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수법3공통)내용중심교수법(Content-Based Instruction)에대한정의를내린후자신이경험하고있는교육환경에서본교수법을잘활용할수있는안을제안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영어교수법
공통 내용중심교수법 (Content-Based Instruction)에 대한 정의를 내린 후,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교육 환경에서 본 교수법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안을 제안하시오. (분량은 A4용지 2~3페이지)
하고 싶은 말
영어교수법3공통)내용중심교수법(Content-Based Instruction)에대한정의를내린후자신이경험하고있는교육환경에서본교수법을잘활용할수있는안을제안하시오0k


영어영문학과 영어교수법 3공통

내용중심교수법 (Content-Based Instruction)에 대한 정의를 내린 후,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교육 환경에서 본 교수법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안을 제안하시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내용중심 접근법의 정의와 이론적 근거
1) 내용중심 접근법의 정의
2) 이론적 근거
(1) 의사소통중심 교수법
(2) 입력가설
(3) 발화산출가설
(4) 사회언어학적가설
2. 내용중심 언어교수법과 학습의 장점
1) 내용중심 언어 교수법
2) 내용중심교수법의 장점
3. 내용중심 교수법의 활용 방법
4. 교사 자신의 영어 능력의 문제
5. 교육 환경에서 본 교수법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안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 학교교육이 영어수업으로 많이 진행되고 있다. 이는 이명박 정부의 영어 공교육와 일환에 입각하여 국제화 세계화 추세에 맞는 교육이라고 여긴다. 그렇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도 속출하고 있다. 외국 원어민 교사가 말한 내용을 학생들이 전혀 알아듣지 못해 한 시간 내 허송시간만 보내고 나와 무료하기 그지없다.
교과부가 마련한 학습법 및 교수법에 따르면 의사소통 위주의 영어수업 방식을 진행하기 위해 영어로 된 출판물, 신문, 일상 대화 등에서 쓰이는 약 3억3000만 단어의 대규모 데이터베이스인 코퍼스(corpus)가 활용된다. 코퍼스에 따르면 ‘현대적인’이란 뜻을 가진 ‘modern’이란 단어도 말할 때(speaking)보다는 쓸 때(writing) 더 자주 쓰인다. 또 CBI(내용중심교수법ㆍContent-Based Instruction)을 활용해 다른 과목을 영어로 가르치기 위한 수업모형과 교재도 개발된다. 이를 위해 교과부는 우선 ▷중1 예술(미술) ▷중2 인문(문학) ▷중3 사회(지리) ▷고1 과학(물리)에서 각 과목 당 한 단원씩 교재를 만들 예정이다.
영어로 수업을 하면 가뜩이나 이해를 못하는 학생들이 어떻게 이해를 할 수 있겠는가 하는 질문을 한다.
참고문헌
권오량, 서울대 영어교육과 교수, 영어를 통한 영어 지도는 불가능한가, 2003.
김정렬, 한국문화사, 초등 영어 통합교육론, 2005.
김덕기, 영어 교육론, 고려대학교 출판부,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어교수법 공통] 내용중심교수법(Content-Based Instruction)에 대한 정의를 내린 후,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교육 환경에서 본 교수법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안을 제안하시오
  • 영어교수법 공통 내용중심교수법(Content-Based Instruction)에 대한 정의를 내린 후,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교육 환경에서 본 교수법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안을 제안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내용중심교수법(CBI 모형)에 대한 정의1) 내용중심 교수법의 정의2) 내용중심 교수법의 이론적 근거3) 내용중심 교수법의 모형(1) Met의 언어 교육 모형(2) Snow의 내용 중심 교수법의 모형(3) Richard와 Rodgers의 내용 중심 교수법의 모형2. 자신이 경험하고 있는 교

  • 영어교수법3공통)영어교수법 교재8장에 나와있는 통합적교수법 한가지를 선택학습자 중심법 특징정리0
  • 활용한 의사 소통 훈련이 권장되어 오고 있다. 교과부가 마련한 학습법 및 교수법에 따르면 의사소통 위주의 영어수업 방식을 진행하기 위해 영어로 된 출판물, 신문, 일상 대화 등에서 쓰이는 약 3억3000만 단어의 대규모 데이터베이스인 코퍼스(corpus)가 활용된다. 코퍼스에 따르면 ‘현대적인’이란 뜻을 가진 ‘modern’이란 단어도 말할 때(speaking)보다는 쓸 때(writing) 더 자주 쓰인다. 또 CBI(내용중심교수법ㆍContent-Based Instruction)을 활용해 다른 과목을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정의2(경험의 재구성과정, 지식의 획득, 주형, 계명, 도야, 성장으로서의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본방향은?① 유통산업의 종류별 균형발전을 도모한다.② 유통산업을 지역별로 특화하여 선별적으로 육성한다.③ 유통산업을 특정 분야에만 집중적으로 육성한다.④ 유통산업의 종사자 복지와 편익의 증진을 최우선으로 한다.19다음 중 시스템의 효과가 아닌 것은 EOS ?① 발주시간의 단축이 가능하다.② 물류의 수송과 배송에 있어 정확성이 높아진다.③ 정확한 자료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④ 매출가격에대한관리를철저히할수있다.20 농

  • 직업을 위한 한국어 교육 연구
  • 교육 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학습자 변인을 고려할 때 다양한 학습자의 요구를 충족시켜 줄 교과과정 개발과 교수요목 설계는 우리의 일차적인 과제이다. 본고는 직업을 위한 한국어 교육의 준비 작업으로 첫째, 직업을 위한 한국어 교육의 성격을 규명하고 둘째, 국내에서의 교육 현황을 알아보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직업을 위한 한국어 과정의 하나인 ‘Business Korean’을 개발하기 위해 학습자 요구 조사를 실시하여 그 기초 자료로 삼고자 한다.2. 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