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잭 웰치의 끝없는 도전과 용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잭 웰치는 누구인가?
본론
꿈을 키우던 시절
웰치식 경영의 시작
도전과 성공의 나날들
끝없는 열정의 승부
또 다른 시작을 위해
결론
- 본문내용
-
GE에서의 힘겨운 첫걸음
회사의 관료주의 사상에 자신이 정당한 대우를 받지 못하는 것에 불만을 가졌고 같은 일을 하는 모든 사람이 동등한 월급을 받는다는 것에 반대를 하였다. 그의 그러한 차별화 정신은 후에 CEO가 되어 더욱 강한 회사를 만드는 밑거름이 된다.
< 젊은 시절의 잭 웰치 >
플라스틱 사업에 날개를 달다
플라스틱 사업부를 맡아 연구를 하던도중 실험실이 폭발하는 사고가 난다. 잔뜩 긴장한 잭에게 책임을 묻는 상관은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질문으로 잭을 안심시켰고, “나중에 대규모 작업에서 문제가 생기는 것보다 지금 알게 된 것이 차라리 다행이다” 라며 위안을 주었다.
부하가 실수를 했을때 처벌은 최후의 수단이 되어야 하며 필요한 것은 격려와 자신감의 회복, 인재로 하여금 난관을 극복하도록 격려해주는 것이다.
레이더 밑으로의 저공 비행
부모님이 병으로 돌아가신 후 잭은 자신의 태도 - 성공한자들의 거만함 -을 반성했고, 사내 잡지 인터뷰에서 “웰치 박사님“ 이란 호칭에 ”나는 왕진하는 의사가 아니다 잭으로 불러 달라“고 했다한다. 플라스틱 부문의 엔지니어에서 경영자로 탈바꿈하며 플라스틱 제품에 경쟁사이며 규모가 훨씬 큰 듀퐁사와의 경쟁을 물리치기 위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광고를 한다. - 기발하고 창의적 광고와 홍보를 통해 작은회사의 장점인 빠른의사결정과 유연성을 살려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