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전략] 로레알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History & Mission
1. 기업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연혁
4. Mission
5. 핵심가치
6. 기업현황
Ⅱ. Research Question
1. How L'OREAL Becoming a global leader?
(1) 유능한 CEO - 린제리 오웬존스
(2) M&A
(3) Brand Portpolio
(4) Localization (Geocosmetic)
(5) R&D
2. What is Loreal's core competence?
Ⅲ. Conclusion
- 본문내용
-
6. 기업현황
프랑스의 다국적 기업 로레알(L'OREAL)은 오랜 역사를 자랑하면서 지난 20년간 매년 순이익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며 글로벌화장품 기업으로서의 명성을 떨치고 있다. 유럽․미국 전역을 휩쓴 로레알은 아시아는 물론 남미와 아프리카까지 공략하고 있고 모발제품, 스킨케어, 화장품 등의 다양한 브랜드를 잇달아 출시하며 P&G 등 쟁쟁한 경쟁사들과의 간격을 벌려나가고 있다. 현재 로레알은 세계 최고라는 명성에 걸맞은 행보를 거듭하고 있다. 2008년 로레알의 전체 매출 258억1000만달러를 기록하며 부동의 세계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로레알은 전 세계 150여 개국에 진출해 있으며 랑콤, 로레알 파리, 헬레나 루빈스타인, 폴로 향수, 조르지오 아르마니, 랄프 로렌 등 500여 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3,500건 이상의 특허와 2,560명의 연구원, 세계 각지에 13개의연구소를 갖추는 등 연구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 48,200여명의 로레알 임직원들은 전 세계 사람들의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모든 이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Ⅱ. Research Question
1. How L’OREAL Becoming a global leader?
(1) 유능한 C.E.O - 린제리 오웬 존스 (Lindsay Owen-jones)
CEO
이름
재임기간
업적
1대
유젠 슈엘러
(Schueller)
1909~1957
화로레알 그룹의 창시자, 화학자, 최초의 염모제 개발
2대
프랑수와 달
(Dalle)
1957~1984
랑콤·비오템 등을 인수하며 사업구조 다각화 기반 마련
3대
샤를 즈비악
(Zviak)
1984~1988
창업자에 이은 두 번째 화학자 출신 총수로 그룹내 연구인력 1000명이라는 기록을 달성
4대
린제이 오웬 존스
(Owen-Jo nes)
1988~2006
라로쉬포제·메이블린뉴욕·키엘 등 인수한 최고의 마케팅, M&A 전략가
5대
장 폴 아곤
(Agon)
2006~현재
1978년 입사 이래 로레알의 주요 요직을 거치며 역량을 키운 '로레알맨'
- 세계 화장품 시장의 3강 중 하나이며, 유럽 화장품 시장점유율 1위에 빛나는 로레알의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 화려한 로레알의 행진의 선두에는 CEO인 린제이 오웬 존스가 서있다. 계속되는 세계적인 불황으로 인해 급격히 위축되는 소비심리에도 불구하고, 2001년 로레알의 순이익을 전년대비 19.6% 올린 것도 다름 아닌 그의 업적이었다. 세계최강의 기업 중 하나이자, 프랑스 재계 순위 5위, 주가총액 2위에 빛나는 로레알의 CEO 린제이 오웬존스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