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Supply Chain Management)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SCM(Supply Chain Management)

Ⅱ. 사례

1. 유한킴벌리

1. 1 SCM 추진계획 및 목표

1. 2 SCM 추친 과정

2. Barilla SpA

2.1 유통채널

ㄱ. 소규모 독립 식료품 상점

ㄴ. 슈퍼마켓

2. 2 유통: 유통업자의 주문 절차

2. 3 Bullwhip Effect 발생

2. 4 JITD 도입

3. 도요타

3. 1 원가 절감

3. 2 도요타 리콜사태

3. 3 도요타 리콜사태의 원인

Ⅲ.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2. Barilla SpA
1875년에 창립된 Barilla SpA는 Pasta 및 제빵 제조 기업으로써 제분공장, Past공장, 제빵 공장 등 총 25개의 플랜트를 가지고 있다. 또한 2개의 Central Distribution Center를 통해 모든 제품을 배송한다. Barilla SpA는 이탈리아 내의 총 2000여 개 Pasta 제조업체 중 최대 규모로 시장의 35%를 점유하고 있으며, 유럽에서는 22%를 차지하고 있다. Barilla SpA의 제품군은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그것은 바로 Fresh product와 Dry product이다. Fresh product는 21일간 진열이 가능한 Fresh pasta와 1일간 진열이 가능한 Fresh bread로 이루어져 있다. Dry product는 충 매출액의 75%를 차지하며 이 제품들은 보통 유통기한이 18개월에서 24개월 혹은 10주에서 12주 정도 걸린다. 이들은 모두 800가지의 SKU(Stock Keeping Unit)로 포장되어 있고, 이 중에서 Pasta는 200여 가지의 형상에 470가지의 포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Barilla SpA의 Pasta는 온도와 습도를 제어한 Tunnel Kiln이라는 일관된 공정 안에서 이루어지며 제품군별로 공정 순서에 제약이 있다. 또한 Barilla SpA는 이탈리아에서 다른 Pasta 브랜드에 비해 강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편이다. 그들은 다른 브랜드들처럼 민속적인 이미지를 피하고 세련되고 현대적인 이미지로 광고를 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보다 차별화된 상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2.1 유통채널
Barilla SpA는 전체 제품을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분류하였다.

A.신선한 제품: 예를 들면 유효기간이 21일 정도 되는 신선한 파스타, 유효기간이 1일 정도 되는 신선한 빵
B.건조제품: 예를 들면 건조된 파스타, 쿠키와 비스켓, 바게뜨빵, 건조된 토스트 등이 있다.
건조된 제품은 바릴라 매출액의 약75%를 차지한다. 파스타나 건조된 토스트와 같은 것은 유효기간이 18~24개월 정도 된다, 쿠키와 같은 것은 유효기간이 10~12주 정도 된다. 건조된 제품은 약 800개의 다른 포장단위로 제공된다, 파 스타는 200개의 다른 모양과 크기로 만들어지며 470개 이상의 다른 포장단위 로 제공된다, 인기 있는 파스타는 다양한 포장으로 제공된다, 예를 들면 바릴라 의 5번 스파게티는 북부 이탈리아 특색을 지닌 5,2,1,0.5Kg짜리 포장으로, 남부 이탈리아 특색을 지닌 1,0.5kg짜리 그리고 파스타 소스가 공짜로 포함된 특별
참고문헌
-네이버 ; www. naver. com
-유한킴벌리; http://www.yuhan-kimberly.co.kr
-세계가 배우는 한국기업의 희망 유한킴벌리 (문 국현 외 2인 저 / 한스 미디어,2005)
-e-비즈니스 시대의 SCM 과 유통정보화 전략 (임세현 외 1인 저 / 한올 출판사,2005)
-Barilla Spa의 사례를 통해 보는 물류 유통에서의 JIT|작성자 taxozu4344
-물류 및 공급체인 관리 (Simchi-levi, kaminsky 2nd edition/ 교보문고,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upply Chain Management SCM 정의 SCM 사례 유한킴벌리 SCM SCM 추진계획 SCM
  • Supply Chain ManagementⅠ. SCM(Supply Chain Management)SCM(공급사슬관리)은 자재 공급업체 소매에 이르는 모든 거래 파트너들 사이에 물리적 의미인 원료와 부품뿐만 아니라, 정보, 자금, 지식의 흐름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 운영하여 불확실성을 줄이고 전체 최적화를 달성하여 궁극적으로 최소의 비용과 최고의 고객만족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경영패러다임을 뜻한다.기업사례 비교를 통해 SCM의 역할과 필요성, 관리의 중요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사례1.

  • [경영정보] 월마트 SCM(공급사슬관리) 사례 연구
  • 2004.05SCM(Supply Chain Management)사례연구차례SCM 이란?Wal-Mart의 경영전략 및 도입배경Wal-Mart의 경영에 사용된 기법결론SCM(Supply Chain Management) 사례연구1.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고객 및 이해관계자들에게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초의 공급업체로부터 최종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 상품, 서비스 및 정보의 흐름이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들을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전략효율적인 SCM 시스템의 최종목표는 필요할 때면 제품이 항상 쓸 수 있다

  • [운영관리] 델 SCM 공급망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사례
  • SCM (Supply Chain Management), Advanced Planning 등이, 그리고 하위 스케쥴링 단계에서는 생산 계획을 토대로 생산 스케쥴링과 흐름 공정, 혼합 흐름 공정, 개별 공정 등에서의 작업 스케쥴링 기법들이 연구, 개발되고 있다. 근래에는 제조 및 물류 관련 기업에 이러한 기법들의 적용을 위한 컨설팅 및 SI 회사들이 등장하고, Software Package등의 solution 제공하고 있다. ‘i2 Technology’이러한 기법 적용을 위한 대표적인 회사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삼성 SDI와 LG-CNS가 이러한

  • scm정보총론[1].hwp
  • SCM은 기업내 뿐만 아니라 기업간 부문까지를 관심 영역으로 두고 있다.제 Ⅱ 장 SCM의 이론적 배경1. SCM(Supply Chain Management)의 개념 및 정의Supply Chain이란 고객 - 소매상 - 도매상 - 제조업 - 부품/ 자재 Supplier등의 공급활동의 연쇄구조를 나타낸다. Supply Chain Management란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변화에 Supply Chain전체를 기민하게 대응시켜 Dynamic하게 최적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이제까지 부문마다의 최적화, 기업마다의 최적화에 머물렀던 정

  • [선진 정보관리 사례] SCM과 유비쿼터스 적용 사례
  • 선진 정보관리 사례- SCM과 유비쿼터스 적용 사례과목명 정보관리론Ⅰ.서론 1.개요 (p.3)Ⅱ.본론 1.SCM(Supply Chain Management)(p.3~16)(1)SCM의 정의(2)SCM의 등장배경(3)SCM의 전략(4)SCM 성공․실패 사례(5)SCM 효과 및 전망2.SCM과 유비쿼터스 적용사례(p.16~20)Ⅲ.결론 1.문제점 및 해결책(p.20~21)2.발전방안(아이디어) (p.21) Ⅰ. 서론1. 개요정보관리란 의사결정을 위하여 필요한 각종 정보의 수집 처리 전달 저장을 합리적으로 하기 위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