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C 마케팅전략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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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환경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마케팅 전략
(1) IMC 전략
(2) 브랜드 전략

8. 결론

본문내용
(4) 외국계 건강식품회사들의 한국진출

美 기능성 건강식품 '나노웰' 한국상륙
기능성 건강식품의 본고장, 미국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기능성 건강식품의 국내 진출이 활발해질 전망이다.
건강식품의 천국이라는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나노웰(nanowell)' 브랜드가 대표적이다.
미국 법인명이 리빙 포레스트인 나노웰 브랜드는 서울국제식품전에서 다양한 자사의 전략품목을 소개하며, "최신 나노기술로 만들어진 약리기능이 상당한 제품들을 이르면 올해 안에 한국에 출시할 계획을 갖고 있다"면서 "제품군에는 골프, 등산 등 운동·레저 활동 및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천연 대용식품도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이 회사의 네이던 김 부사장은 "주요 품목은 통증해소에 효과적인 알스맥스(ArthMax), 흡수율을 거의 100까지 높인 나노칼슘, 변비해소용 다이어트 플럼, 당뇨개선, 갱년기 활성화 및 면역력 강화, 소아성장, 뇌기능 활성화 제품 등으로 미국 FDA와 농무성의 품질·제조 관리 기준을 충족시킨 제품들"이라고 말했다.
출처:경향신문

(5)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의 소비자 등장

30대 중후반 실속파 소비자 ‘뉴써티族 心’ 잡아라
소비시장 파워고객인 뉴써티(New Thirty)족을 잡기 위한 유통업계 마케팅이 치열하다. 뉴써티족은 안정된 직업과 왕성한 구매력을 갖춘 30대 중·후반 도시 직장인을 일컫는다. 이들은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을 아끼지 않고, 새로운 문화를 이끌며, 가격 정보도 꼼꼼히 챙기는 실속파 소비계층이다. 적령기를 지났지만 결혼에 연연하지 않고 자신만의 자유로운 생활을 즐기는 '네오 싱글족'이 대표적이다. .
◇먹는 것도 꼼꼼히=뉴써티족이 주목하는 또 하나는 동안(童顔)이다. 화장품 회사들은 최근 피부미용, 노화방지, 다이어트 효과 등을 내세우며 앞다퉈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바르는 화장품이 아닌 '먹는' 화장품이다.
LG생활건강은 2006년 청윤진이라는 브랜드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LG생활건강은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L-스킨케어를 개발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이 제품은 현재 백화점 등에서 판매 중이며, 향후 화장품 브랜드숍 뷰티플렉스에서도 별도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비비프로그램(V=B Program)을 방문 판매한다. 10가지 필수비타민이 함유된 멀티비타민과 홍삼을 주원료로 한 자음보 등 3만∼5만원 대 건강식품 16종으로 구성돼 있다. DHC코리아 역시 DHC 헬스푸드를 만들며 건강식품 통신판매로 영역을 확장했다. 주요 제품으로는 식이섬유, 먹는 콜라겐, 비타민C파우더 등이 있다.
뉴써티족이 만들어낸 또 하나의 유행은 브런치(아침 겸 점심으로 가볍게 먹는 식사)다. 제과업체 역시 외식업체에 이어 브런치 열풍에 가세했다. 뚜레쥬르는 이달 들어 지중해 음식에 주로 사용되는 해물, 토마토, 치즈 등을 넣은 브런치용 '해물토마토 크로켓'(1100원)을 출시했다. 파리바게트 역시 낮은 결정과당을 사용해 식욕억제 효과를 노린 식빵 '나를 위한 선택 53.5'(280g, 2200원)를 판매 중이다.
출처:국민일보


(6) 화장품에 대한 인식 변화

참고문헌
니르말야 쿠마르(김상욱·전광호역), 『CEO에서 사원까지 마케팅에 집중하라』김영사, 2006

박명호·박종무·윤만희, 『마케팅』, 경문사, 2007

한상만·하영원·장대련, 『마케팅 전략』, 박영사, 2007

앨빈 토플러, 『부의 미래』, 청림출판사,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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