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기업분석] KT 인사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KT기업분석] KT 인사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Ⅱ. 기업소개

Ⅲ. KT의 인사관리

스마트워킹센터
노조원 부당 인사 조치 문제

Ⅳ. 인사관리의 문제점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KT는 통신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여 온 우수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KT는 고객의 가치를 우선시하며 고객의 요구를 즉각 수용하는 경영방식을 실시함으로서 오랫동안 시장에서 존속하여 왔다.
스마트폰의 보급 확대와 함께 IT기기들이 판매가 급격히 증가하게 됨으로서 KT는 기업의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요인을 맞이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확대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자료와 정보의 수요를 향상시킬 것이고 이는 KT의 수익 향상으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SK텔레콤과 치열한 경쟁상황에 놓여 있는 KT는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서 다양한 경영방식을 실시하고 있는데 인사관리에 있어서도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말할 수 있는 것이 스마트워킹센터의 운영이라고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직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업무에 보다 충실히 임하도록 하기 위해서 실시되고 있는 KT의 인사관리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고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kt.com/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3&newsid=02187766593095856&DCD=A01404&OutLnkChk=Y
<이데일리종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3158880
<뉴시스>
http://news2.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4155402&cp=nv
<국민일보>
http://www.cbs.co.kr/nocut/Show.asp?IDX=1588517
<노컷뉴스>
http://www.eto.co.kr/?Code=20100927094324667&ts=230544
<경제투데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3451610
<뉴시스>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507845
<매일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2611051
<한국경제>
http://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072&sc_section_code=S1N7&sc_sub_section_code=S2N66
<데일리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사관계론] KT의 노사관계
  • 기업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KT의 미래상을“All New KT”라고 강조하면서 ▲주인의식 ▲혁신 ▲효율 3가지 원칙을 제시했다. 먼저 주인의식에 대해 이 사장은 주인의식을 가진 사람은 누가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공부하고 문제의식을 가질 수 있으며, 4만여 KT그룹 가족 모두가 주인이 되면 전혀 새로운 KT가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둘째로 일하는 방식, 조직, 인사, 교육 등 모든 분야에서의 혁신을 강조했다. KT가

  • [서비스 산업] 서비스 설계 레포트
  • 기업을 방문하고 보통 오후 5시 이후에 사무실에 나타나서 그때부터 고객방문 결과를 종합 정리한다. 그만큼 거스트너 회장은 고객을 중시한다.Ⅵ.서비스 매트릭스서비스 매트릭스는 노동/자본집약도와 상호작용/고객화의 두 가지 기준을 결합시켜 서비스를 서비스 공장, 서비스 숍, 대량서비스, 전문서비스의 네 가지 유형으로 분류하고 이는 서비스의 유형에 따라 요구되는 생산 관리도 달라진다.* 서비스 분류 기준1. 노동/자본집약도-항공사나

  • 스마트폰 마케팅전략분석<삼성옴니아2와 아이폰비교분석>
  • KT ‘쇼옴니아’에만 적은 보조금을 지급해 갈등을 빚기도 했다. 당시 KT에서 아이폰을 출시한 것에 대한 삼성 쪽의 불만이 우회적으로 표출된 게 아니냐는 논란을 낳았다.2010. 4. 22 오마이뉴스 : 이석채 “쇼옴니아 홍길동 취급”.삼성에 쓴소리검색일자 : 2010. 04. 16출처:http://www.ohmynews.com/NWSWeb/view/atpg.aspx?CNTNCD=A0001369670옴니아 IISCH-M710/SCH-M715/SGH-I8000휴대전화 정보슬로건스마트 가이스 라이크 스마트 토이스(Smart guys like smart toys)제조사삼성전자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관리/경력)56. 자기소개서(에스오일/홍보/경력)57. 자기소개서(에이텍/품질관리/경력)58. 자기소개서(에이텍시스템/AS서비스/신입)59. 자기소개서(오늘과내일/홍보/기획/경력)60. 자기소개서(인사이드텔넷컴/사무/관리/신입)61. 자기소개서(조흥은행/금융업/신입)62. 자기소개서(체리부로/일반사무/신입)63. 자기소개서(캡스/보안요원/신입)64. 자기소개서(포스코/인사노무/해외업무)65. 자기소개서(포스코/재무회계/경력)66. 자기소개서(포스코/품질관리/

  • 한국전력공사 자기소개서 자소서 0k
  • 인사 등 전반적인 내용을 배웠습니다. 특히, 마케팅에 관심을 가졌고 마케팅에서 이루어진 제품관계, 시장거래관계, 판매관계, 판매촉진관계, 종합조정관계 중 제품과 서비스를 마케팅 하는데 관련된 문제에 대하여 정확하고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자료를 수집, 기록, 분석하는 마케팅 조사에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적 마인드와 해결능력을 가지게 되었고, 전반적인 마케팅조사 분석을 통한 문제점과 해결책 방안 등을 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