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분석(5 Force Mode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마트폰 소개
1) 스마트폰 개요
2) 스마트폰의 현재 상황 및 시장의 성장 가능성
3) 삼성전자의 T-옴니아 현재 시장 상황


2. 기존 산업내 경쟁자
1) 강력한 경쟁자 ‘블랙베리 폰’
2) 강력한 경쟁자 Ⅱ ‘터치다이아몬드’
3) 강력한 경쟁자 Ⅲ ‘LG 인사이트’


3. 잠재적진입자의 위험
1) 위피란?
2) 다양한 외산폰의 진입
3) Apple과 Google의 진출


4. 대체품의 위협
1) 넓은 시장을 소유하고 있는 노트북
2) 초소형 노트북, 넷북의 등장
3) 스마트폰, 노트북 결합한 하이브리드 제품 등장


5. 공급자/구매자 교섭력
1) 공급자의 교섭력
2) 구매자의 교섭력


본문내용

2) 강력한 경쟁자 Ⅱ ‘터치다이아몬드’
HTC에서 나온 터치다이아몬드폰은 09년 3월 국내에 출시되기 시작한 옴니아의 분명한 경쟁제품이다.
●디자인
-터치다이아몬드폰은 터치스크린 스마트폰이며, 본체 뒷면에 커팅한 질감의 도형이 다이아몬드를 연상케하는 디자인 컨셉을 담은 이 제품은 특히나 크기와 디자인면에서 크게 우위를 차지한다고 할 수 있고, 디자인에서 상당히 주목받고 있는 제품이다. 터치다이아몬드는 ‘디자인’측면에서는 국내에 도입된 스마트폰 중 최고라 불릴 정도이다.

-T-옴니아폰은 금속성의 재질로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필두로, 그립감을 높여주는 외관의 라운딩 처리와 광택처리가 되어있는데, 앞서 출시된 햅틱과 크게 달라지지 않아 실망감을 안겨주기도 했다.
●가격
T 옴니아의 국내 출시 가는 968,000원, 터치다이아몬드의 국내 출시가는 72만 6000원이다. 가격이 대략 20만원정도의 우위에도 불구하고, 국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지 못하고 있다.

3) 강력한 경쟁자 Ⅲ ‘LG 인사이트’

LG와 삼성!! 누가 봐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자회사임을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T옴니아의 출시에 따른 삼성의 스마트 폰 시장의 기선제압에 무너질 LG가 아니다. LG전자도 가격을 60만 원대로 낮춘 인사이트를 내놓으며 국내 시장의 삼성과 LG의 2강체제를 구축하였다.
● 스펙
-T옴니아는 국내에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 중 가장 막강한 스펙을 자랑하고 있다. 하지만 다소 고가인 점과 가격에 비해 월등한 차별성을 보여주지는 못한다는 점, 그리고 디자인이 다소 밋밋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사이트의 경우 GPS가 탑재되지 않았고 기능 논란과 문자메시지 누락 논란에 시달리며 저조한 판매량을 이어 가고 있다. 하지만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문자메시지 누락 등을 해결한다는 입장이어서 저렴한 비용에 스마트폰을 갖고 싶다면 인사이트를 추천한다. 인사이트는 범용 3.5㎜ 이어폰 단자도 내장해 3.5파이 이어잭을 이용한 범용 이어폰과 헤드폰 연결이 가능하다.
● 가격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 알차고 좋아요
  • khw9***
    (2021.11.19 13:40:55)
회원 추천자료
  • 애플 아이폰 성공전략 분석과 미래전략 제시
  • 애플 아이폰 성공전략 분석과 미래전략 제시-목차-1. 스티브잡스와 아이폰의 성공요인2. 스마트폰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애플 아이폰의 성공전략 분석4. 아이폰 미래전략 제시1. 스티브잡스와 아이폰의 성공요인아이폰의 성공에 있어서 여러 가지 요인들이 많지만 애플의 창시자이자 애플의 최고 CEO인 스티브 잡스를 빼놓을 수 없다. 스티브잡스는 애플에서 실패와 성공을 모두 겪은 CEO다. 회사 설립 초기에는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지

  • 셀빅의 마이큐브(스마트폰) 마케팅사례
  • 분석(1) 거시 환경 분석➀ 5D 분석 - 경제적 : 고가 휴대폰 수요 증가, PC 보급률 증가- 인구통계 : PC/휴대폰/PDA 사용인구 증가- 사회문화 : 무선 이통통신 욕구 증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IT업계의 성장- 기술 : IT 인프라 구축/IT 기술 노하우 축적- 법/정치 : SK글로벌 사태, 스마트폰 보조금 지급 금지(2003년 상황) 스마트폰 보조금 지급 허용(2004년 상황)➁ 산업 분석(M.porter 5 Forces Model)a) 기존 경쟁기업들간 경쟁 * 경쟁 기업 : 삼성전자(MITs M400)/LG(SC-80

  • 스마트 폰 시장 전략 비교 애플 vs 삼성전자
  • 분석- 지상파 DMB 지원- 넓은 액정 + 가벼운 무게- 전국적인 A/S 센터 구축- 초기 고가전략 -> 고기능 + 자부심- 다양한 가격 지원 혜택- 간편한 개통 절차- 다양한 혜택 -> 빠른 고객 확보- 광고CF 전략- PPL 전략(드라마, 영화 협찬)ProductPlacePromotionPrice진입장벽기존 스마트폰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가 높다성숙기 산업에 진입할 것이다R&D 투자비용이 높다팬택 : 외부자금 657억원 유치, R&D에 집중 투자애플 : 3조 7128억원 투자삼성 : 13조 6000억원 투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50억-영업익 130억 전망입력시간 :2010.05.27 10:00이데일리 안재만 기자 예스24(053280)(7,560원 ▼ 50 -0.66%)는 올해 매출 3650억원, 영업이익 130억원 달성이 예상된다고 27일 공시했다.2. 현재의 YES 24(1) 마케팅 환경 분석(외부 환경, 내부 환경, 경쟁사 분석)1) 외부 환경 분석가. 산업구조분석 : 5 Forces Model진입장벽규모의 경제작다.(물류, 배송측면에서는 크다.)브랜드 로열티고정고객으로 브랜드로열티는 상당히 높다절대적 비용우위낮다. 기존기업간

  • 재래시장(전통시장) 개념과 현황분석/ 재래시장 기존 마케팅사례/ 재래시장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전통시장 미래전망과 느낀점
  • 재래시장 활성화위한마케팅 전략방안연구< 목차 >1. 재래시장 (전통시장) 의 정의와 현황2. 재래시장 (전통시장)의 산업구조분석 (5 Forces Model분석)3. 재래시장의 기존 마케팅 사례분석(1) 상품권 마케팅전략(2) 브랜드 마케팅전략4. 재래시장 활성화위한 마케팅전략 방안제안(1) 상품권전략 개선방안 제안(2) 스마트폰 어플개발전략 제안(3) 품질관리 전략제안5. 재래시장의 향후전망6. 결론 및 느낀점1. 재래시장 (전통시장) 의 정의와 현황재래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