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영어Ⅱ 교과 성격, 목표, 고등학교 영어Ⅱ 교과 선수과목, 고등학교 영어Ⅱ 교과 지도, 교과 평가, 고등학교 영어Ⅱ 교과 진로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고등학교 영어Ⅱ 교과의 성격

Ⅲ. 고등학교 영어Ⅱ 교과의 목표

Ⅳ. 고등학교 영어Ⅱ 교과의 선수과목
1. 영어
2. 영어Ⅰ

Ⅴ. 고등학교 영어Ⅱ 교과의 지도
1. 의사 소통 능력의 중시
2. 학생 흥미와 동기유발

Ⅵ. 고등학교 영어Ⅱ 교과의 평가

Ⅶ. 고등학교 영어Ⅱ 교과의 진로전망
1. 영어영문학과
1) 학과의 특성
2) 어떤 공부를 하는가
3) 졸업 후 진로
2. 영어교육과
1) 학과의 특성은
2) 교육과정은
3) 졸업 후 진로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고등학교 2-3학년 단계에 적용하는 유형으로 특징은 학생들의 수준과 관심의 차이를 반영하는 다양한 교과목을 개설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자신의 진로와 능력 수준에 맞는 교과목을 선택하기 위함이다. 영어 선택 교과는 ‘영어 I’, ‘영어 II’, ‘영어 독해’, ‘영어회화’,‘영어작문’을 선택할 수 있다. 영어 선택 교과는 학교 선택이 아닌 학생이 필요로 하는 과목을 선택하도록 하여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영어과의 선택 교과를 운영할 때에는 첫째, 과목의 균형있는 운영을 할 필요가 있다. 특정 과목을 학생들이 편중 선택하여 교과 운영의 균형성을 저해할 우려가 있다. 선택 교과제는 특정한 과목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은 장점이지만 한편으로는 과목간의 균형을 보장해주지 못하는 것이 문제점으로 지적될 수 도 있다. 고등학교는 전문화 교육이라기보다, 일반 보통 교육이므로 과목을 균형있게 접하도록 하는 조치가 필요하다.
둘째, 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조정할 필요가 있다. 이것은 과연 학생의 선택권을 어느 정도까지 허용하는 것이 바람직한가 하는 문제이다. 이 문제는 학생들이 학습할 내용을 스스로 결정할 능력이 있는가와 연결되는 문제로, ‘학습자 중심 교육’을 강조하는 입장에서 보면 학생 개개인의 선택권이 강조되지만, 학생들을 미성숙한 존재로 보면서 학습내용을 스스로 결정하도록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견해도 있다.
셋째, 교사 수급 및 시설 여건을 확인해야 한다. 즉, 교사 수급이나 시설 여건 등 선택 교과 수준별 교육과정을 운영함에 대비하여 학교 당국의 치밀한 사전 준비가 있어야 하겠다. 고등학교 영어과의 선택 교과 중 ‘영어 II’는 국민 공통 기본 교육과정 영어와 ‘영어 I’에서 배
참고문헌
◈ 김진우, 영어교육의 원리와 방법, 서울 유풍출판사, 1994
◈ 배두본, 영어교육학, 서울 한신문화사, 1996
◈ 서울특별시교육청, 제7차 교육과정운영의 실제, 장학자료, 2002
◈ 정동빈 외, 영어교육론, 서울 한신문화사, 1994
◈ 최진황, 영어수업모형과 교실영어, 서울 민족문화문고 간행회, 198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제6차 교육과정
  • 학교의 학교 재량 시간 신설, 연간 수업 시간 기준 제, 학년 목표 폐지, 중학교의 선택 과목제 도입, 연간 수업 시간 기준제, 학년 목표 폐지등의 개선이 이루어져 교육 내용과 방법의 다양화를 의도했다. 고등학교는 공통 필수 과목(10과목)만을 국가 수준에서 지정하고 그 외의 과목 선택 결정권을 시․도와 학교에 위임했고, 과정 설치권, 전문 과목 편성권, 이수 단위 증감권, 교과목 신설권, 보통 과목과 전문 과목의 교체 이수권 등의 재량권을 교육 현

  • 제5차 교육과정
  • 학교 실과에 컴퓨터의 기초, 중학교의 기술․가정에 컴퓨터의 원리와 이용 내용을 새로 편성했고, 고등학교에 정보 산업 과목을 신설한 것, 그리고 모든 교과목에 걸쳐 주체성과 창조력, 사고력 등을 강조한 것과 사회과에 있어서 초․중․고에 걸쳐 경제 교육 내용을 크게 강화한 것을 비롯하여 환경 교육, 진로 교육 등을 강조한 것은 이러한 방향을 구현한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겠다.셋째, 교육과정 효율성의 제고이다.교육과정의 효율성을 높이

  • 고등학교의 유형별 설립목적과 법적근거, 일반계고등학교(인문계고등학교), 실업계고등학교, 특수목적고등학교(특목고), 국제고등학교(국제고)
  • 고등학교의 교수 학습 방법4. 특수 목적 고등학교의 진로 지도Ⅷ. 국제 고등학교(국제고)1. 국제고등학교의 기본 성격1) 전문성(excellence and expertise)2) 포괄성(comprehensiveness)3) 자율성(autonomy and deregulation)2. 국제고의 교육목표1) 국제교육관련 고등학교의 교육목표 개관2) 국제고의 교육목표: 국제화된 전문인력의 양성3. 국제고 교육과정 편제1) 교육과정 편제 구성의 근거 및 원칙2) 교육과정의 편제 및 운영 방안3) 고등학교의 전문 교과Ⅸ. 결론참

  •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학과,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교육과정,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교과목,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교수학습방법
  •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성격과 목표,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학과,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교육과정 내용과 교육과정 자율운영,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교과목,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교수학습방법 분석Ⅰ. 서론Ⅱ.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성격과 목표1. 성격2. 목표Ⅲ. 상업계 고등학교(상고)의 학과1. 경영정보과1) 학과소개2) 취득 가능 자격 종목3) 진로․전망2. 회계정보과1) 학과 소개2) 취득 가능 자격 종목3) 진로․전망3. 통상

  • 실업계고등학교 선택중심교육과정 내용과 편성운영, 실업계고등학교 선택중심교육과정 문제점과 개선방안, 실업계고등학교 선택중심교육과정 비판
  • 교과Ⅶ. 실업계고등학교 선택중심교육과정 편성운영1. 보통 교과의 편성1) 보통 교과와 전문 교과의 구성2) 보통 교과의 선택2. 전문 교과의 편성1) 전문 교과의 선택2) 현장 실습의 운영3. 재량 활동의 편성4. 특별 활동의 편성5. 교육과정의 편성운영 특징Ⅷ. 실업계고등학교 선택중심교육과정 문제점과 개선방안1. 국민공통기본교과1) 문제점2) 학교 수준 해결 방안2. 학생의 진로 희망에 따른 교육과정1) 문제점2) 해결 방안3. 영어, 수학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