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Deageo plc cas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Executive summary
Q1: Which of the general environment segments discussed in Chapter 2 are most relevant to Diageo plc? What are the main opportunities and threats affecting the company? (2점)
Q2: Apply Porter’s Five Forces Model to the wine industry to determine the attractiveness of wine industry. Given this analysis, what would you recommend to Diageo? (2점)
Q3: What are Diageo's tangible and intangible resources? Which of these resources will be crucial in competition in the premium wine industry? Does Diageo have a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in premium wine?
Q4: Implement a SWOT analysis.
Q5: What are the business-level and corporate-level strategies being pursued by Diageo in the premium wine market? Do the current strategies appear appropriate for the challenges facing this company in premium wine?
- 본문내용
-
지속가능한 경쟁우위 : 지속가능한 경쟁우위를 위해선 희소성과 가치를 제공해야 하며 모방하기 어렵고 대체가능성이 없어야 한다. 이 모든 조건을 충족시켜주진 못하지만 디아지오의 M&A능력과 국제 판매와 유통경험은 그들의 역사적인 경험과 특별한 능력에 의한 것이다. 때문에 지속가능한 경쟁우위의 요소로서 작용 할 수 있다고 본다.
Q4: Implement a SWOT analysis.
강점 : 거대한 포도농장 소유, 유통경험이 풍부, 뛰어난 M&A능력, 다수의 상위 브랜드
Diageo는 Napa vally와 캘리포니아 남쪽 연안에 위치한 대규모 포도농장을 통해 고품질 와인의 필수요소인 포도를 원활하게 공급받을 수 있다는 강점을 갖고 있다. 또한 뛰어난 M&A능력을 바탕으로 Seagram을 인수하는 데 성공하였으며, 그 결과 전 세계에 걸친 풍부한 유통 경험을 갖게 되었고, 다수의 상위 브랜드를 보유하게 되었다. 특히 와인 산업의 특성상, 고품질 와인을 생산하는 소규모 와인 업체의 인수, 다수의 브랜드와 유통경험을 가진 거대 복합 기업과의 합병이 성장과 Market Share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 만큼, 뛰어난M&A능력은 그들만의 강점이라고 할 것이다.
약점 : 집중화된 차별화가 이루어지지 않음, 여전히 높은 재정적 · 운영 레버리지
Diageo는 프리미엄 와인에 집중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차별화가 제대로 이루어진 와인 브랜드가 없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M&A의 흔적인 높은 재정적·운영 레버리지 또한 약점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