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관계 변화에 따른 분단영화의 흐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8 / 2019.12.24
- 4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도입>
1.영화란?
2.분단영화란?
3.이번 논의의 제한점
<본론>
1.대결과 대립기
2.과도기
3.화해와 협력기
<결론>
- 본문내용
-
영화작가가 경험한 ‘실재’를 시각이미지와 청각 이미지의 창작적 구성을 통해 재현해 내는 예술행위
본질적으로 ‘재현’해 내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작가의 창조적인 사고, 즉 픽션이 첨가됨
-> 실재가 없이는 어떠한 창조도 나오지 않는다
한국전쟁이 동족상잔의 비극으로 아물지 않은 상처일지라도 엄연히 우리 한국이 겪은 ‘실재’이다. 이러한 실재를 영화작가들은 놓치지 않았다.
남북분단 영화는 90년대 이후 분단영화신드롬이라고 불릴 정도로 그 제작이 활발해 졌고 흥행에도 성공을 했다.
분단영화에 대한 명칭이 아직 확실히 정해진 바가 없다.
‘반공영화’, ‘빨갱이 영화’, ‘군사영화’, ‘빨치산 영화’, ‘이산가족영화’, ‘이데올로기 영화’, ‘한국전쟁 영화’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되어 왔으며, 각각이 지칭하는 명칭 또한 명확하지 않다.
-> 영화의 소재나 시대적 환경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되었기 때문.
여기서는 분단영화를 ’남북의 분단 상황을 소재로 한 영화‘라고 정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 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에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가지 축으로
- 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이론과 그 이유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실습 프로그램계획서
- 아들러의 이론을 바탕으로 자신의 성격을 고찰하시오
- 가족상담] 한국 가족문화의 특성과 현대 한국 가족문제에 대해 설명하시오
- 나를찾아가는명시여행_1. 김소월의 시 세계에 대해 사랑, 죽음, 그리움을 중심으로 서술하
- 대인관계의 일반적인 특징, 관계에 영향을 주는 요인, 친밀한 관계의 증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공격성을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논하시오
- (A+ 레포트) 다면적 인성검사(MMPI) 결과 해석 방법
- 가트만의 역기능적인 의사소통에 대해 간략히 쓰고 일상생활에서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역기능적 의사소통의 예를 20개 이상(각 역기능적 의사소통 유형 당 5개 이상) 그리고 이를 역기능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바꾸어 표현한 것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