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C 마케팅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환경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마케팅 전략
(1) IMC 전략
(2) 브랜드 전략
8. 결론
- 본문내용
-
(4) 외국계 건강식품회사들의 한국진출
美 기능성 건강식품 '나노웰' 한국상륙
기능성 건강식품의 본고장, 미국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기능성 건강식품의 국내 진출이 활발해질 전망이다.
건강식품의 천국이라는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는 '나노웰(nanowell)' 브랜드가 대표적이다.
미국 법인명이 리빙 포레스트인 나노웰 브랜드는 서울국제식품전에서 다양한 자사의 전략품목을 소개하며, "최신 나노기술로 만들어진 약리기능이 상당한 제품들을 이르면 올해 안에 한국에 출시할 계획을 갖고 있다"면서 "제품군에는 골프, 등산 등 운동·레저 활동 및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천연 대용식품도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이 회사의 네이던 김 부사장은 "주요 품목은 통증해소에 효과적인 알스맥스(ArthMax), 흡수율을 거의 100까지 높인 나노칼슘, 변비해소용 다이어트 플럼, 당뇨개선, 갱년기 활성화 및 면역력 강화, 소아성장, 뇌기능 활성화 제품 등으로 미국 FDA와 농무성의 품질·제조 관리 기준을 충족시킨 제품들"이라고 말했다.
출처:경향신문
(5)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의 소비자 등장
30대 중후반 실속파 소비자 ‘뉴써티族 心’ 잡아라
소비시장 파워고객인 뉴써티(New Thirty)족을 잡기 위한 유통업계 마케팅이 치열하다. 뉴써티족은 안정된 직업과 왕성한 구매력을 갖춘 30대 중·후반 도시 직장인을 일컫는다. 이들은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을 아끼지 않고, 새로운 문화를 이끌며, 가격 정보도 꼼꼼히 챙기는 실속파 소비계층이다. 적령기를 지났지만 결혼에 연연하지 않고 자신만의 자유로운 생활을 즐기는 '네오 싱글족'이 대표적이다. .
◇먹는 것도 꼼꼼히=뉴써티족이 주목하는 또 하나는 동안(童顔)이다. 화장품 회사들은 최근 피부미용, 노화방지, 다이어트 효과 등을 내세우며 앞다퉈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바르는 화장품이 아닌 '먹는' 화장품이다.
LG생활건강은 2006년 청윤진이라는 브랜드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LG생활건강은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L-스킨케어를 개발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이 제품은 현재 백화점 등에서 판매 중이며, 향후 화장품 브랜드숍 뷰티플렉스에서도 별도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비비프로그램(V=B Program)을 방문 판매한다. 10가지 필수비타민이 함유된 멀티비타민과 홍삼을 주원료로 한 자음보 등 3만∼5만원 대 건강식품 16종으로 구성돼 있다. DHC코리아 역시 DHC 헬스푸드를 만들며 건강식품 통신판매로 영역을 확장했다. 주요 제품으로는 식이섬유, 먹는 콜라겐, 비타민C파우더 등이 있다.
뉴써티족이 만들어낸 또 하나의 유행은 브런치(아침 겸 점심으로 가볍게 먹는 식사)다. 제과업체 역시 외식업체에 이어 브런치 열풍에 가세했다. 뚜레쥬르는 이달 들어 지중해 음식에 주로 사용되는 해물, 토마토, 치즈 등을 넣은 브런치용 '해물토마토 크로켓'(1100원)을 출시했다. 파리바게트 역시 낮은 결정과당을 사용해 식욕억제 효과를 노린 식빵 '나를 위한 선택 53.5'(280g, 2200원)를 판매 중이다.
출처:국민일보
(6) 화장품에 대한 인식 변화
- 참고문헌
-
니르말야 쿠마르(김상욱·전광호역), 『CEO에서 사원까지 마케팅에 집중하라』김영사, 2006
박명호·박종무·윤만희, 『마케팅』, 경문사, 2007
한상만·하영원·장대련, 『마케팅 전략』, 박영사, 2007
앨빈 토플러, 『부의 미래』, 청림출판사, 2006
DHC KOREA 홈페이지
DHC KOREA MEMBERSHIP MAGAZINE OLIVE CLUB
http://7wonblog.com/
http://blog.naver.com/bizfit
http://www.mk.co.kr/
http://www.kukinews.com/
http://www.hankooki.com/
http://www.donga.com/
http://www.hani.co.kr/
http://www.joins.com/
http://www.seri.org/
http://www.nso.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