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마케팅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8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GV마케팅전략에 대해서 조사한것입니다. ppt자료로서 시각적으로 볼 수 있게끔 제작을 하였고,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을 했으며, 향후방향까지 모색해 보았습니다. 또 실제 관계자를 만나서 인터뷰를 한 결과도 포함했습니다.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분석
4. STP분석
5. 4P분석
6. 마케팅전략
7.설문지 조사 및 인터뷰
8. 성공요인분석
9. 향후 전략
본문내용
20대 남녀 30명을 조사한 결과입니다.
영화관 이용빈도는?
한달에 한번(40%), 두달에 한번(약 27%), 2주에 한번(약23%), 일주일에 1번이상(10%)
2.CGV영화관을 이용하는 이유?
쾌적한 환경(40%), 접근성-위치(약 33%), 할인혜택(약13%), 신속한 서비스(10%), 별다른 이유없이(약3%)
3.CGV 영화관 이용 만족도(타 대형 영화관-메가박스, 롯데 시네마) 비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약 43%), 그렇지 않다(57%)
참고문헌
www.cgv.co.kr
www.megabox.co.kr
www.lottecinema.co.kr
www.kist.re.kr
www.kofic.or.kr
economy.hankooki.com
www.hanaif.re.kr
www.etnews.co.kr
www.realmeter.net
스페이스 마케팅 - 홍성용, 삼성경제연구소, 2007
멀티플렉스CGV '情' 주는 '고객무한만족' 서비스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엔터테인먼트 경제학 - 정해승, 휴먼비즈니스, 2006
마케팅 차갑게 기획하고 뜨겁게 실행하라 - SERI마사모포럼, 랜덤하우스,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 마케팅전략 레포트
  • CGV 마케팅 전략선정이유CGV 소개 및 연혁마케팅 리서치환경분석3 C - SWOT 5 ForceSTP4P결언선 정 이 유과거 90년대 극장 관객수는 지속적으로 감소(질 낮은 영화, 열악한 극장환경)1991 1992 1993 1994 1995 1996총관객수5200 4650 4730 4800 4400 4200총관객수서부북부1991-1996년 연도별 총관객수 변화(단위: 만명)(이충직 외, 한국영화상영관의 변천과 발전발안, 문화관광부, 2001) 선 정 이 유98년 이후 관객수 회복세로 전환최초의 멀티플렉스 극장 CGV의 선봉자

  • CGV 마케팅전략 레포트
  • CGV는 가장 먼저 도입하였다. 이는 기존에 독과점과도 같았던 극장산업에서 고객위주의 멀티플렉스 극장 산업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내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볼 수있고, 뒤이어 멀티플렉스 극장을 도입한 다른 경쟁사들에 비하여 인지도 측면에서 앞서나가며 높은 브랜드 자산을 구축 할 수 있었다. 하지만, 경쟁업체들과의 경쟁 속에서 선점 효과를 지속적인 강점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과 전략이 필요하다.③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CGV 마케팅전략 CONTENTS1. CGV 자사분석(1) CGV 기업개요(2) 4P 분석을 통한 자사분석2. 경쟁자분석(1) 롯데시네마 기업개요(2) 4P 분석을 통한 경쟁사분석 -롯데시네마(3) 메가박스 기업개요(4) 4P 분석을 통한 경쟁사분석 -메가 박스3. 소비자 분석4. 유통전략 분석5. 산업구조 분석 (5 FORCE 모델분석)6. CGV SWOT 분석 7. CGV 마케팅 4P 전략8. CGV STP 분석9. CGV 마케팅 전략 체계10. 경쟁우위 전략11. CGV 매장 방문 후기CONTENTS*1. CGV 자사분석영화 이상의 감동 CGV

  • [마케팅] CJ CGV 마케팅 성공 전략분석- SWOT, 5P(A+레포트)
  • CJ CGV 마케팅 성공 전략분석- SWOT, 5PCGV 선정이유CJ CGV 소개환경분석거시적 환경시장점유율5PSWOTCGV 포트폴리오BCG 매트릭스경쟁사 분석CGVMEGABOX CGV의 전략과 성공요인전략성공요인향후 전망 및 대안1995 Aug 8 제일제당 내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 극장사업팀으로 시작1996 Dec 12 한국제일제당(CJ), 홍콩골든하베스트(Golden Harvest), 호주빌리지로드쇼(Villiage Roadshow) 3개사 투자 씨제이 골든빌리지 설립1998 Apr 4 국내 최초의 멀티플랙스 극장 CGV강변 11오

  • CJ CGV의 SWOT 마케팅 전략 분석
  • CGV 마케팅 전략 분석1. CGV 선정이유대중문화의 대표꾸준한 성장세(5.4%)한국영화의 ‘붐’21세기 문화산업의 황금시장 “영화”삶의 질 향상, 대중의 관심은 문화산업극장의 개혁소비자의 영화 의식 수준 향상영화에 대한 인식변화1. CGV 선정이유2. CGV의 SWOT분석      ☞ 멀티플렉스 업체중 가장 많은             스크린을 보유.          ☞ VIP멤버십을 통한 체계적 회원관리          ☞ 높은 소비자 인지도          ☞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