센터를 통해 끊임없는 연구활동을 통하여 기업의 목표를 극대화 시키려는 노력이 삼성에버랜드를 성공기업으로 이끌었다고 본다.
(6) 이밖에 다른 성공요인들
급변하는 놀이문화에 대처
 고객만족을 위한 각종활동 추진
 철저한 종업원 관리 시스템
 유원지개념을 탈피, 리조트 개념 도입
 엔터테인먼트 사업 뿐 아니라 다른 기타 사업에의 철저한 관리와 투자



3. 연구내용
1)비젼(Vision)수립절차와 방식
(1)수립절차와 방법
<비전 체계도>


(2) 비젼내용
삼성에버랜드는 다양한 사업과 서비스를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생활에너지를 창출하는 서비스 선도기업'으로서 역할과 사명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다 나은 삶을 위해 다채롭고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에버랜드는 고객의 생활에 즐거움과 기쁨, 활력을 드리고자 노력한다.
어려울 때 가장 힘이 되는 원천이 바로 ‘가족’이듯, 삼성에버랜드 또한 고객과 국민들에게 활력을 드리고, 생활의 에너지가 되는 ‘가족’과 같은 존재이고 싶습니다. 가족과 같이 "당신의 생활에너지"이고 싶다.
삼성에버랜드는 이러한 비전 아래 종합엔터테인먼트 연출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급회계] 삼성의 변칙증여와 경영권보호
  • 삼성장학회삼성물산엔지니어링제일모직에버랜드호텔신라제일기획에스원삼성의료원인력개발원종합기술원경제연구소2.이건희회장 가계도古 이병철삼성그룹창업자이인희한솔그룹 고문이맹희前CJ그룹 회장이창희새한그룹 회장이건희삼성그룹 회장이명희신세계그룹회장홍라희삼성미술관 관장이재용삼성전자 전무이부진호텔신라 상무이서현제일모직 상무古 이윤형이재현CJ그룹 회장Chapter .02삼성의변칙증여와 경영권보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기업목표, 조직문화, 경영전략이 전면적으로 수정되어야 할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이른바 ‘혁신의 시대’ 가 도래한 셈이다. 특히 글로벌화의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면서, 기업이 끊임없는 자기수정과 발전을 거듭하지 않으면 그야말로 ‘눈 깜박 하는 사이에’ 도태되고 만다. 많은 기업가들은 이제 정체는 그 자리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내려가는 징조일 수 있다는 점을 의식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한 이유로 삼성을 위시한 국내의 많은 기업

  • 신입사원 교육과정의 현실 신입사원 교육 정의 신입사원 교육 필요성 신입사원
  • 신입사원 교육과정의 현실- 목 차 - ≪ 서 론 ≫1. 신입사원 교육의 정의2. 신입사원 교육의 필요성3. 신입사원교육의 역사와 변화추세≪ 본론 ≫1> 한국기업 사례비교(삼성SDI vs )1. 기업 현황2. 신입사원 채용3. 신입사원 교육 1) 신입사원 연수 교육2) 신입사원 연수 후 교육4. 신입사원 교육성과 측정 및 보상5. 요약 및 이론 비교2> 한국, 중국, 일본기업 사례비교≪ 결론 ≫1. 요약 및 정리 2. 앞으로의 신입사원교육의 변화와 발전방향별첨 1.

  • [조직개발] 에버랜드와 3M의 학습조직 구축 사례
  • 목 차Ⅰ서론Ⅱ 학습조직의 이론적 고찰1. 학습조직⑴ 학습조직의 등장배경⑵ 학습조직의 정의⑶ 학습조직의 핵심개념⑷ 학습조직의 특징2. 학습조직의 구축방안⑴ 학습조직 구축기반⑵ 학습조직의 전략적 학습과정 ⑶ 학습조직 기본체계의 이해3. 학습조직의 목표⑴ 가치창조를 통한 회사만족, 고객만족, 종업원만족 ⑵ 한국적 학습조직의 구현4. 학습조직과 지식경영Ⅲ 기업사례1.에버랜드⑴ 에버랜드의 발전과정⑵ 에버랜드의 환경분

  • [경영학] 삼성코닝정밀유리 기업분석
  •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이라는 대전제 아래 ‘삼성 장학회’를 설립했다. 1965년 4월에는 ‘삼성문화재단’을 발족해 우리 나라의 사회 문화 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시작했다. -1970s 화학 및 기계사업 진출이 시기에 삼성은 중화학 공업, 석유 화학 공업 등 전략 산업에 참여해 미래 경제 구축의 발판을 굳힌 시기이다. 1973년 8월 ‘제2차 삼성 경영 5개 년 계획’에 중화학 공업 부문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를 포함시켜 조선 사업부를 설치했다. 또 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