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전지] 2차전지 시장의 성장과 국내 업체들의 진출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3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2차전지] 2차전지 시장의 성장과 국내 업체들의 진출전략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2차전지 시장의 성장 ……………………3
Ⅱ. 2차전지 업체 공급 현황 …………………4
Ⅲ. LG화학 미쓰비시자동차와 계약 체결 …5
Ⅳ. LG화학 미쓰비시자동차와 공동연구 …6
Ⅴ. 국내 업체들의 선전 ………………………6
Ⅵ. 국내 기업들의 일본 기업 추월 …………7
Ⅶ. 국내 업체들의 성공요인 …………………7
Ⅷ. 국내 기업들의 리튬이온전지 개발 ……8
Ⅸ. 배터리 표준경쟁 주도 ……………………8
Ⅹ. 한국 2차전지에 대한 높은 선호도 ……9
Ⅺ. 시장 선점 효과 ……………………………9
Ⅻ. 시사점 ……………………………………9
- 본문내용
-
Ⅰ. 2차전지 시장의 성장
2차전지는 다시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재충전식 전지.리튬이온전지,리튬폴리머전지,납축전지,니켈수소전지 등이 있다. 전기자동차를 비롯해 휴대폰,노트북컴퓨터 등에 사용된다. 니켈수소(Ni-MH)전지는 고용량화가 가능하며 가격이 싸고 충전 가능 횟수가 많아 널리 사용된다. 리튬이온(Li-ion)전지는 니켈수소전지에 비해 가볍고 에너지 밀도가 높아 소형 IT기기의 배터리로 주로 이용했다.
스마트폰과 같은 우수한 기능을 가진 IT제품의 보급이 확대됨과 동시에 전기자동차에 대한 생산이 확대됨에 따라서 2차전지 시장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차전지는 충전을 통해서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고객들의 수요가 높다고 할 수 있다.
최근 환경오염이 심각해지면서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 2차전지로 움직이는 전기자동차는 환경오염 물질을 방출하지 않기 때문에 전기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수록 2차전지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2차전지를 활용하는 제품의 경우에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소모된다는 장점을 가진다. 전기 충전을 통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다른 연료에 비해 에너지의 가격이 저렴하다고 할 수 있다.
에너지의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친환경적이기 때문에 환경 오염도 발생시키지 않는다는 점에서 2차전지는 미래의 산업에 필수적인 부품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그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7/21/2010072102033.html
<조선일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2619641
<한국경제>
http://news.mk.co.kr/news_forward.php?no=527963&year=2010
<매일경제>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9/h2010093017345121540.htm
<한국일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4679952
<연합뉴스>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9300132
<전자신문>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9/h2010093017355721540.htm
<한국일보>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930000143
<헤럴드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93002011232754002
<디지털타임스>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92189
<서울파이낸스경제>
자료평가
- GOOD ENOUGH
- onasi***
(2011.07.17 16:59: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