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인커뮤니케이션] `지붕뚫고 하이킥`의 등장인물 관계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8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프로그램 소개
2. 등장인물 소개
3. 3인조 상호교환과 대인갈등
4. 사랑 & 연인관계
5. 우정 & 친구관계
- 본문내용
-
지붕뚫고 하이킥
서울로 갓 상격한 두 자매가
성북동 순재네 집 식모로 입주하게
되면서 이 집 식구들과 벌이는 유쾌한 코미디를 담은 시트콤이자,
동시에 사랑을 통해서 삶에 눈을 뜨는 두 자매의 성장 드라마이다.
▶ 핵심적인 두 사람을 중심으로
제 3자가 첨가된 형태
현경은 순재와 자옥이 결혼하려는 것
을 반대한다. 이에 순재와 자옥은 현경
에 대항하여 동맹적인 관계를 형성
이 과정에서 현경와 자옥의 갈등 사이
에 위치한다고 볼 수 있던 순재가 자옥
의 편에 서게 된다.
순재와 자옥이라는 핵심적인 둘의 관
계에 현경이 끼어들면서 3인조 안에서
의 상호교환이 이루어진다.
▶ 한 사람은 따돌림, 억압되고 적극적인
참여에서 제외된다.
이현경이 따돌림을 당하고 억압되는 것은
아니지만, 핵심적인 두 인물은 둘의 사랑에
이현경이 개입할 수 없게 만들려고 노력한다.
결혼하는 절차에 있어서도 이순재는 딸인 이
현경의 말보다 김자옥의 의견을 더 들어주려
고 하며, 이현경은 그런 아버지 때문에 적극
적인 참여에서 배제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장애인 생애주기의 개념과 특성을 정리하여 제시하시고, 생애주기별 서비스에서 중요한 접근 방안이 무엇인지 개인의 견해를 담아 작성하세요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주요 개념을 설명하고, 바람직한 양육자의 역할을 작성하시요
- 영아 발달의 원리를 서술하고 구체적인 예를 작성하세요
- 영아발달의 원리를 서술하고, 구체적인 예를 작성하세요
- 복지법제론] 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의 권리성 조항을 설명하고, 기본적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수정 또는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논하시오
- 신교육 사회학 관점에서 학교 부적응 학생을 이해하기 위해 교사가 가져야 하는 판단 기준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복지국가 유형과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우리나라는 복지국가 유형 중 어느 부분에 해당되는지 기술한 후,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중심으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사례관리개입(인테이크, 사정, 개입계획, 11회기 방문일지 수록) 보고서
- 관찰의 오류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만약 자신이 보육교사로서 아동의 관찰에 오류가 생겼을 경우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척도의 종류] 명목척도, 서열척도, 등간척도, 비율척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