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 2차전지 시장의 성장과 국내 업체들의 진출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3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차전지] 2차전지 시장의 성장과 국내 업체들의 진출전략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2차전지 시장의 성장 ……………………3

Ⅱ. 2차전지 업체 공급 현황 …………………4

Ⅲ. LG화학 미쓰비시자동차와 계약 체결 …5

Ⅳ. LG화학 미쓰비시자동차와 공동연구 …6

Ⅴ. 국내 업체들의 선전 ………………………6

Ⅵ. 국내 기업들의 일본 기업 추월 …………7

Ⅶ. 국내 업체들의 성공요인 …………………7

Ⅷ. 국내 기업들의 리튬이온전지 개발 ……8

Ⅸ. 배터리 표준경쟁 주도 ……………………8

Ⅹ. 한국 2차전지에 대한 높은 선호도 ……9

Ⅺ. 시장 선점 효과 ……………………………9

Ⅻ. 시사점 ……………………………………9
본문내용
Ⅰ. 2차전지 시장의 성장

2차전지는 다시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재충전식 전지.리튬이온전지,리튬폴리머전지,납축전지,니켈수소전지 등이 있다. 전기자동차를 비롯해 휴대폰,노트북컴퓨터 등에 사용된다. 니켈수소(Ni-MH)전지는 고용량화가 가능하며 가격이 싸고 충전 가능 횟수가 많아 널리 사용된다. 리튬이온(Li-ion)전지는 니켈수소전지에 비해 가볍고 에너지 밀도가 높아 소형 IT기기의 배터리로 주로 이용했다.
스마트폰과 같은 우수한 기능을 가진 IT제품의 보급이 확대됨과 동시에 전기자동차에 대한 생산이 확대됨에 따라서 2차전지 시장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차전지는 충전을 통해서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고객들의 수요가 높다고 할 수 있다.
최근 환경오염이 심각해지면서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 2차전지로 움직이는 전기자동차는 환경오염 물질을 방출하지 않기 때문에 전기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수록 2차전지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2차전지를 활용하는 제품의 경우에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소모된다는 장점을 가진다. 전기 충전을 통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다른 연료에 비해 에너지의 가격이 저렴하다고 할 수 있다.
에너지의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친환경적이기 때문에 환경 오염도 발생시키지 않는다는 점에서 2차전지는 미래의 산업에 필수적인 부품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그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7/21/2010072102033.html
<조선일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2619641
<한국경제>
http://news.mk.co.kr/news_forward.php?no=527963&year=2010
<매일경제>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9/h2010093017345121540.htm
<한국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4679952
<연합뉴스>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9300132
<전자신문>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9/h2010093017355721540.htm
<한국일보>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930000143
<헤럴드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93002011232754002
<디지털타임스>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92189
<서울파이낸스경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 ENOUGH
  • onasi***
    (2011.07.17 16:59:45)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휴대폰업체 `브이케이주식회사VK` 해외진출기업성공사례
  • 보고서- 해외에서 국내로 -휴대폰 업체1. 회사 소개VK는 국내에서는 생소한 브랜드다. 일부 사람들은 VK를 최근 한국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이라고 알고 있을 정도이니 말이다. 대부분 국내 기업의 경우 국내에 서 기반을 다진 후, 해외 시장을 공략해 나가는 데 반해, VK는 처음부터 타깃이 되는 시장을 중국 등 해외 시장으로 잡았으며, 올해 들어와서야 국내 시장에도 진입하는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1999년 2차 전지를 생산하

  • [국제경영성공사례] 휴대폰업체 vk`브이케이주식회사` 해외진출성공사례
  • 보고서- 해외에서 국내로 -휴대폰 업체1. 회사 소개VK는 국내에서는 생소한 브랜드다. 일부 사람들은 VK를 최근 한국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이라고 알고 있을 정도이니 말이다. 대부분 국내 기업의 경우 국내에 서 기반을 다진 후, 해외 시장을 공략해 나가는 데 반해, VK는 처음부터 타깃이 되는 시장을 중국 등 해외 시장으로 잡았으며, 올해 들어와서야 국내 시장에도 진입하는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1999년 2차 전지를 생산하

  • [신제품개발 및 마케팅전략수립] 태양광을 이용한 차세대 통합형 충전기
  • 전략)1. 시장현황2. IT업계 동향3. 포지셔닝4. 시장의 세분화 및 타겟팅5. 앞으로 사업의 방향3. Marketing 4P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4. SWOT 분석5. 참고 문헌(자료)1. (주)솔라테크 소개저희 솔라테크는 태양 전지 및 2차전지 생산업체로서 급변하는 IT시장과 확대되는 휴대용 가전/통신기기시장에서 태양광을 이용한 충전기기 및 자체 브랜드를 생산하는 회사입니다.지금과 같은 디지털 혁명의 격변기에서 국내에서는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 두산중공업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 전지 등 친환경적인 차세대 에너지원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 플랜트 시장은 발전플랜트 시장이 큰 비중을 유지할 것이고, 생명 공학을 기반으로 하는 제약, 화학 플랜트 시장 역시 빠르게 증가 하고 있다. 특히 2011년까지는 BRICs 국가의 시장 성장세가 높을 것으로 전망 된다. 우리나라의 기술 경쟁력은 발전플랜트 분야에서는 선진국 대비 90% 이상 수준으로 비교적 높지만 중국 업체들의 급부상 등으로 세계 시장에서의 국내기업의 입지가

  • [기업분석] 삼성 SDI 완벽 분석
  • 진출해 있으며 현지 휴대폰 업체들도 다수 위치하고 있어 삼성SDI의 중국 내 시장 공략이 더욱 원활해질 것으로 보인다The Principle Of Business Administration4. 경영전략론(1) 시장지배력 강화삼성SDI는 디스플레이 및 에너지 부문의 글로벌 1등 기업이 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2005년 기준 CRT, PDP, OLED의 각 디스플레이 부문에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에너지 부문인 2차 전지는 4위롤 그 점유율을 점진적으로 확대시켜가고 있다. 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