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포털 사이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1. 포털 사이트의 정의

2. 개요

3. 포털의 시작

4. 포털 책임론

1). 포털은 언론사인가

2). 저작권 침해와 여론조작

5. 포털 사이트의 현재

1). 국내의 포털 서비스

(1). 네이버

(2). 다음

(3). 네이트

2. 인터넷의 사회, 문화적 기능

*포털의 유사언론여부

(1) 찬성

(2) 반대

6. 포털의 미래

7. 가상 시나리오

정리하며

자료출처
본문내용
*장소검색
다양한 장소 검색을 할 수 있게 해주며 지도검색은 장소 이름이나 주제, 주소, 전화번호로 검색하면 지도에서의 위치, 전화번호, 주소, 리뷰 등을 함께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스카이뷰, 로드뷰로 직접 눈으로 보이는 로컬 검색을 할 수 있다.
최근 다음은 실제 길거리를 세부적으로 보여주는 '로드뷰' 까지 선보이면서 지도 서비스에 대한 열정을 드러냈다. 다음은 지도 서비스 확대를 통해 국내에서 차세대 킬러 콘텐츠에 대한 선점 작업에 뛰어들 것으로 보인다. 다음 석종훈 사장도 "올해는 지도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힌 바 있으며, '로드뷰'에 대한 온·오프라인을 통한 대대적인 ‘장소검색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는 이용자의 일상생활에서 다음의 검색 및 모바일 서비스와 로드뷰가 얼마나 유용하게 활용되는지를 실제로 보여줌으로써 이용자들과 공감하고, 서비스 체험을 확대하기위해 기획됐다.
다음 윤정하 브랜드마케팅팀장은 “‘로드뷰’는 다음의 대표적인 생활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만큼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서비스”라며, “이번 ‘장소검색 캠페인’을 통해 이용자의 일상생활에서 로드뷰로 생활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음을 보여줌으로써 ‘Life on Daum’을 적극 실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블로그 검색
다양한 블로거들의 의견을 기간별, 대상별, 랭킹슬라이더, 주제검색, 특정 블로그 맞춤검색, 추천 검색, view on등으로 살펴볼 수 있게 한 서비스이다. 기간별 검색은 포스트 작성 기간을 원하는 대로 1일/1주/1달 내에서 검색할 수 있게 한 검색이고, 대상별 검색은 추천, 태그, 장소로 다시 세분화되는데, 추천 블로그가 작성한 글에 대해서만 한정하여 검색하거나 포스트에 달려있는 태그만으로 검색하거나 daum지도로 발행한 글만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다.
랭킹슬라이더의 경우 다음에서 제공하는 '가장 관련 있는', '좀 더 관련 있는', 'Daum추천', '좀 더 최신', '최신 순으로' 5가지 랭킹옵션으로 검색하는 서비스이다. 선택한 주제와 관련 있는 포스트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주제검색과 내가 선택한 블로그 내에서만 검색한 포스트를 볼 수 있는 특정 블로그 맞춤검색, 내가 찾는 검색어에 대해 포스트를 많이 작성한 블로그를 추천받아 추천블로그를 알려주는 추천검색, 다음 view로 발행된 포스트를 view on버튼으로 추천수를 확인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카페검색
기간별, 대상별 등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바일검색
daum검색을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하여 제공하는 검색 서비스이다.

*뉴스 검색
기자별, 주제별, 언론사별 등으로 쉽고 빠르게 뉴스를 찾을 수 있게 하는 서비스이다.

*이미지/동영상/사이트/사전 검색
컬러별, 유형별, 인물중심, 크기별, 시간 순으로 이미지를 골라볼 수 있게 했고 동영상은 원하는 재생시간을 가진 데이터를 필터링하여 볼 수 있고, 출처, 기간 등으로 필터링하여 볼 수 있게 하는 검색기능이다.Daum 검색에 등록된 수많은 사이트를 다양한 사이트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고, 국어사전, 백과사전, 영어사전, 일본어사전, 중국어사전을 검색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다음은 동의어 검색 서비스를 통해 검색 품질을 향상시키는 한편, 이용자의 불편함을 감소시켰다. 다음은 표기법이 헷갈리는 외래어나 국·영문 혼용 단어, 줄임말 등에 대해
참고문헌
이주호 , 『야후 100% 활용하기』, 매일경제신문사 E-BOOK, 2000
강병준 『구글 VS 네이버 :검색대전쟁』,전자신문사, 2007
김희영, 『대한민국 UCC 트랜드』, 새빛도서, 2006
임원기, 『네이버 성공 신화의 비밀』, 황금부엉이, 2007
우메아 모치오, 『웹진화론2006』, 재인, 2006
강웅,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핵심 서비스 및 성공전략 연구」, 선울건국대 정보통신 대학, 2005
오정연,「E-비즈니스 성공 사례」, 한국전산원, 2005
박지연,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일관성이 사용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국내 3대 포털사이트를 중심으로」
권기덕, 「경제 포커스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와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 2006
http://wikilearn.co.kr/160
http://papercut.tistory.com/93
http://www.jadnet.co.kr/bbs/bbs/board.php?bo_table=news&wr_id=308
http://inside.naver.com/sequence_search_01
http://guide.search.daum.net/
http://ntn.seoul.co.kr/main.php?cmd=news/news_view&idx=33804
http://blog.daum.net/newdaf/16130248?srchid=BR1http%3A%2F%2Fblog.daum.net%2Fnewdaf%2F16130248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00000921978008&cDateYear=2010&cDateMonth=05&cDateDay=06
http://ko.wikipedia.org/wiki/%EC%8B%9C%EB%A7%A8%ED%8B%B1_%EC%9B%B9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224971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4079614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3/h20100304131546111720.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사회와 뉴미디어] 인터넷과 대안언론의 가능성 -오마이뉴스 등과 관련된 이슈들
  • 뉴미디어를 이용하는 수용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자신이 얻은 정보에 대한 근거를 찾을 수 있게 되었다. 또 잘못된 정보, 왜곡된 시각에 대한 문제제기가 특별한 제약 없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세미나에서 발표된 자료에 의하면 인터넷이용자들의 62.9%는 온라인 신문의 뉴스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고 있으며 23.8%는 이메일 뉴스레터를 이용하고 있고 11.9%는 포털사이트 뉴스정보 제공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한다

  • [수용자론] 관찰연구를 통한 대학생들의 미디어 이용동기 행태
  • 뉴미디어는 무엇이라 할 수 있을까. 누구라도 인터넷과 걸어다니는 TV인 DMB와 같은 융합적 신미디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본 조사에 있어서 남성과 여성 사이에서 매스미디어의 도구적 이용이 이성적/감성적 차이를 상당히 보인다는 점 이외에도(이는 일반화의 한계도 문제로 안고 있다.) 신미디어의 역할적인 측면의 한계를 보여준다는 점이 가장 큰 의미를 가지고 있지 않나 한다. 사실 뉴미디어를 가장 많이 접하고, 활발히 이용하는 연령층인 대

  • 웹툰(Webtoon) 시장 분석
  • 포털 이용자 수 증가에 중요한 역할뉴미디어 콘텐츠로서의 가능성쟁점별 분석 및 향후 전망쟁점별 분석유료화에 대한 논란저작권에 대한 논란작품성에 대한 논란웹툰에 대한 최근 쟁점향후 전망Books Mass Media New Media뉴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확대작품성과 독창성이 있는 콘텐츠의 증가기존 출판 만화시장을 흡수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됨.참고 문헌주간 경향 – 시장 구조ZDnetKorea – 시장집중도서울애니메이션센터웹진 - 시

  • [관광경영]관광 UCC의 현황과 방향 제시에 대한 토론
  • REPORT제목 : 관광 UCC의 현황과 방향 제시에 대한 토론oooUCC와 관광산업과의 긍정적인 이해관계UCC는 네티즌이 직접 만든 콘텐츠를 자신의 미니홈페이지나 블로그 등에 올리고 이를 본 네티즌들의 댓글등이 어이지면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뉴미디어 소비자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는 신분야로 관광산업과 발전에 긍정적인 면이 많다고 볼수 있다.바야흐로 우리는 영화를 보기위해 극장을 찾기 이전에 네이버 등의 영화관련 포털사이트에서

  • [미디어학] 온라인 모금 캠페인의 특성과 성공요인 연구-넷츠고 캠페인 사례
  •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기부 커뮤니티 ‘해피빈’이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본 연구는 해피빈에서 홍보하는 여러 캠페인 중에서도 가장 성공한 캠페인인 ‘넷츠고 캠페인’을 선정하여 온라인 기부의 성공 요인을 알아보고자 하며 이에 대한 분석을 통해 온라인 기부의 활성화 가능성과 그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연구에 쓰인 연구방법은 질적 연구이며, 넷츠고 캠페인 대표자, 넷츠고 캠페인 봉사자를 대상으로 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