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G가 국제화 및 국제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연구 의의

Ⅱ. 본 론

1. 기업 현황
(1) 기업 이념
(2) KOG 개요
(3) 발전 과정
(4) 경영 문화
(5) KOG 게임 현황
(6) KOG의 주요 연혁

2. 기업의 내부 요소
(1) 기업의 강점
(2) 기업의 약점

3. 기업의 외부 요소
(1) 기회 요인
(2) 위협 요인

4. 국제화 방안
(1) STP전략을 통한 시장 분석
(2) 4P전략을 통한 기업의 통제영역 분석

5. 국제 경영 전략 수립
(1) SWOT 매트릭스
(2) 경영 전략 수립

Ⅲ. 결론
본문내용
4. 국제화 방안

1) STP전략을 통한 시장 분석

① 시장세분화

♦ 브라질의 보편적 문화적 특성 & 게임 유저의 성향
브라질은 오랜 세월 원주민, 아프리카, 유럽인 및 동양인들이 한데 어우러져 다인종․다문화사회를 형성하고 있는 국가이다. 따라서 브라질 국민은 타민족과 그 민족의 문화에 대해 높은 친화력과 융화력을 지니고 있어 초기 비즈니스를 진행하기에는 수월한 편이다. 한편 디들도 대규모 거래의 경우 의구심과 안정적 진행을 선호하므로 평소 진실한 관계 속에 신뢰를 축적해 나가는 것이 중요 하다. "해외 신규 DC 시장 진출전략 연구(인도, 브라질, 칠레, 러시아편)",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2005, P. 185
브라질 게임 유저의 성향은 매우 낙천적이지만 삼바의 나라이듯이 열정적이며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것을 좋아하는 한국 게임 유저와 유사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 가령 높은 중독성을 가지고 있는 강화 시스템이나 게임 내 미니게임과 같은 도박성 있는 시스템을 선호하는 편이다.

♦ 인구통계
브라질은 상대적으로 젊은 국가이다. 인구의 30%가 17세 이하이며 50% 이상이 18 ~ 59 세이다. 브라질인 10명 중 한 명이 60세 이상이나, 이러한 비율도 인구 증가율의 하락과 건강 치료의 향상으로 인해 함께 증가하고 있다. http://kr.blog.yahoo.com/a99968559/8503


<표. 연령별 인구 구성>
연령
인구 (백만)
비례
0 - 19
68.3
40%
20 - 39
55.6
33%
40 - 59
31.8
19%
60 e acima
14.6
8%

출처 : IBGE (Anuario Estatistico e Censo 2000)

♦ GDP 성장률
1998년 브라질 경제위기 이후 브라질 정부가 수입 증가로 인해 긴축 재정정책 및 통화정책을 추진함에 따라 1998년부터 2003년까지 저성장 국면을 보였으며, 2003년 1월 취임한 룰라 정부가 경제안정화를 위해 긴축재정 정책 및 통화정책을 기존보다 강화함으로써 2003년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당초 예상치인 2.5% 보다 크게 낮은 0.5%의 성장을 시현하는데 그쳤다. 2003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브라질 정부의 콜금리 금융기관간 영업활동 과정에서 남거나 모자라는 자금을 30일 이내의 초단기로 빌려주고 받는 것을 "콜"이라 부르며, 이때 은행. 보험. 증권업자 간에 이루어지는 초단기 대차(貸借)에 적용되는 금리가 바로 "콜금리"이다./ 재정경제부, 재정경제부 시사경제용어 사전,
인하 및 경기 부양책, 외국인 투자 확대 및 수출 회복 등에 따라 2004년도 브라질의 GDP 성장률은 4.9% 성장하였으며 2005년 브라질 GDP성장률은 연초 예상치인 3.5%에 훨씬 못 미치는 2.3%에 그쳤다. KOTRA 상파울루 무역관, “2005 브라질 경제동향 및 한-브 교역동향”, KOTRA, 2006, p 3

<GDP 성장률 추이> (단위: %)
구분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
성장률
4.4
1.3
1.9
0.5
4.9
2.3

자료출처 : 브라질 중앙은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주)DKS 국제화와 국제경영전략
  • 및 금전적 손해요소 발생우려3장1.국제화와 국제경영전략의 수립국제화 경영전략1.개념국제화는 일반적으로 수직적, 수평적 계열화를 통한 국제사업 다각화의 형태를 띠고 있다. 즉, 기업은 수직적 계열화를 통하여 외부자원을 내부화할 뿐만 아니라 수평적 계열화를 통해 사업영역을 다각화하는 것이다. 국제화 수단으로는 자회사의 신규설립을 통한 그린필드(green field)방식과 기술 및 노하우를 이용하는 라이센싱(licensing)과 프렌차이징(franchising)

  • [국제경영전략] 한국델파이 국제경영전략 수립
  • 국제경영전략 수립목 차Ⅰ. 서론1.선정동기와 연구목적Ⅱ. 본론1. 한국델파이 기업현황1) 기업개요2) 제품과 매출액3) 국내외 활동현황2. 환경분석1) 내부환경분석① Better - Cheaper Matrix② STRENGTH & WEAKNESS2) 외부환경분석① 산업경쟁력분석② OPPORTUNITY & THREAT3. 국제경영전략 수립1) 경쟁전략① SWOT 매트릭스② 이고르 앤소프(Igor Ansoff)의 제품-시장 성장 매트릭스2) 국제화전략Ⅲ. 결론◈참고문헌 및 참고사이트Ⅰ. 서론1. 선정동기와 연구목

  • [국제][국제규범][국제조세][국제마케팅][국제광고][국제경영][기업국제화][국제표준화][규범][조세][마케팅][광고][경영]국제규범, 국제조세, 국제마케팅, 국제광고, 국제경영, 기업국제화, 국제표준화 분석
  • 및 촉진(커뮤니케이션) - Warren J. Keegan2) 가격3) 유통Ⅳ. 국제광고1. 정보원천(information source)2. 기호화(encoding)3. 메시지 경로(message channel)4. 해독(decoding)5. 수신자(receiver)6. 환류(feedback)7. 잡음(noise)Ⅴ. 국제경영1. 경영전략의 환경1) 지구화(globalization)의 진행2) 지역별 대응(local responsiveness)의 중요성3) 경제의 불륵(bloc)화 현상2. 국제경영전략의 핵심1) 국가들간의 비교우위(comparative advantage)2) 기업의 경쟁우위(competitive advantage)3. 국제전략의 차원

  • [국제경영] 미리넷솔라 사례
  • 목차 I. 서론 1. 선정동기 및 연구목적 2. 기업소개 및 연혁 II. 본론 1. 환경 분석1) 내부환경 2) 외부환경(PEST) 2. 국제경영전략의 수립1) SWOT 분석 2) Better/Cheaper 매트릭스 3) 국제화 전략 수립 III. 결론 참고문헌 및 출처 I. 서론1. 선정동기 및 연구목적1) 선정동기시장 선정이유남아프리카 공화국(남아공)은 아프리카 전체 GDP의 24.6%를 차지하고 있는 아프리카 경제의 중심국가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아프리카 전체 GDP는 전 세계에서 1.6%정도의 비

  • [국제경영] 미리넷솔라 사례
  • 미리넷솔라목차1.선정동기 및 연구목적2.기업소개 및 연혁2.기업소개 및 연혁서론서론2.기업소개 및 연혁서론서론 1. 환경 분석1) 내부환경2) 외부환경(PEST)2. 국제경영전략의 수립1) SWOT 분석2) Better/Cheaper 매트릭스3) 국제화 전략 수립본론본론 1. 환경 분석1) 내부환경2) 외부환경(PEST)2. 국제경영전략의 수립1) SWOT 분석2) Better/Cheaper 매트릭스3) 국제화 전략 수립본론결론목차*선정동기서론 – 1. 선정동기 및 연구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