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트위터 마케팅(Twitter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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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란?

①SNS(Social Network Service)

②“SNS 마케팅, 핵심은 상품 아닌 관계”

2. 트위터의 인기비결과 성공요인

①단순함

②실시간성

③빠른 전파력

④효과적인 틈새 포지셔닝

⑤유명인 마케팅

⑥정치 이슈 활용

⑦높은 접근성

3. 트위터 사용법(트위터 이해하기)

①기본 개념

②트위터에서 주로 사용되는 유형 몇 가지

③실제 사용 방법

4。트위터마케팅의 이용 사례

DELL

엠넷미디어

프로포즈 성형외과

SBS

교보문고

5. 트위터 이용에 관련된 설문조사
6. 마케팅 시사점

1. 팔로어 확보

2. 하루 24시간 중 사람들이 많이 접속하는 시간과 한가한 시간을 체크

3. 많은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글을 맛깔나게 많이 쓰기

4. 직접적인 홍보 문구를 삼가기

5. 기업이 시장에서 시도하고자 하는 아이디어에 관해 즉각적인 피드백을 얻자.

<설 문 지>

본문내용
Wine Library
게리 베이너척은 Wine Library라는 와인판매점을 운영하고 있다.
그가 활용하고 있는 소셜 미디어로는 앞서 언급한 비디오캐스팅(WLTV)과 개인 블로그를 통해 콘텐츠를 생산하고,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마이스페이스 등 쇼셜 네트워크 사이트들과 iTunes 등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추가 배포 및 공유하고 있다.
게리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 활동을 통해 3년만에 5천만 달러 10배 규모로 키웠다.
그는 기업들이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기존 마케팅 활동과 트위터 마케팅 활동을 동시에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이메일 마케팅, 고속도로 옥외광고, 트위터 등 3가지 다른 채널마다 다른 코드로 응모하도록 진행했다.
채널
다이렉트 이메일
고속도로 옥외광고
트위터
투입 마케팅 비용
15,000 달러
7,500 달러
0 달러
추가 고객 유치
200 명
300 명
1,800 명
ROI
75 달러
25 달러
무한대
다음 표가 각 마케팅 활동별 ROI 수치이다.
(단위 : USD)
트위터 사용자들은 익히 아시는 사항이지만, 트위터는 특별한 마케팅 투자 비용이 필요하지 않는다. 각 활동별 신규 고객 유치를 한 수치 중 트위터 마케팅을 통한 수치가 가장 높고, 트위터를 통해 와인을 구매한 고객에 대한 ROI는 광장한 결과를 나타낸 것이다. 이것이 바로 트위터 마케팅의 효과이다.
DELL

델컴퓨터는 트위터를 통해 구모델 판매, 반품된 상품 수리 등으로 200만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으며 신제품은 100만달러 이상을 팔았다. 매장에서 잘 안팔리는 제품들을 처리하기 위해 트위터를 이용하기 시작했는데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으로 신상품 법인 및 글로벌 고객까지 트위터 이용범위를 확대해 현재 35개 부분에서 100명 이상의 직원들이 트위터 업무를 맡을 정도로 커졌다. 델은 특히 트위터를 통해 소비자 불만이나 문제점 등을 접수받고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면서 호응을 얻었다.
또한 델은 기업 내부 시스템에도 소셜 미디어를 적용하고 있고, 소셜 미디어의 적용이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 기업 문화를 대대적으로 바꾸는 노력을 기울였다.
여기에는 임원진들의 적극적인 경청과 아이디어 반영이 필수였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는 임원들의 적극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반응에 달려 있다”고 존슨 델 CIO는 말한다.


엠넷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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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10.20 22:2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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