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학의이해] 언어유희적 광고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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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들어가면서
2. 언어유희적 광고언어
(1) 개념소개
(2) 언어의 소리의 특성을 활용한 광고언어
(3) 언어의 형태,구조의 특성을 활용한 광고언어
(4) 의미적 특성을 활용한 광고언어

3.출처
본문내용
(2)언어의 소리의 특성 활용
-언어의 소리의 특성을 활용하는 광고란 압축된 내용을 운율이나 리듬감이 느껴지는 언어로 표현하여 메시지를 보다 강조하는 광고이다.

1.삼성생명 ‘안녕하세요’ 편
삼성생명의 광고’안녕하세요’편은 어떤 모델도 없이 오직 언어의 소리의 특성 활용만을 무기로 하고 있는 광고다. 언어의 소리를 활용하고 리듬과 운율을 사용함으로써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안녕하새우 안녕하쌤 안녕하슈 안녕하삼 안녕하셔 안녕하모니카 안녕하새 안녕하게 안녕하군 안녕하자”
“안녕하시계 안녕하랴 안녕하마 안녕하쥬 안녕한감 안녕하구려 안녕한걸 안녕하면 안녕하오 안녕하레도”

이와 같은 가사의 테마송과 함께 언어유희를 사용해서 계속해서 고객들이 안녕하길 바란다는 대용을 전달하고 있다. 이 광고의 언어유희기법은 삼성생명의 밝고 경쾌한 테마송의 음색과 어우러져 귀엽고 발랄하며 상쾌한 인상을 시청자들에게 심어준다. 기존의 어둡고 우울한 느낌의 여타 보험광고 회사와는 차별화된 방식의 광고를 통해 광고카피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성공한 사례이다.


2.언어의 소리의 특성을 활용한 광고사례
-이가탄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잇몸튼튼 이가탄탄”
-돼지바: “춤 되지, 얼굴 되지, 노래 되지,몸 되지, 내가 좀 되지, 맛있으면 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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