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제기업의 성공&실패사례(삼성, LG, 노키아, 모토로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세계 휴대폰시장 현황 및 점유율

2. 세계 휴대폰시장의 성공기업
1)삼성Anycall

① 기업연혁
② 마케팅믹스 전략
③ SWOT분석
④ 성공사례 & 시사점

2) LG전자
① 기업연혁
② 마케팅믹스 전략
③ SWOT분석
④ 성공사례 & 시사점

3. 세계 휴대폰시장의 실패기업

1) 노키아

① 기업연혁
② 마케팅믹스 전략 4P
③ SWOT분석
④ 실폐사례 & 원인분석

2) 모토로라
① 기업연혁
② 마케팅믹스 전략 4P
③ SWOT분석
④ 실폐사례 & 원인분석

결론

1) 세계 휴대폰시장의 전망과 과제
본문내용
▷ 미래형 휴대폰 지향
미래형 휴대폰 ‘햅틱빔’은 영화나 동영상 같은 엔터테인먼트 감상용으로 3~4년 뒤 4세대 이동통신 시대에 각광 받게 될 제품이다.
이 폰은 별도의 장치 없이 휴대폰에 소형 프로젝터를 달았다. 휴대폰과 프로젝터를 합친 기기라고 보면 된다. 이를 통해 최대 50인치까지 대형 스크린을 만들어 사진·영화 같은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했다. 500만 화소 카메라와 AMOLED(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을 채택했다. 비즈니스맨인 경우 MS워드·파워포인트·엑셀 같은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 문서를 프로젝터로 화면을 키워 많은 사람들 앞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도 있다.
<www.prosumero.com>통권목록>섹션목록>기사보기>(2009년03월 일 제 34호)>

(표Ⅱ-3) 햅틱빔(SPH-w7900)의 특성
햅틱빔 (SPH-w7900)
소형 프로텍터 장착
영화나 동영상과 같은
엔테테인먼트 감상가능
50인치 대형 스크린
500만 화소 카메라
AMOLED 패널채택

<신예주 직접작성>

▷ 감각적인 패션 휴대폰 개발
삼성전자는 감각적인 패션 휴대폰 시크릿 컬러폰 (SCH-W360/SPH-W3600) 출시와 발맞추어 신세대 감각의 화장품 브랜드 베네피트와 함께 시크릿 컬러폰과 베네피트 제품 3종 (화장품 2종, 화장품 파우치 1종)으로 이루어진 스페셜 패키지를 판매한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600대 한정판으로 전국 애니콜 플라자, 서울 애니콜 스튜디오와 주요 백화점 매장에서 판매되며, 애니콜랜드 웹 사이트에서도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애니밴드를 통해 일명 보아폰으로 소개되었던 시크릿 컬러폰은 외부 케이스와 내부 키패드에 서로 다른 컬러를 적용한 투톤 컬러의 슬라이드형 패션폰이다. 외부에 화이트와 다크 그레이 컬러를, 키패드에는 레드, 블루, 핑크, 그린 등 원색톤의 톡톡 튀는 컬러를 적용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최대 7.2Mbps 속도로 영상 통화와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헤드셋 2개를 동시 연결할 수 있어 연인, 친구끼리 함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휴대폰 전면부에 진동 터치키를 적용해 사용하는 즐거움도 높였다.
컬러감이 돋보이는 신세대 감각의 화장품 브랜드와 투톤 컬러의 시크릿 컬러폰 제휴를 통해 여성 고객들의 감성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다.
<조선일보(http://www.chosun.com)→기사검색→애니콜>

(표Ⅱ-4) 시크릿 컬러폰(SCH-W360/SPH-W3600)의 특성

시크릿 컬러폰
(SCH-W360/SPH-W3600)

베네피트제품과 함께 스페셜 패키지로 판매
외부 케이스와 내부 키패드에 투톤컬러 적용
최대 7.2Mbps 속도로 영상통화, 무선인터넷 이용가능
블루투스 헤드셋2개 연결 가능
전면부에 진동 터치키 적용

<신예주 직접작성>
③ promotion (촉진)

참고문헌
Ⅰ. 책
1. 한국경제신문 특별취재팀, 삼성경제연구소 공동기획팀 (2008), 창조적 전환 (초경쟁 시대, 끝내 살아남을 기업들의 비밀), 삼성경제연구소 p20-21
2. 안석화 (2005) 너의 무대를 세계로 옮겨라, 위즈덤하우스 p8-9

Ⅱ. 논문, 보고서
1. 이성호, 박성배, 권기덕 (2008) CEO인포메이션 제 670호 ‘휴대폰산업의 진화와 경 쟁 구도 변화’, 삼성경제연구소 p9-10
2. 신동형 (2008) weekly포커스 제1013호 ‘2009년 휴대폰 산업 전환에 주목하라’, LG경 제연구소 p35-36
3. 손민선 (2008) weekly포커스 제1005.6호 ‘노키아는 철옹성인가’, LG경제연구소 p42-44
4. 이주완 (2008) 산업연구시리즈 제31호 ‘글로벌 경기침체가 IT산업에 미치는 영향’, 하 나금융경영연구소, p37-38
5. 김기종 (2008) 이슈분석 ‘2008년 휴대폰 산업 동향 및 향후 전망’, 산은경제연구소, p3-5

Ⅲ. 인터넷
1. www.sec.com/sec/ →회사소개→기업정보→연혁
2. 조선일보(http://www.chosun.com)→기사검색→애니콜
3. www.prosumero.com>통권목록>섹션목록>기사보기>(2009년03월 일 제 34호)
4. edaily(http://www.edaily.co.kr)→기사검색→애니콜
5. www.samsung.com/뉴스/제품뉴스/2009.03.23
6. http://hw59.egloos.com/79421
7. 매일경제(http://www.mk.co.kr→뉴스검색→싸이언
8. 조선일보(http://www.chosun.com)→기사검색→싸이언
9. http://case800.tistory.com/81
10. http://blog.naver.com/wonchul9?Redirect=Log&logNo=15198641
11. http://cafe.naver.com/bestinvestment
12. http://cafe.naver.com/mbox6968.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32
13. http://ballal.kr/30024236990
14. http://blog.naver.com/jijon627?Redirect=Log&logNo=60004708655
15.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705140201125773000
16. http://blog.naver.com/sweetterry11?Redirect=Log&logNo=90042897272
17. http://cafe.naver.com/kim6993.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47866
18. www.naver.com /글로벌 it의중요성/지디넷 코리아
19. http://www.samsung.com/sec/aboutsamsung/information/philosophy/principle.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성공사례 1) 아모레퍼시픽2) 롯데리아 3) 맥도날드4) 종갓집김치5) 삼성전자6) 애니콜7) 노키아8) 대상그룹Ⅲ. 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실패사례1) 노키아2) 마트3) 까르푸4) 구글Ⅳ. 결론 및 후기Ⅰ. 서론1.마케팅개념현재 세계는 국가 간의 상호의존성이 증가하고 세계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는 국가의 사회, 경제, 문화 등에 커다란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세계화 추세 속에서 기업들은 치열한 생존 경쟁을 펼쳐

  • 노키아 vs 모토로라 비교분석
  • 성공을 보이지 못한 CDMA시장에서도 과거 실패를 딛고 꾸준한 R&D투자를 한 결과 한국 기업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던 시장에 대해서 기존 형식을 탈피해 아시아에서 많은 호응을 받고 있는 폴더 형식의 제품을 출시해 도전장을 던진 상황이다.노키아로서는 현재 기존 시장에서 삼성과 LG와 같은 한국 기업들의 공격을 어떻게 막아내느냐! CDMA시장에서 어떻게 점유율을 높여 갈 것인가! 에 대해서 앞으로도 세계 1위를 어떻게 지켜내며 어떻게 성장할 것

  • [글로벌경영] 세계 휴대폰산업관련 기업들의 국제경영활동 사례분석
  • 경영활동을 하는 기업으로서 1개 이상의 해외 자회사를 보유한 기업을 의미한다.본론Ⅰ.현황지금 까지 세계 휴대폰 시장은 1999년 노키아가 모토로라를 앞지른 이후로 노키아의 시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높은 점유율을 보여왔었다. 이에 비해 모토로라는 계속되는 경쟁력 약화로 현재는 3위 업체인 삼성전자에도 추월을 당할 위기에 처해있다. 모토로라뿐만 아니라 지멘스․에릭슨․알카텔 등 유럽 제조업체들은 삼성․LG와 같은 한국 기업

  • [국제경영] Anycall 애니콜 중국시장진출사례 분석
  • Anycall 중국시장 진출 사례분석국제경영특강 목차Ⅰ. 서론Ⅱ. 본론1. 삼성 Anycall의 일반적 현황2.국제기업 특유적 현황(1) 기업목표 • 재무적 목표• 전략적 목표(2) 현지전략• STP 분석• 4PS 분석(3) 성과(4) 성공요인(5) 향후 과제 Ⅲ. 결론 Ⅰ.서론 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

  • [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기업인) 세계 1위의 노키아와 국내 1위(세계 3위)의 삼성전자를 알아보고 국제 경영 사례를 분석, 조사하려고 한다. 특히 최근 이동통신 가입자 수가 증가 하고 있으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커 주목을 받고 있는 중국을 배경으로 노키아와 삼성 애니콜의 국제경영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로 말미암아 우리나라의 중국진출 기업들이 어떻게 시장을 공략해야 하는 지 알아보는 것이 우리의 궁극적인 조사 목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2. 삼성 애니콜과 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