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전략] 로레알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History & Mission

1. 기업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연혁
4. Mission
5. 핵심가치
6. 기업현황

Ⅱ. Research Question

1. How L'OREAL Becoming a global leader?
(1) 유능한 CEO - 린제리 오웬존스
(2) M&A
(3) Brand Portpolio
(4) Localization (Geocosmetic)
(5) R&D

2. What is Loreal's core competence?

Ⅲ. Conclusion


본문내용
6. 기업현황

프랑스의 다국적 기업 로레알(L'OREAL)은 오랜 역사를 자랑하면서 지난 20년간 매년 순이익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글로벌화장품 기업으로서의 명성을 떨치고 있다. 유럽․미국 전역을 휩쓴 로레알은 아시아는 물론 남미와 아프리카까지 공략하고 있고 모발제품, 스킨케어, 화장품 등의 다양한 브랜드를 잇달아 출시하며 P&G 등 쟁쟁한 경쟁사들과의 간격을 벌려나가고 있다. 현재 로레알은 세계 최고라는 명성에 걸맞은 행보를 거듭하고 있다. 2008년 로레알의 전체 매출 258억1000만달러를 기록하며 부동의 세계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로레알은 전 세계 150여 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랑콤, 로레알 파리, 헬레나 루빈스타인, 폴로 향수, 조르지오 아르마니, 랄프 로렌 등 500여 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3,500건 이상의 특허와 2,560명의 연구원, 세계 각지에 13개의연구소를 갖추는 등 연구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48,200여명의 로레알 임직원들은 전 세계 사람들의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모든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Ⅱ. Research Question

1. How L’OREAL Becoming a global leader?

(1) 유능한 C.E.O - 린제리 오웬 존스 (Lindsay Owen-jones)
CEO
이름
재임기간
업적
1대
유젠 슈엘러
(Schueller)
1909~1957
화로레알 그룹의 창시자, 화학자, 최초의 염모제 개발
2대
프랑수와 달
(Dalle)
1957~1984
랑콤·비오템 등을 인수하며 사업구조 다각화 기반 마련
3대
샤를 즈비악
(Zviak)
1984~1988
창업자에 이은 두 번째 화학자 출신 총수로 그룹내 연구인력 1000명이라는 기록을 달성
4대
린제이 오웬 존스
(Owen-Jo nes)
1988~2006
라로쉬포제·메이블린뉴욕·키엘 등 인수한 최고의 마케팅, M&A 전략가
5대
장 폴 아곤
(Agon)
2006~현재
1978년 입사 이래 로레알의 주요 요직을 거치며 역량을 키운 '로레알맨'


- 세계 화장품 시장의 3강 중 하나이며, 유럽 화장품 시장점유율 1위에 빛나는 로레알의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 화려한 로레알의 행진의 선두에는 CEO인 린제이 오웬 존스가 서있다. 계속되는 세계적인 불황으로 인해 급격히 위축되는 소비심리에도 불구하고, 2001년 로레알의 순이익을 전년대비 19.6% 올린 것도 다름 아닌 그의 업적이었다. 세계최강의 기업 중 하나이자, 프랑스 재계 순위 5위, 주가총액 2위에 빛나는 로레알의 CEO 린제이 오웬존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로레알의 해외진출사례
  • < 목 차 >Ⅰ. 서론1. 기업선정 배경2. 연구방향3. 로레알 / 로레알 코리아 소개1) 로레알 그룹 소개2) 로레알 그룹의 역사3) 로레알 코리아 소개 4) 로레알 코리아의 역사Ⅱ. 본론 (1)1. 로레알 세계진출1) 로레알 성장전략 2) 국제화 전략 구조 / 시스템 2. 로레알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1)로레알 그룹의 글로벌 전략2)로레알 코리아의 한국진출 전략 3) 로레알 코리아의 경영전략3. 로레알의 강점 정리4. 로레알 코리아의 향후투자계획Ⅲ. 본론 (2)

  • [국제경영] 로레알그룹의 사례 및 글로벌전략과 한국시장 진출전략
  • The Global Strategy andthe Korean Market Entry Strategyof L’Oreal group로레알그룹의 사례 및 글로벌전략과 한국시장 진출전략목차1. 서론제1절.다국적기업의 글로벌전략가. 글로벌전략의 진화과정나. 글로벌 마케팅전략 제2절.현지시장 진출전략 가. 현지시장 진입과정 나. 현지시장 마케팅전략 2. 로레알그룹의 사례 제1절. 로레알그룹의 개요 제2절. 로레알그룹의 글로벌전략가.글로벌전략의 진화과정1)R&D2)M&A3)기업활동의 배치 나.로레알그룹의 마케팅

  • [국제경영] 로레알 글로벌전략 분석
  • 로레알 코리아이다. 그 명성에 걸맞게 로레알 코리아는 국내에서도 높은 판매율과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본론-로레알이 외국시장에 진출하면서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바로 ‘브랜드’이다. 브랜드의 개념은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경쟁자와 차별화 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명칭’ 우경원 (2003), 외국산 수입 화장품의 글로벌 브랜드 관리 전략에 관한 사례 연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이다.

  • [국제경영] 로레알그룹의 사례 및 글로벌전략과 한국시장 진출전략
  • 글로벌전략단순한 글로벌전략낮은 강도국가별전략수출위주의마케팅전략기업의 글로벌 전략주로 OEM 방식Raymond Vernon,“시장을 내부화하여 기업이 보유한 모든 자원의 경제적 지대를 추구할 수 있도록 거래비용을최소화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생산비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다국적 기업들이 해외 현지에 자회사를 소유하고 통제하는 이유는 Why?현지 시장 진출 과정직접투자수출계약형태로레알 그룹사례로레알 그룹의 개요1907년 화학

  • [국제경영] 로레알 `LOREAL` 브랜드관리와 R&D전략
  • 로레알의 강점을 국제경영의 주요 관심사인 글로벌라이제이션과 로컬라이제이션의 두 측면에 초점을 맞추어 살펴보았다. 글로벌라이제이션의 측면으로는 전 세계에 퍼져있는 로레알의 강력한 브랜드 관리와 철저히 브랜드 별로 이루어지는 경영, 그리고 카멜레온식 유통전략을 꼽을 수 있고, 로컬라이제이션의 측면으로는 현지화를 추구하는 R&D 전략과 이로부터 도출되는 현지화된 브랜드 도입 및 마케팅 전략 등을 들 수 있다. 특히 화장품이라는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