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미스터피자에 대한 소개.
2. 미스터피자의 컨셉트, 비전.
3. 미스터피자의 차별화전략.



Ⅱ. 본론 :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1. 5 Force - 잠재적 진입기업의 위협
2. 5 Force - 기존 기업들 간의 경쟁
3. 5 Force - 공급자 교섭력 측면
4. 5 Force - 구매자의 교섭력
5. 5 Force - 대체재의 위협



Ⅲ. 결론


Ⅳ. 느낀점

본문내용
2. 5 Force - 기존 기업들 간의 경쟁

1) 대표적인 경쟁업체 소개

(1) 피자헛 ( Pizza Hut)
1985년 이태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한국시장에 피자를 본격적으로 소개하였으며 창립이후 지금까지 20년 이상 꾸준하게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 피자헛은 2004년 피자업계 최초로 300번째 매장을 개점해 현재 33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창립이후 50여종의 다양한 피자와 사이드 메뉴를 개발해 선보이고 있으며 2008년 4천3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 도미노피자
1990년 한국에 상륙한 도미노 피자는 “ 맛있는 피자를 30분 내에 배달한다.” 는 컨셉트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짧은 시간 안에 급성장 하였다. 도미노피자는 1990년 1호점인 오금점이 문을 연 후, 1999년 100호점을 돌파했고, 2003년에는 더블크러스트의 대성공으로 200호점 돌파했고, 2008년에는 매장 수 305개, 매출액은 3000천억 원에 달했다.

<big3 피자업체 비교>
브랜드
2008
2009(추정)
매장수
매출액(억원)
매장수
매출액(억원)
피자헛
330
4.300
330
4.800
미스터피자
350
3.900
380
4.700
도미노피자
305
3.000
330
3.500



본 조에서 조사하기로 한 미스터 피자와 다른 경쟁업체인 피자헛과 도미노 피자와의 실제적 피자시장의 선호도를 조사해보기 위해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 내용으로는 실제로 선호하는 브랜드에 대한 조사와, 미스터피자에 대한 의견을 물었으며 세부사항으로는 가격과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서 질문하였다. 또한 부수적인 사항으로 현재 한국에 들어와 있는 피자 브랜드는 많이 있지만 실제로 설문지를 조사한 전북대학생들이 이용할 수 없는 브랜드가 대부분이므로, 앞으로 잠재적 진입자에 대한 배경은 전주를 기준으로 조사하였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었다.

참고문헌

· 미스터피자 (http://www.mrpizza.co.kr)

· 피자헛 (http://www.pizzahut.co.kr)

· 도미노피자 (http://www.dominos.co.kr)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인터넷 잡지 모아진 (http://www.moazine.com)

· 빨간모자피자 (http://www.redcappizza.com)

· 59피자 (http://www.59pizza.co.kr)

· 파파존스피자 (http://www.pji.co.kr)

· 네이버 ( http://www.naver.com)

· 다음 (http://www.daum.net)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정보 잘보았습니다
  • 37877***
    (2020.10.29 23:32:04)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TWINS(LG트윈스) 2014 관중동원을 위한 경영전략
  • 전략과 마케팅을 취했을때 관중수와 구단수익이 증가할 수 있는 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하여 근본적인 LG트윈스의 발전방안을 종합적으로 모색해보고자 한다. Ⅱ LG 트윈스 재무 분석Ⅰ. 재무제표 분석손익계산서제 27기 2010년 1월 1일부터 2010년 12월 31일까지과 목Ⅰ.매출액35,003,601,000지원금수입6,840,000,000광고수입10,165,591,000사업수입9,859,797,000입장료수입7,040,646,000기타1,097,567,000Ⅱ.매출원가26,622,152,573선수단운영비21,555,577,307구장사

  • 롯데리아 마케팅분석및 성공전략분석(vs 맥도날드와의 비교분석)
  • 분석1) 강점(Strengths)2) 약점(Weaknesses)3) 기회(Opportunities)4) 위협(Threats).5. 롯데리아의 성공요인1) 맥도날드를 제친 노하우는 스피드2) 한국형 패스트푸드로 이젠 해외로6.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1) 퓨전 마케팅2) 대고객 서비스로 품질과 서비스의 질적 향상3) 체험 마케팅 롯데리아vs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1.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과열 경쟁2. 마이클 포터의 5가지 경쟁 요인에 따른 경쟁 분석3. 양사의 매출 현황4. 전체적인 서비스

  • [마케팅] 롯데리아와 맥도날드의 마케팅전략
  • 경영이념3. 패스트푸드 국내 1위 브랜드4. 롯데리아의 SWOT분석5. 롯데리아의 성공요인6.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3) 맥도날드1.맥도날드란?2. 맥도날드의 연혁3. 맥도날드의 약속4. 맥도날드의 SWOT분석5. 맥도날드의 4P6. 맥도날드의 해외진출전략7.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8. 맥도날드의 광고전략9. 향후 맥도날드는?10. 결론 4)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1.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의 과열 경쟁2. 마이클 포터의 5가지 경쟁 요

  • BBQ 마케팅 레포트
  • 포터의 경쟁모델을 간략하게 나타내면 다음과 같다.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에 앞서 산업내의 BBQ가 처한 위치와 외부상황을 좀 더 깊이 살펴볼 필요성을 느꼈기에 5-Forces의 각 항목별로 다음과 같이 분석을 해 보았다.(뒷면에 이어짐)5-Forces세 부 사 항결 과경쟁 정도① 프랜차이즈 사업이라는 특성상 고정비의 비율이 낮다.② KFC, MCdonald같은 대형 패스트푸드점과 Tele Pizza와 같은 피자배달이 존재하고 있지만, “치킨의 배달”이라는 틈새시

  • [마케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성공 사례 분석
  • 경영을 하는 구단은 5개뿐이다. 결코 흑자 경영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이 사실만으로도 알 수 있다. (2) 축구산업에 대한 마이클 포터의 5 force model 분석산업구조의 분석은 사업전략이라는 측면에서 환경을 분석할 때 사용하는 방법으로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 방법은 사업전략을 산업 환경의 다섯 가지 경쟁요인의 결과라 고 설명하고 있다. 이 모델은 산업 환경이 기업에 위협이나 기회로 전환될 가능성의 존재 여부를 분석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이 모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