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기획론, 축제기획서] 소포리마을 강강술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요
-배경, 목적

2. 이론 및 사례고찰
-이론 정립
-국내 외 사례고찰 (성공 및 실패 사례)

3. 준거틀의 설정
-계획의 방법

4. 기본구상
-비전
-목표

5. 현황 분석
-인문, 사회, 자연, 경제, 관광
-관련 계획 및 법규
-수요 분석
-SWOT분석

6. 기본계획
-종합계획
-부분별 계획

7. 프로그램 개발: 진흥계획
-프로그램
-홍보

8. 투자 및 사업성 분석
-소요예산
-예상수입
-사업성 분석
-파급효과

9. 결론

10. 참고문헌
본문내용
5-3. 자연



Germafarm Projet (기능성 농산물 생산 프로젝트) 즉 무분별한 화학비료 및 농약 사용으로 인한 토양오염과 환경 파괴를 막고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무공해 저농약 농산물 프로젝트와 고순도 고농축 게르마늄을 사용해 농산물의 재배 및 시비과정에서 농작물에 공급하여 유기 게르마늄이 다량 함유된 기능성농산물 생산 프로젝트를 함께한 친환경 농산물 생산단지를 운영함으로서 우수한 자원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소포리 내에 갯벌 바다가 위치하여 김이나 모자반 등을 양식하고 있다. 밀물과 썰물 작용으로 약품처리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우수한 특산물 생산이 가능하다.


5-4. 경제


진도군,2009
․ 재정규모 : 2,598억원(2008년 2,483억원, 115억원 증)
․ 회계별 : 일반회계 2,550억원, 특별회계 48억원
․ 재정자립도 : 10.58%
․ 1인당 부담세액/수혜액 : 155천원/7,551천원
․ 국.도비 확보현황


5-5. 관광

① 소포 검정쌀축제



․ 장 소 : 소포마을광장
․ 행사 내용
- 소포걸군농악 시연, 마을 옛 사진 전시회 (200장 이상)
- 강강술래 시연, 진도북춤, 관광객 노래자랑
- 베틀노래 시연, 전통민요 시연, 전통상여 놀이 시연
․ 부대행사
- 검정쌀떡 만들기, 코스모스 꽃길 사진촬영
- 경운기타고 떠나는 검정쌀 친환경 재배지논 현장체험
- 미꾸라지 잡기

진도검정쌀을 전국에 알리고 원산지에서 축제를 함으로써 다양한 민속과 민요를 보유한 소포마을의 검정쌀을 전국에 우수한 상품임을 널리 홍보하는 계기를 갖고 축제한마당 잔치로 새로운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하기 위한 마을축제가 목적이였으나, 년 중 실시되는 축제이기 때문에 모든 프로그램의 체계적인 진행과 관광객의 동시집객이 어려우며, 마을 주민들을 위한 놀거리를 제공하는 형태의 소규모 축제로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② 남도 소리체험
참고문헌
광주전남문화관광포털 http://namdokorea.com
진도군청 http://www.jindo.go.kr
소포리닷컴 http://www.sopoli.com
전남진도 소포검정쌀마을 http://sopoli.invil.org
명량대첩축제 http://www.mrdc.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벤트의 이해 및 효과 사례별 분석] 이벤트의 이해 및 효과 사례별 분석
  • 축제 쪽에 자원을 살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한민족적인 모습 대한민국에서만 볼 수 있는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 우리의 축제 중에 문화기술을 보여주는 이천 도자기 축제라던가, ‘제2의 모세의기적’ 이라고 하는 진도의 신비의 바닷길 (영등제) 등은 우리의 것을 잘 나타내는 훌륭한 관광자원이라고 생각한다. 1. 축제(Event)의 개념 이벤트는 주민에 대한 레저. 문화적인 기회제공, 지역개발 촉진, 비영리조직의기금마련, 관광진흥, 도시상징

  • [관광상품기획론] 무궁화마을 상품개발
  • 마을 마크가 담긴 정식 기념품 판매무궁화 축제.이색 기획의 목적- 관광객을 끌어 모으는 유인력의 증가- 무궁화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 상승.기획 첫번째, 무궁화 축제.목적 : 무궁화마을 홍보사업, 국민들의 무궁화에 대한좋은 인식 고취를 위한 특별 행사.구성 : 무궁화 거리풀장, 천으로 여러 종류의 무궁화 만들기, 무궁화 전도 분재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 이벤트무궁화 캠페인.기획 두번째, 무궁화사랑 캠페인.목적 : 무궁화 인식운동의

  • [관광이벤트경영론] 바수라마 축제 사례 분석
  • 축제 홍보대사도 모집하고, 온라인으로 크고 작은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자원봉사자들을 위해서는 2번 정도의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의 기본적인 소양에 대한 교육과 자기가 맡은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교육이다. 그리고 모든 필요 물품들이 준비 될 수 있도록 한다.일주일 전, 각 프로그램 당 체크리스트를 작성하여 빠지는 물품이 없도록 완벽하게 마지막 준비를한다. 공간 계획그림3 축제 공간 구성본 축제는 월드컵

  • [이벤트 플래닝 2학년] 내가 개최하고 싶은 이벤트를 생각해보고 해당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
  • 이벤트 플래닝 2학년 내가 개최하고 싶은 이벤트를 생각해보고 해당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 (5)과 이벤트를 개최하려는 논리적인 이유(5점) 서술하세요 (총10점).2. 1에서 서술한 이벤트의 기획서를 작성해봅니다. 이벤트의 기획서에 들어갈 기본 요소인 6W 2H에 입각해 개최할 이벤트에 대해 자세히 기술하세요. 6W2H의 각 항목과, 각 항목을 그렇게 설정한 이유에 대해 쓰셔야 합니다. (총 20점)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내가 개최하고 싶은 이벤트를

  • [이벤트론] World DJ Festival 참여 프로그램 제안
  • 모듈1WDF 참여프로그램 제안서World DJ Festival목 차Ⅰ. 서 론Ⅱ. 문화관광축제이벤트1. 개념2. 종류 1) 프로그램(행사내용의 구성형식)에 따른 분류2) 개최목적에 따른 분류3. 국내․외 현황1) 국내 현황2) 국외 현황 - 세계 3대 축제를 중심으로(1) 브라질 리우 쌈바 카니발(2) 일본 삿포로 눈꽃축제(3) 독일 옥토버 페스트Ⅲ. World DJ Festival1. WDF의 탄생 배경2. WDF의 기획 및 진행 과정1) 기획 과정2) 진행 과정Ⅳ. 유사 국내․외 사례 분석1. 국내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