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카드] 롯데 스마트카드 사업 진출로 인한 영향과 향후 전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스마트카드] 롯데 스마트카드 사업 진출로 인한 영향과 향후 전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롯데의 스마트카드 사업 진출 …………3

Ⅱ. 독자 유통 결제 시스템 …………………4

Ⅲ. 계열사 시스템 통합 ……………………5

Ⅳ. 다양한 기능의 스마트카드 ………………6

Ⅴ. 교통카드 업체 인수 ……………………7

Ⅵ. 교통카드 서비스와 연계 ………………7

Ⅶ. 시너지 효과 창출 ………………………8

Ⅷ. 시사점 ……………………………………9
본문내용
Ⅰ. 롯데의 스마트카드 사업 진출

스마트카드는 신용카드나 현금카드는 플라스틱에 마그네틱을 부착하는데 스마트 카드에는 플라스틱에 집적회로(IC) 칩을 넣는다. 마그네틱 카드보다 100배 이상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데다 칩 성격에 따라 양방향 통신과 정보보호 기능도 가능하다. 금융과 보안 등 응용할 수 있는 분야가 매우 넓다.
롯데는 스마트카드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여 기업의 이익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스마트카드는 하나의 카드에 매우 다야한 기능을 첨가한 것으로서 그 사용범위가 매우 넓다고 할 수 있다.
카드의 사용범위가 매우 폭넓게 적용되기 때문에 교통카드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유통이나 스포츠분야 등의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게 된다.
스마트카드를 통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사업에 진출하여 우수한 역량을 가진 기업들은 이러한 스마트카드 사업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도 스마트카드는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카드 하나만 갖고 있으면 교통이용에서부터 상품을 구매하고 결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금융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여러장의 카드를 가지고 다니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한 장의 카드로도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517932
<매일경제>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522200
<매일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401m_View&corp=fnnews&arcid=0922099923&cDateYear=2010&cDateMonth=09&cDateDay=27
<파이낸셜뉴스>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517932
<매일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72016088198584&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72607278132750&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91017
<서울파이낸스>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00831010320242770040
<문화일보>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81916263881097
<아시아경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3393913
<뉴시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국내 전자화폐에 대한 소비자 수용성에 관한 실증 분석
  • 카드는 카드번호 노출 등 개인정보의 부정사용 위험과 신용파산 급증이라는 사회 문제점을 노출시키고 있으며 고율의 수수료 등 여러 가지 결함 등으로 인하여 다시 선불형 전자화폐와 직불카드에 대한 수요가 고개를 들고 있다.또한 개인용 컴퓨터 보급 확대와 인터넷 등 컴퓨터 통신망의 발달로 인한 전자상거래 확산, 특히 반도체 기술의 발전에 따라 메모리용량이 크고 가격이 저렴한 IC카드가 개발됨에 따라 스마트카드형 전자화폐의 발급 증가는

  •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현대카드 경쟁사분석(롯데,삼성카드)과 현대카드 향후전략
  • 사업 및 상품서비스(1) 주요사업- 신용카드를 발행, 관리하고 신용카드 이용과 관련된 대금을 결제하며 신용카드 가맹점의 모집 및 관리- 가맹점수수료, 할부 수수료, 현금서비스 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를 통해 수익창출- 회원 및 가맹점, 전산시스템 등의 인프라구축 등 자본집약도가 높은 산업. 하지만 자금운용이 신용에 의존하므로 위험관리능력이 기업의 수익성에 절대적 영향(2) 상품서비스포인트와 캐시백으로 이루어진 새로운 포트폴리오 Tw

  • [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PPT)
  • 진출 성공전략 제시아갈나방향출처/참고네이버 - 2003.11월 15일 CJMall 대리님과의 면담 블로그 참조www.daum.net 다음사전www.naver.com 네이버사전www.wiki.co.kr 위키백과사전www.kinds.or.kr 기사검색www.cjmall.comwww.lgeshop.comwww.cheil.co.krwww.dmdata.co.krCJ반기 보고서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CJ오쇼핑 홈페이지 전자공시시스템 한국소비자원 트렌드 코리아 2011, 미래의창, 2010 마켓3.0, 타임비즈, 2010 마케팅조사 실무노트, 아담북스, 2010 CJ오쇼핑, 중소기

  • 웅진코웨이 서비스마케팅 분석
  • 사업이 세계 여러 기업에서 실시되고 있다. 녹색성장을 지향하는 웅진코웨이도 이를 이용하여 태양광 에너지 관련 상품들을 개발해 환경과 고객 모두를 생각하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해야 한다.Ⅶ. 출처통계청 홈페이지(http://www.kostat.go.kr/ )e나라지표 홈페이지(http://www.index.go.kr/)웅진코웨이 홈페이지 (www.coway.co.kr)웅진그룹 홈페이지 (www.woonjin.com)웅진코웨이 지속가능성 보고서 (www.coway.co.kr/company/WJSR-06KOR.pdf)웅진코웨이 코디 사이트 (www,cody.co.kr)검

  • yu 기업의사회적책임과지속가능경영 기말
  • 보고서->향후 지구 기후가 현재 목표로 하는 섭씨 2도 정도 상승하는 경우 해수면은 2300년 정도에 이르면 1.5-4미터 범위내에서 상승하게 되는데 2.7미터 정도가 가장 가능성이 높게 예상=>이 현상이 가속화되면 지구상의 연안 및 도서 지역의 상당 부분이 물에 잠길 것이며, 이상기온을 초래하여 자연 생태계의 질서가 파괴되고 농업 생산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임=>이에 따라 2007년 2월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협의체(IPCC) 지구온난화를 천재가 아닌 인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