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의 가격설정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이유

Ⅱ. 신제품 가격설정 이론

1. Kent B. Monroe

2. Tridib Mazamdar

Ⅲ. 가치기준 가격설정 방법

1. Price Sensitivity Meter

① 장점

② 주의사항

③ 절차

2. Internal Reference Price (IRP) & Quadrant Analysis
① IRP 배경

② IRP의 장점

③ 절차

Ⅳ. PSM 시뮬레이션

Ⅴ. IRP & Quadrant analysis 시뮬레이션

Ⅵ. 소감


본문내용
Ⅱ. 신제품 가격설정 이론

먼저 가격설정에 대한 몇 가지 주장을 살펴본다.
1. Kent B. Monroe
․ 핵심은 ‘이 제품은 얼마를 받아야 하는가?’가 아니라 ‘고객이 이 제품에게 얼마를 지불 할 수 있는가?’
․ 소비자의 value에 근거하여 받을 제값을 받아야 한다.

2. Tridib Mazamdar
․ 학계의 pricing모델을 활용하여 의사결정에 참고하되 경영자의 직관과 의지, 기업가 정 신을 갖고 결정을 내려야 한다.
․ 가격결정시 고려요인
- 원가적요인
- 소비자의 가격 감수성을 포함한 demand 요인
- 경쟁자의 가격동향
․ a set of feasible price : 고려요인을 바탕으로 가능한 다양한 가격 선택

고객의 입장을 반영한 가격설정이 최근 동향으로 보인다. 수업시간에 다루었듯이 가격결정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타낼 수 있다. 원가를 기준으로 하는 방법, 경쟁사를 기준으로 하는 방법, 소비자 가치를 기준으로 하는 방법이 그것이다. 우리는 이 세 가지 중에서 위의 두 전문가가 강조한 소비자 가치를 기준으로 한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소비자 가치를 기준으로 한 가격설정 방법에 앞서 원가기준과 가치기준 가격설정방법의 차이점을 알아보았다. 먼저 원가기준 가격설정방법은 제품/서비스의 원가를 먼저 고려해 가격을 설정하고 고객에게 통보하는 방법이다. 고객의 가치가 가격결정에 영향을 주지 못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마케팅의 핵심요소(요약)
  • 방법으로 원가가산가격결정법, 목표가격 결정법이 있다.(2)수요기준가격 기준법 : 수요의 강도를 기준으로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으로서 가격차별법, 명성가격결정 법, 서수가격결정법이 있다.(3)경쟁기준가격결정 법 : 경쟁업자가 결정한 가격을 기준으로 해서 가격을 결정하는 방법으로 경쟁대응가 격결정법, 경쟁기준이하의 가격결정법, 경쟁수준이상의 가격결정법이 있다.◉ 가격 정책: 가격결정의 목표에 따라 마케팅 관리자가 설정한 가격결정

  • [마케팅전략] 신제품 석류음료개발(석류화) 마케팅보고서
  • 가격.16~17(3) 촉진.17~19(4) 유통.19~205 마케팅 재정분석.20~226. 성과평가방법.22~237. 향후 전망.23표, 그림 목차표1-1.1~2표1-2

  • 가격관리의 고려사항(초기고가전략과 시장침투가격전략, 심리적 가격)
  • 가격전략II. 심리적 가격1) 권위가격2) 관습가격3) 희생매출선도가격4) 유인가격* 참고문헌가격관리의 고려사항가격결정방법들을 통해 가격의 범위가 확정되면 기업의 마케팅관리자는 최종적인 제품가격의 결정을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고려하게 된다.I. 초기고가전략과 시장침투가격전략신제품을 개발한 많은 기업들은 초기에 그 시장의 고소득층으로부터 많은 이익을 얻기 위해 대부분 높은 가격을 설정하는데, 이 전략을 초기고가전략(S

  • [외식마케팅]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가격전략
  • 가격을 품질의 지표로서 사용단수가격전략 : 화폐단위 이하로 제품가격을 책정함으로써 실제보다 제품가격이 저렴 한 것으로 지각되게 하는 방법 ( 9900원, 99000원 ) 준거가격전략 : 소비자들이 어떤 제품을 구입하고자 할 때 자신이 심리적으로 적정하 다고 생각하는 가격수준 6/16본론 : 사례 & 가격결정II. : 빠른 시간 내에 매출 및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신제품 도입 초기에 낮은 가격을 설정하는 것. 규모의 경제가 존재하거나 혹은 단위당

  • [마케팅관리] 게임마케팅 및 저작권
  • 설정, 예산 관리의 실시 등이 있다.마케팅 기본 요소1) 지역 : 시장 동향 조사, 소지바 선정 및 취향 조사, 게임의 컨셉 설정을 한다.2) 제품 : 경쟁사 게임 조사 분석, 게임의 장르 및 내용 설정, 게임의 차별화 전략을 세운다.3) 가격 : 투자비 산정, 가격 정책을 세운다.4) 유통 협력 개발사와 공동 판매, 경쟁 제품 보상 판매 적용, 세어웨어 방식 판매, 해외 유망 제품과 판권 교환 및 협력 전략을 세운다.5) 홍보 : 판촉 방법, 홍보 방안을 세운다.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