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삼보컴퓨터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마케팅 실패사례 선정이유

Ⅱ. 회사개요
Ⅱ-1. TG삼보컴퓨터 소개
Ⅱ-2. TG삼보컴퓨터 조직도
Ⅱ-3. TG삼보컴퓨터 주요연혁
Ⅱ-4. TG삼보컴퓨터 생산능력 및 생산실적
Ⅱ-5. TG삼보컴퓨터 판매전략
Ⅱ-6. TG삼보컴퓨터 재무상황

Ⅲ. 현재 마케팅 상황 분석
Ⅲ-1. 외부환경 분석
Ⅲ-2. SWOT분석

Ⅳ. 마케팅 실패 원인 규명


Ⅴ. 마케팅 성공 전략 제안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Ⅲ. 현재 마케팅 상황 분석
Ⅲ-1. 마케팅 환경 분석
(1) 국내 시장 분석


향후 PC 시장은 점진적으로 교체수요를 발생시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특정주기별 급격한 수량 증가는 드물 것으로 전망되기에 2012년까지 한자리수의 성장에 머물 것이며, 다만, 노트북이 점차 데스크톱을 대체하면서 중장기적으로 노트북의 비중은 50%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난해 전체 노트북PC 판매량의 20%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인 넷북PC는 올해도 판매 비중이 빠른 속도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에 지난해 하반기부터 주요 제조사들이 넷북을 잇따라 선보였고 제품의 성능과 가격 개선이 이어지면서 빠른 시장 확대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 성숙기로의 진입에 따라 더 이상의 큰 폭의 수요증가가 어려운 상황하에 Notebook 시장으로의 빠른 전이 및 새로운 concept PC 및 디지털 컨버전스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IT 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의 양적 성장보단 질적 변화가 향후 시장의 주된 변화로 나타날 것으로 보이며, 2009년 국내 PC시장은 전년 대비 소폭 성장한 460만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2) PC산업의 성장성
PC산업의 성장성은 전반적인 경기상황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PC교체주기와도 관련이 있다. 경기변동에 따른 기업과 소비자 투자심리의 변동, 거시경제적인 요인, 신개념 PC에 의해 많은 영향을 받고 있으며, 기술발전에 따른 주요 부품들의 업그레이드와 주요 S/W의 발전에도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
국내 PC산업은 초고속인터넷망의 확대, IT산업의 확대, 인터넷PC의 등장과 함께 성장을 지속하였다, 국내 경기의 침체 속에 저성장국면에 접어들었으나, Notebook을 중심으로 한Desktop의 대체 수요 및 자체적 보급증가에 따른 신규 성장으로 전체 PC시장의 성장을 이끌 전망이다.
또한 기존의 전통적인 PC의 개념을 뛰어 넘는 다양한 신개념 PC와 Convergence
참고문헌
http://www.trigem.co.kr
http://blog.naver.com/jb108/70042873835
http://www.mytrigem.com
http://www.idc.com
http://www.lluon.com
http://blog.naver.com/chomolanma?Redirect=Log&logNo=20060974881
G마켓 판매왕의 실전 마케팅 비법 - 임성준 저자
http://www.kmobile.co.kr/k_mnews/news/news_view.asp?tableid=IT&idx=230022
http://ko.wikipedia.org/wiki/TG%EC%82%BC%EB%B3%B4%EC%BB%B4%ED%93%A8%ED%84%B0
http://www.today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523
http://www.enuri.com/search/Searchlist.jsp?searchkind=1&nosearchkeyword=&es=&c=&ismodelno=false&keyword=TG%BB%EF%BA%B8
http://dart.fss.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급사슬관리] 델 컴퓨터, 삼보컴퓨터의 SCM 전략
  • 분석부족으로 미래를 예측하지 못한 결과, 무분별한 투자로 큰 손해를 입게되었다. ▶ 시장성장 둔화시장의 노트북/개인PC의 증가추세를 따르지 않고 주력산업인 데스크탑/공공수주에 대한 집착으로 PC업체들 중 저하된 마진을 얻게되었다. ▶ 이번 델컴퓨터와 삼보컴퓨터의 SCM 성공 실패를 조사하면서 체계적인 공급사슬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델컴퓨터는 삼보컴퓨터와는 다르게 공금사슬관리에 있어서 직접판매방식과 온라인을 통한

  • [기업][한국][일본][미국][핀란드][삼성][소니]한국 기업 TG삼보컴퓨터, 한국 기업 삼성(Samsung), 일본 기업 소니(Sony), 일본 기업 캐논(Canon), 미국 기업 IBM(아이비엠), 핀란드 기업 노키아 분석
  • , 2011다테이시 야스노리 저, 길주희 역, 굿바이 소니, 골든북미디어, 2012송지성 외 1명, Lab-top computer의 판매증진을 위한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 TG 삼보컴퓨터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 2003신지숙,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삼성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사적 고찰, 한국경영사학회, 2009신설아 외 2명, 흑백의 기억, 캐논의 사례분석, 대한경영교육학회, 2011이호현 외 1명, IBM의 클라우드 컴퓨팅 동향 및 전략,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

  • SCM사례,델컴퓨터,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부족으로 미래를 예측하지 못한 결과, 무분별한 투자로 큰 손해를 입게되었다. ▶ 시장성장 둔화시장의 노트북/개인PC의 증가추세를 따르지 않고 주력산업인 데스크탑/공공수주에 대한 집착으로 PC업체들 중 저하된 마진을 얻게되었다. ▶ 이번 델컴퓨터와 삼보컴퓨터의 SCM 성공 실패를 조사하면서 체계적인 공급사슬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델컴퓨터는 삼보컴퓨터와는 다르게 공금사슬관리에 있어서 직접판매방식과 온라인을 통한

  • [경영사례] TG삼보의 몰락 원인 -오너형 경영자의 실책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
  • 삼보컴퓨터군‘을 21세기의 한국을 이끌어갈 신규 정보그룹군으로 꼽기도 했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삼보의 사례는 여러 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기도 하였으며 삼보의 사업 확장을 벤처형 기업의 재벌화라는 독특한 성공의 유형으로 설명하는 전문가들도 존재했었다. 뿐만 아니라 미국과 중국, 유럽, 멕시코와 호주, 대만에 이르기까지 세계 각지에 자신들의 생산 공장과 판매 법인을 세우며 계속해서 뻗어가는 TG삼보의 앞길을 막는 것은 매우 어

  • [경영혁신론] TG삼보 경영실패사례
  • 삼보삼보컴퓨터의 성공 요인 분석한국본사를 중심으로 세계의 전략적 거점을 보유 이것을 기반으로 유기적인 서비스제공이 가능 글로벌 네트워크고객 관계관리 (CRM), 영업자동화(SFA) 시스템 축  오프라인 컴퓨터교육, 온라인 테 크니컬 센터 등의 고객서비스 고객 서비스 관리제품의 다각화 전개노트북, LCD모니터 등의 고부가가치 제품 군을 확대 국내외마케팅 강화 Copyright ©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Company Logo경영 혁신론 5조과거의 삼보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