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윤리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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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기업선정 이유

2.윤리경영의 정의

3.기업소개



Ⅱ. 본론


1.SK텔레콤의 윤리경영현황

1)Ethical Leadership
2)Social Leadership
3)Environmental Ledership
4)Creative Leadership


2.윤리경영 평가


Ⅲ. 결론

1.개선방향 및 과제

본문내용
8)긴급 구호활동

SK텔레콤의 긴급 구호 활동은 국가(공공기관)와 시민(NGO) 그리고 기업이 함께 하는 효율적인 긴급재난 구호 체계를 구축하였다. 공공기관과 NGO로부터 입수한 재난 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SK텔레콤은 구호 KIT를 제공하고 자원봉사를 실시하며, 인력과 물품 제공, 통신과 IT 서비스 등으로 복구 활동을 지원한다.

①태안 자원봉사

SK는 원유유출사고로 국가적 재난 상황에 처하자 사고 직후부터 2008년 6월까지 주요관계사를 중심으로 긴급재난 복구 작업에 발 벗고 나섰다. 4,600여 명의 SK자원봉사자들은 총 61회에 걸쳐 해변에서 기름제거 활동을 펼쳤으며, SK텔레콤은 구세군과 함께 무료급식 차량을 운영하여 23일 동안 4만 4,4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에게 식사와 간식을 제공했다.


②2006년 집중 호우 피해 지역 긴급 구호 활동

2006년 7월, SK그룹은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와 경상남도 등의 지역에 긴급구호 KIT 1,650개와 라면, 생수 2,290상자와 가스레인지를 지원하였다. 집중호우 피해가 가장 큰 강원도 인제군청에 긴급재난 구호물품 500여 상자를 전달하고, 수해주민들을 위해 긴급재난 구호물품 외에도 식수 500상자와 라면 500상자 등 생필품도 추가로 지원했다.

③2005년 양양 지역 산불 피해 긴급 구호 활동

지난 2005년 4월, SK는 산불 피해의 조속한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긴급 재난 구호 물품을 지원하고 자원봉사활동을 하였다.
양양 지역에 전달된 긴급 재난 구호 물품은 재난 시 꼭 필요한 17개 품목의 생활필수품들을 모아 사전 제작된 것으로, 2004년 제주 집중호우 때에도 이재민들에게 전달하여 긴요하게 사용되었다.

④2004년 ‘제주 지역 집중 호우’ 긴급 구호 활동

참고문헌
SK텔레콤 홈페이지 http://www.sktelecom.com
2006~2009년 SK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삼성경제연구수 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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