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노키아의 성공요인과 미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개요
2. 발전과정
3. 세계 휴대폰 시장과 노키아의 위치
4. 성공요인
5. 미래전략
6. Q&A
본문내용



1차 산업 위주의 다각화를 통한 성장 추구
-고무, 전선, 화학, 금속, 전자, 가전, 발전 등 20여 개의 계열사 보유

80년대 말 핀란드 금융위기와 구소련의 붕괴로
극심한 재정위기 직면
-누적된 손실로 88년 당시 CEO인 ‘카리 카이라모’ 자살




1992년. CEO 오릴라 취임, 과감한 구조조정
- 통신분야 이외의 사업 모두 정리

1994년. 뉴욕 증권 거래소 상장

1998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등극(23%)

다각화 전략에서 전문화 전략으로 전환

- 경영범위를 줄이고 비핵심사업을 포기하는 과감한 구조조정을 실시


시장 트렌드 예측과 노키아의 디지털 기술력이 조화

CEO 오릴라 는 미래 성장분야는 이동통신이며 노키아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로 확신
노키아는 아날로그 기술에 치중한 업계 1위 모토로라에 비해 디지털
분야에 앞선 기술력 보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 및 전망
  • 노키아는 큰 위기를 맞고 있었다. 이를 추진한 이는 당시 노키아의 CEO Kairamo였다. Kairamo는 1992년 예정되었던 유럽 경제통합 때문에 적극적인 M&A를 통해 몸집 불리기에 급급했던 것이다. 현재 CEO Ollila가 1992년에 취임하면서 노키아는 전통사업을 매각하고 미래사업인 이동통신에 집중하는 과감한 사업재구축에 들어간다. 그 결과 2000년 3/4분기 매출액은 75억 75백만 유로(8조 8천2백 91억원)이며 순이익은 892백만 유로(1조 3백 97억원)을 벌어들이는 튼튼한 기

  • [경영전략]노키아 국제화 전략 분석
  • 노키아의 국제화 전략1. 세계최대 휴대폰 업체1) 유럽시장 진출2) 세계 각국에서의 거점마련3) 일본 시장에의 진입4) 한국 시장에서의 활동2. 이동통신 시장의 변화와 세계화1) 급변하는 이동통신 시장2) 통신 업체들간의 전략적 제휴와 벤처기업에의 투자Ⅲ. 노키아의 조직문화와 전략1. 노키아의 조직과 커넥팅 피플2. 노키아의 전략Ⅳ. 노키아 성공요인과 시사점1. 노키아의 성공 요인2. 노키아의 미래와 위험3. 노키아 성공의 시사점Ⅰ. 노키

  • [경영]Nokia의 경영 성공요인 분석
  • Nokia 사례 분석목 차Ⅰ. Nokia 기업현황1. Nokia는 어떤 회사인가?2. 기업연혁3. Nokia의 기업현황Ⅱ. Nokia의 성공요인 분석1. 외부환경 분석1) 국가적 특성2) 유럽통합에 따른 시장 확대3) 휴대폰 시장의 급속한 확대2. 내부환경 분석1) 경영 전략적 측면2) CEO 및 TMT 측면3) 인사조직 측면4) 문화적인 측면5) R&D 측면6) 글로벌 경영측면7) 마케팅 측면Ⅲ. My Opinion1. 표준 경쟁2. 시장 지향적 R&D 전략3. 노키아는 어디로? Ⅰ. Nokia 기업현황1. Nokia는 어떤 회

  • [경영]노키아 기업의 분석과 마케팅
  • 노키아를 고무장화와 휴지를 만드는 회사로 알고 있다. 잡다한 산업을 문어발식으로 전개하던 전통기업 노키아가 어떻게 ‘바이킹 경영학’의 선두주자로서 디지털 시대의 총아가 될 수 있었을까.1) 외부환경 분석1-1) 국가적 특성- 핀란드의 힘: 국가 경쟁력 전 세계3위) IMD의 발표로 1995년 이래로 1위는 미국, 2위는 싱가포르이다. 그리고 1999년 처음으로 핀란드가 과거 18위부터 상승하여 등극하였다.Nokia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 중 국가적 특성을

  • [경영전략] `소니`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 전략과 사상ⅳ. 마케팅 사례연구Ⅶ. 소니의 수직적 통합과 아웃소싱ⅰ. 수직적 통합의 정의와 사례ⅱ. 아웃소싱의 정의와 사례Ⅷ. 소니의 미래ⅰ. 소니가 지향하는 경영전략- 디지털 경영1. 디지털 경영의 진입2. 디지털 전환(Digital Switch) 전략 3. 디지털 전환 성공요인 4. 통신 광역화시대의 소니 비전Ⅸ. 참고문헌Ⅰ. 소니는 어떤 회사인가? ⅰ. 소니의 설립소니(SONY)가 창립 된지 57년 정도 된 지금 소니하면 전 세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