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빙그레 중장기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Executive Summary
빙그레
일반환경
산업환경
SWOT 분석
현재 빙그레 전략
Business level strategy
corporate level strategy
관련 다각화 : 후방 통합
글로벌화 : 중국시장 진출
중국 시장 현황
진출 전략
- 본문내용
-
빙그레는 현재 빙과류와 유제품의 사업을 각각 절반 정도 비중으로 영위하고 있다.<표 1-2 참조> 스낵 부문도 있으나 매출 비중은 아주 미미하다. 빙과류의 경우 롯데와 해태제과 빙그레가 과점적 지위를 갖고 있으며, 유제품의 경우 서울우유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 메이저 업체들과 경쟁하고 있다. 빙그레의 수익 모델은 지극히 간단하다. 빙그레가 제조하는 제품의 대부분은 원유를 원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낙농진흥회와 각 목장에서 원유를 구매한다. 여기에 타 재료들을 구입해 전국 직영공장에서 직접 가공한 후 이를 대리점이나 대형 유통업체 등에 공급해 매출을 올린다. 빙그레의 매력 포인트는 부침을 타지 않는 장수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 회사의 매출을 견인하는 제품은 대부분 신제품보다 기존의 장수 브랜드들이다. 바나나맛 우유, 요플레, 메로나 등 기존 제품들의 매출 비중이 80%를 차지하며 특히 바나나맛 우유는 단일 품목으로 전체 매출 비중이 20%에 육박할 정도다. 바나나맛 우유는 지난 1974년 첫 제품이 나온 이후 무려 34년 동안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식음료계 장수 베스트셀러로 최근 경쟁사의 비슷한 신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서도 80%의 시장점유율을 꿋꿋이 유지하고 있다. 요플레도 바나나맛 우유와 함께 빙그레의 대표 브랜드다.
일반환경
Demographic : 우유 소비층은 전 연령대 이지만 최대 소비층은 어린이, 청소년 층(7-19세)이다. 우유 소비 의사결정은 주부층에서도 많이 이루어 진다. 낙농 진흥회에서 실시한 소비자 2941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백색우유 음용 빈도는 응답자의 60%가 주 3회 이상 우유를 마시고 이 가운데 40%는 1주일에 최소 5∼6일 이상은 우유를 마신다고 응답하였다.
Sociocultural : 웰빙 바람을 타고 ‘저지방’, ‘무지방’에 칼슘과 비타민까지 강화한 기능성 우제품의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유제품을 아침 식사대용으로 찾는 직장인과 학생들이 급증하고 있다. 또한 작년 멜라민 파동 등 최근 몇 년간 크고 작은 식품 사고로 인해 비싸지
자료평가
- 구매하여 작업을 수행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자료 감사드립니다!
- lucky1***
(2017.12.01 03:39: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