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삼보컴퓨터 마케팅 실패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마케팅 실패사례 선정이유
Ⅱ. 회사개요
Ⅱ-1. TG삼보컴퓨터 소개
Ⅱ-2. TG삼보컴퓨터 조직도
Ⅱ-3. TG삼보컴퓨터 주요연혁
Ⅱ-4. TG삼보컴퓨터 생산능력 및 생산실적
Ⅱ-5. TG삼보컴퓨터 판매전략
Ⅱ-6. TG삼보컴퓨터 재무상황
Ⅲ. 현재 마케팅 상황 분석
Ⅲ-1. 외부환경 분석
Ⅲ-2. SWOT분석
Ⅳ. 마케팅 실패 원인 규명
Ⅴ. 마케팅 성공 전략 제안
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Ⅲ. 현재 마케팅 상황 분석
Ⅲ-1. 마케팅 환경 분석
(1) 국내 시장 분석
향후 PC 시장은 점진적으로 교체수요를 발생시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특정주기별 급격한 수량 증가는 드물 것으로 전망되기에 2012년까지 한자리수의 성장에 머물 것이며, 다만, 노트북이 점차 데스크톱을 대체하면서 중장기적으로 노트북의 비중은 50%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난해 전체 노트북PC 판매량의 20%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인 넷북PC는 올해도 판매 비중이 빠른 속도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에 지난해 하반기부터 주요 제조사들이 넷북을 잇따라 선보였고 제품의 성능과 가격 개선이 이어지면서 빠른 시장 확대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 성숙기로의 진입에 따라 더 이상의 큰 폭의 수요증가가 어려운 상황하에 Notebook 시장으로의 빠른 전이 및 새로운 concept PC 및 디지털 컨버전스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IT 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의 양적 성장보단 질적 변화가 향후 시장의 주된 변화로 나타날 것으로 보이며, 2009년 국내 PC시장은 전년 대비 소폭 성장한 460만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2) PC산업의 성장성
PC산업의 성장성은 전반적인 경기상황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PC교체주기와도 관련이 있다. 경기변동에 따른 기업과 소비자 투자심리의 변동, 거시경제적인 요인, 신개념 PC에 의해 많은 영향을 받고 있으며, 기술발전에 따른 주요 부품들의 업그레이드와 주요 S/W의 발전에도 많은 영향을 받고 있다.
국내 PC산업은 초고속인터넷망의 확대, IT산업의 확대, 인터넷PC의 등장과 함께 성장을 지속하였다, 국내 경기의 침체 속에 저성장국면에 접어들었으나, Notebook을 중심으로 한Desktop의 대체 수요 및 자체적 보급증가에 따른 신규 성장으로 전체 PC시장의 성장을 이끌 전망이다.
또한 기존의 전통적인 PC의 개념을 뛰어 넘는 다양한 신개념 PC와 Convergence
- 참고문헌
-
http://www.trigem.co.kr
http://blog.naver.com/jb108/70042873835
http://www.mytrigem.com
http://www.idc.com
http://www.lluon.com
http://blog.naver.com/chomolanma?Redirect=Log&logNo=20060974881
G마켓 판매왕의 실전 마케팅 비법 - 임성준 저자
http://www.kmobile.co.kr/k_mnews/news/news_view.asp?tableid=IT&idx=230022
http://ko.wikipedia.org/wiki/TG%EC%82%BC%EB%B3%B4%EC%BB%B4%ED%93%A8%ED%84%B0
http://www.today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75523
http://www.enuri.com/search/Searchlist.jsp?searchkind=1&nosearchkeyword=&es=&c=&ismodelno=false&keyword=TG%BB%EF%BA%B8
http://dart.fss.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