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램] 삼성 D램 반도체시장 경쟁전략 - 골든프라이스 전략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D램] 삼성 D램 반도체시장 경쟁전략 - 골든프라이스 전략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삼성의 골든프라이스 전략

Ⅱ. 반도체 공급 확대

Ⅲ. 반도체 장비 대량 발주

Ⅳ. 반도체 가격 결정요인

Ⅴ. 삼성은 높은 수익성

Ⅵ. 미세한 생산공정

Ⅶ. 반도체 원가차이

Ⅷ. 주가 변동폭

Ⅸ. 점유율 상승

Ⅹ. 시장점유율 향상 목표

Ⅺ. 구도 재편 시도

Ⅻ. 시사점
본문내용
Ⅰ. 삼성의 골든프라이스 전략

높은 원가 경쟁력을 갖춘 회사가 가격정책을 통해 경쟁업체를 고사시키는 전략을 말한다. 자기 회사는 이익을 낼 수 있지만,경쟁사들은 원가 수준이거나 적자를 내게끔 낮게 가격을 결정한다. 평소에 비해 이익은 줄어들지만 시장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할 때 이 전략을 구사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최근 반도체 가격이 떨어지고 있는 이면에는 삼성전자의 '골든 프라이스 전략'이 자리잡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골든 프라이스 전략은 높은 가격경쟁력을 무기로 경쟁사들이 이익을 내지 못하게 하면서 자사만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가격 전략을 말한다.
D램은 IT산업의 발전함에 따라서 그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삼성은 이러한 D램 생산에 있어서 우수한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사들보다 제품의 가격을 대폭 낮추어서 판매를 실시함으로서 막대한 수익을 확보하고 있다.
삼성의 이러한 전략을 골든프라이스 전략이라고 하는데 높은 기술력을 통해서 생산비용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경쟁사의 입장에서는 비용을 낮추고 싶어도 낮출 수 없는 입장이기 때문에 삼성은 상당히 유리한 위치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2930051
<한국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D41&newsid=02013926593105040&DCD=A00306&OutLnkChk=Y
<이데일리뉴스>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9290152
<전자신문>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92912515998117
<아시아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91911203144308&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514783
<매일경제>
http://news2.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4109239&cp=nv
<국민일보>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9090136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9070237
<전자신문>
http://www.moneytoday.co.kr/view/mtview.php?type=1&no=2010083108292583067&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반도체 생산관리 사례분석
  • 삼성전자(삼성반도체) 소개삼성전자의 디지털 기술은 무한한 확장성으로 공간적, 시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기술과 시장, 문화 등 우리 생활의 전반을 변화시키고 있다.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이러한 변화들은 고객과 주주를 향해 있으며 전 인류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드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승자가 되기 위해 Home, Mobile, Office 네트워크 및 핵심부품을 중심으로 한 4대 전략사업을 펼치

  • [국제마케팅] 하이닉스반도체메모리 국제마케팅전략
  • D램 분야의 경기 변화에 보다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1. 회사 미션 1) 하이닉스 반도체의 비젼 하이닉스 반도체는 그림을 통해 보면 세계 최대 DRAM 생산능력 보유와 유수한 인재 확보 및 꾸준한 R&D부문 투자를 통해 21세기를 주도해 나아갈 반도체 부분의 리더로써 “21세기 디지털 시대의 리더로써 모두가 더욱 풍요로운 디지털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세상 만들기”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하이닉스 반도체의 발전 및 나아가 반도체 시장에서의 우리

  • 애플iPod,삼성YEPP,MP3시장,MP3시장분석,MP3마케팅전략
  • 시장에 도전을 하고 있다. 이에 삼성전자는 주된 고객을 10대 20대로 잡고 MP3시장에서 1위를 고수하겠다는 입장이다. YEPP은 삼성의 브랜드가치와 높은 자본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MP3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메모리 반도체를 자회사에서 직접 공급하여 큰 경쟁무기로 하여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그 외에도 A/S , 여성을 위한 마케팅, 다양한 케이스생산, 오프라인 cafe형성 등 많은 마케팅믹스전략으로 국내기업을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시장을 창출하는 창조적인 리더, 인류사회의 번영에 기여하고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는 진정한 글로벌 No.1 기업이 되기 위하여 VISION 2020을 토대로 경영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4) 삼성전자 주요연혁1938년 설립된 삼성물산을 모태로 삼성은 식품과 의복을 주력으로 해 오다가 1969년 삼성전자를 창립하면서 전자산업에 진출하게 된다. 이듬해인 1970년 삼성 NEC가 설립되어 백색가전 및 AV 기기의 생산이 이루어졌다. 1974년에는 한국반도체를 인수해 반도체 사

  • [경영분석] 하이닉스 기업 경영분석(~2010)
  • 자료 분석2010년 사상 최대 경영실적 기록기술 리더십 확보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World/Asia-Pacific) 편입2011 투명경영 대상 수상마일리지형 신(新) 인사제도 도입탄소경영 최우수 기업 선정성공공동체로서의 상생협력 추구전사가 하나된 사회공헌 활동3)2010 Sustainability HighlightsD램 단가(1G, 달러/개) :2.93(‘10.3월)→ 1.06(’11.3월) 삼성전자 반도체부문은 17.9%의 영업이익률을 기록, 전분기 대비 1.6%p 하락에 그쳤지만 하이닉스는 3.8%p나 하락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