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Supply Chain Management)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SCM(Supply Chain Management)
Ⅱ. 사례
1. 유한킴벌리
1. 1 SCM 추진계획 및 목표
1. 2 SCM 추친 과정
2. Barilla SpA
2.1 유통채널
ㄱ. 소규모 독립 식료품 상점
ㄴ. 슈퍼마켓
2. 2 유통: 유통업자의 주문 절차
2. 3 Bullwhip Effect 발생
2. 4 JITD 도입
3. 도요타
3. 1 원가 절감
3. 2 도요타 리콜사태
3. 3 도요타 리콜사태의 원인
Ⅲ.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2. Barilla SpA
1875년에 창립된 Barilla SpA는 Pasta 및 제빵 제조 기업으로써 제분공장, Past공장, 제빵 공장 등 총 25개의 플랜트를 가지고 있다. 또한 2개의 Central Distribution Center를 통해 모든 제품을 배송한다. Barilla SpA는 이탈리아 내의 총 2000여 개 Pasta 제조업체 중 최대 규모로 시장의 35%를 점유하고 있으며, 유럽에서는 22%를 차지하고 있다. Barilla SpA의 제품군은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그것은 바로 Fresh product와 Dry product이다. Fresh product는 21일간 진열이 가능한 Fresh pasta와 1일간 진열이 가능한 Fresh bread로 이루어져 있다. Dry product는 충 매출액의 75%를 차지하며 이 제품들은 보통 유통기한이 18개월에서 24개월 혹은 10주에서 12주 정도 걸린다. 이들은 모두 800가지의 SKU(Stock Keeping Unit)로 포장되어 있고, 이 중에서 Pasta는 200여 가지의 형상에 470가지의 포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Barilla SpA의 Pasta는 온도와 습도를 제어한 Tunnel Kiln이라는 일관된 공정 안에서 이루어지며 제품군별로 공정 순서에 제약이 있다. 또한 Barilla SpA는 이탈리아에서 다른 Pasta 브랜드에 비해 강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편이다. 그들은 다른 브랜드들처럼 민속적인 이미지를 피하고 세련되고 현대적인 이미지로 광고를 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보다 차별화된 상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2.1 유통채널
Barilla SpA는 전체 제품을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분류하였다.
A.신선한 제품: 예를 들면 유효기간이 21일 정도 되는 신선한 파스타, 유효기간이 1일 정도 되는 신선한 빵
B.건조제품: 예를 들면 건조된 파스타, 쿠키와 비스켓, 바게뜨빵, 건조된 토스트 등이 있다.
건조된 제품은 바릴라 매출액의 약75%를 차지한다. 파스타나 건조된 토스트와 같은 것은 유효기간이 18~24개월 정도 된다, 쿠키와 같은 것은 유효기간이 10~12주 정도 된다. 건조된 제품은 약 800개의 다른 포장단위로 제공된다, 파 스타는 200개의 다른 모양과 크기로 만들어지며 470개 이상의 다른 포장단위 로 제공된다, 인기 있는 파스타는 다양한 포장으로 제공된다, 예를 들면 바릴라 의 5번 스파게티는 북부 이탈리아 특색을 지닌 5,2,1,0.5Kg짜리 포장으로, 남부 이탈리아 특색을 지닌 1,0.5kg짜리 그리고 파스타 소스가 공짜로 포함된 특별
- 참고문헌
-
-네이버 ; www. naver. com
-유한킴벌리; http://www.yuhan-kimberly.co.kr
-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 유한킴벌리 (문 국현 외 2인 저 / 한스 미디어,2005)
-e-비즈니스 시대의 SCM 과 유통정보화 전략 (임세현 외 1인 저 / 한올 출판사,2005)
-Barilla Spa의 사례를 통해 보는 물류 유통에서의 JIT|작성자 taxozu4344
-물류 및 공급체인 관리 (Simchi-levi, kaminsky 2nd edition/ 교보문고,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