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디자인의 관점에서 바라본 MVRDV의 Datascape의 한계와 의의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데이타 스케이프등장
3.데이터 스케이프란?
4.Case Study
5.결론
본문내용
데이타스케이프가 출현한 맥락을 살펴본다.
데이타스케이프와 디지털디자인의 관계를 살펴본다.
데이타스케이프의 의미를 고찰한다.
데이타스케이프의 사례를 찾아본다.
데이타스케이프의 의의와 한계를 고찰한다.
한계 : 시각적 방식으로 정량화한 그림의 수준


의의 : 건축디자인과 건축외적 요소의 결합
참고문헌
윤택식, 이영수, Datascape와 도시환경의 관계성을 적용한 설계방법의 연구, 대한건축학회, 2004
김동관, 이공희, MVRDV 건축의 공간조직 방법 연구, 대한건축학회, 2005
김원혜, 심우갑, MVRDV 집합주거의 조직 방식에 내재된 공동체성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 2004
박경선, 김현철, MVRDV의 WoZoCo아파트에 나타나는 캔틸레버의 조직방식 연구, 대한건축학회, 2003
김도연, MVRDV의 공간 개념과 디자인 특성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스페이스 ․ 건축디자인학과 실내디자인 전공, 2005
이소연, 이낙운, MVRDV의 디자인 과정에서 나타난 다이어그램에 관한 연구, 조형예술논문연구집, 2006
김원진, 김홍일, MVRDV의 데이터스케이프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 2003
한상길, 이공희, 다이어그램을 통한 현대건축의 형태생성 프로세스 연구, 대한건축학회논문집, 2006
김은배, 도시환경 데이터구축이론을 적용한 실내공간디자인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 실내건축설계학과, 2004
김옥경, 최준성, 오덕성, 랜드스케이프의 경계의 모호성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 2008
문종호, 동정근, 신맥락적 해석을 통한 도시 랜드스케이프의 연속성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 2001
홍선희, 이재환, 현대도시건설의 맥락성(Contextuality)에 관한 연구, 2001
김세영, 현대 공간디자인의 다이어그램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스페이스 ․ 건축디자인학과 실내디자인 전공, 2006
박영욱, 디지털 건축과 다이어그램의 활용, 시대와 철학, 2009
최교식, 현대 건축의 프로그램 해석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건축학과,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커뮤니케이션 효과론]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를 통한 이용자 욕구 충족에 대한 고찰
  • 디지털 이미지들은 그 자체로서도 각 개인들의 디테일한 일상의 편린까지도 파악할 수 있는 강력한 매체(미디어)가 된다. 지금까지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효과 - 주로 이용자들이 느끼는 욕구를 어떻게 충족시키고 있는지, 그 효과는 어떠한지에 대해 논의를 해보았다. 다음 장에서는 이러한 효과를 어떻게 실증할 수 있을지에 대해 양적연구 및 질적연구에 기반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해 보도록 하겠다. 미니홈피 효과의 실증을 위한 조사방법론에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연구직-주류회사 38.기술영업직-화학/제조 39.신소재공학직-기술영업 40.연구직-기계공학 41. 자동차회사-부품개발 42.전자/공학 43.정보통신-그래픽디자이너 44.정보통신-회로설계 45.정보통신업 46.통신회사 47.환경공학-기술 48.IT-데이터베이스 49.IT-정보통신직/웹프로그래머 50.IT-프로그래머 51. 광고기획/광고디자인 52.방송작가53.호텔/호텔경영 -호텔리어54.삼성중공업-조선영업 55.증권-법무팀56.광고-마케팅/홍보 57.광고업-카피라이터 58.광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
  •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산업과 사회, 문화에 초점을 두고 있다. IT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임원에서부터 IT분야 언론인 등 기자급을 중심으로 활동을 벌이고 있다. 하나둘씩 참여 블로터들이 증가하면서 개인의 지식을 무기 삼아 기존 언론의 한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컨텐츠들이 생성되고 있다. 웹 2.0, SaSS, 최근 들어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UC(통합커뮤니케이션) 등 IT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이 고스란히 녹아 들어 있다.블로터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블로터닷

  •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의 도입, 쟁점, 과제와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활성화 정책 및 향후 DMB(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 전망 분석
  • 한계와 개선국내에서 DMB정책의 선택은 DAB공청회가 DMB공청회로 열리면서 부터라고 할 수 있다. 당시 시점은 이미 영국 등 선진국에서 디지털 라디오방송이 시작된지 7년이 경과되는 상황이었으며 여전히 국내에서 디지털 라디오방송이 수용되지 못한 상태이었다. 디지털 라디오방송은 미국, 유럽, 캐나다 등에서 Digital Audio Broadcasting(DAB), Digital Sound Broadcasting(DSB), Digital Radio(DR), Digital Radio Broadcasting(DRB) 등으로 불리우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이동체 디지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
  • 관한 학계의 연구도 또한 1960년대 이후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광고 관련 주요 학술지에서 특집호로 다룰 만큼 광고학자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특히 연구논문의 대부분은 국제광고 연구의 여러 영역 중에서 표준화(standadiazatioa)와 차별화(localization or specialization)전략에 대한 논쟁과 관련된 것이었다. 그러나 아직 국제광고 연구자와 실무자들은 국제광고연구에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는 표준화와 차별화 전략에 대한 뚜렷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