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사회] 제품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제품의 개념과 분류

나.서비스 제품의 의미와 특성

다.제품 계열 관리

라.상표의 의의와 전략

마.브랜드자산의 의의와 관리

본문내용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에 대해 갖는 전체적인 인상 브랜드와 관련된 여러 연상들이 결합되어 형성됨

브랜드 연상이 갖추어야 할 바람직한 특성
브랜드와 관련하여 호의적이면서 강력하고 독특한 브랜드
연상이 형성 되어야 함

제품 속성과 직접 관련된 연상
1. 제품 범주에 대한 연상
-제품 범주가 주어질 때 그 브랜드가 즉각적으로 회상됨
(ex : 화학조미료 – 미원 라면- 농심 (안성탕면, 신라면) )

2. 제품 속성에 대한 연상
-자사브랜드를 제품속성과 연계시킴(예: 죽염치약-잇몸강화)

3. 품질/가격과 관련된 연상
-가격을 보고 품질을 판단함 (예: 명품)
제품속성과 관련된 브랜드 자산의 구축의 문제점

1. 경쟁브랜드들에 의해 쉽게 모방될 수 있음

2. 형성된 브랜드자산은 특정 제품범주에만 국한됨

3. 제품속성과의 연상은 주로 기능적 편익만을 제공하는 것으로
인식되기 쉽기 때문에 시장상황이 변했을 때 이에 적절히 대응하기가 어려움

참고문헌
[출처]
가. http://blog.daum.net/jhlee03/340
나. http://blog.naver.com/ryanplee/140096819539
http://cafe.daum.net/gyshba/MVTs/21?docid=1HmXo|MVTs|21|20091005105355&q=%BC%AD%BA%F1%BB%E7%C0%CC%C2%A1&srchid=CCB1HmXo|MVTs|21|20091005105355
http://blog.naver.com/gnonmin?Redirect=Log&logNo=89708961
다. 제품 계열 관리 |작성자 노드플루

라. 상표의 의의와 전략
○ 권재열(1998), 상법상 상호제도에 관한 연구 관동대 법학논총
○ 박상준(1993), 상표 경험은 어디로?, 한국 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집
○ 배상철(2005), 상표법상 도소매업의 서비스업 인정에 관한 연구, 비교사법 통권 제28호, 한국비 교사법학회
○ 오승건(1998), 상표법특강(제5판), 세창출판사
○ 이경호(1999), 상표등록가부판단에 있어서 상표의 기능에 관한 연구,석사학사위논문,고려대학교 특수법무대학원
○ 황의창·황광연(2005), 상표법, 단국대학교출판부
마. http://blog.daum.net/jhlee03/340
http://blog.naver.com/paranzui/50087548830
http://cafe.naver.com/winsigh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66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박카스의 불편한 진실(제품관리의 윤리를 중심으로)
  • 에 대한 불편한 진실- 목 차 -1. 서론 2. 본론 1) 기업소개 2) 선정이유 3) 안식향산나트륨이란?4) 박카스의 문제점 5) 비교사례 : 서울우유 6) 우리조의 대안제시 3. 결론 4. 참고문헌/자료1. 서론제품관리 윤리가 부각되고 있고 도덕/윤리사회로 나아가고 있는 현재, 안식향산나트륨 첨가로 2005년부터 안전성 논란이 있었으나 2009년인 최근까지 안식향산나트륨 함량을 줄이지 않는 박카스에 대한 불편한 진실을 파헤쳐 보았다.2. 본론1) 기업소개 ‘

  • [마케팅분석] `컨디션`의 마케팅 환경분석과 전략
  • 기업전략② 사업부전략(2) 표적시장전략과 포지셔닝 전략① 시장세분화 ② 표적시장전략③ 포지셔닝전략4. 마케팅 믹스 프로그램 개발 실행(1) 제품관리 (product)(2) 가격관리 (price)(3) 유통관리 (place)(4) 판매촉진관리 (promotion)5. 마케팅 성과에 대한 평가 및 결론(1) 마케팅 성과에 대한 평가(2) 참고문헌1. 서론CJ가 “드링크” 시장에 들어선 것은 92년 말부터였다. 드링크란 병으로 된 의약성

  • [노사관계론] 농심의 노사관계 조사
  • 사회공헌 방식이 달라졌다. 기업들의 ‘사회적 책임’을 요구하는 시대를 맞아 나눔 경영도 진화하고 있다.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일방적인 퍼주기식 활동이나 단순한 금전적 지원 방식은 더 이상 찾아보기 힘들다. 대신 일자리 창출이나 개별 기업의 강점을 살린 ‘전문화’한 나눔 경영이 폭넓게 펼쳐지고 있다.3) 시스템 경영가.빅뱅방식 IT시스템 구축농심은 지난해 2월부터 9월까지 ERP, 공급망관리(SCM), 제품수명주기관리(PLM), 생산관리시스템(MES) 등

  • 삼양 식품의 환경분석, 자원분석, SWOT분석, STP전략, 마케팅믹스 등
  • 사회 문화 환경 55) 기술 환경 76) 자연 생태 환경 72. 미시환경분석 81) 소비자 환경 92) 경쟁자 환경 93) 공급자 환경 104) 구매자 환경(마케팅 중간상) 115) 공중 환경 123. 자원능력 분석 13(1) 유형자원 13(2) 무형자원 14(3) 인적자원 15Ⅲ. SWOT 분석 16Ⅳ. 마케팅 목표 설정 191. 기업사명 192. 미션, 비전, 경영이념, 목표 설정 등 19Ⅴ. STP 전략 201. 시장세분화 202. 표적시장 선정 233. 포지셔닝 23Ⅵ. 마케팅 믹스(4P) 261. 제품 관리 261) 제품관리 요소 262)

  • [품질관리] 품질관리와 TQM
  • 관리의 사이클Ⅳ. 전사적 품질경영(TQM)1. TQM의 정의 2. TQM의 적용절차1) 문제의 인식 및 TQM 도입을 위한 준비 2) TQM의 기본목표 설정 및 경영자의 열의 3) 개선대책의 수립 및 실시 4) 평가 및 새로운 목표의 설정 3. TQM과 적시생산Ⅰ. 개관1980년대의 미국 경제는 일본 제품의 시장잠식 및 무역수지 적자 등으로 상당히 비관적인 상황이었으며 1987년 10월 다우존스 산업지수가 500포인트 이상 떨어진 검은 월요일(Black Monday)은 미국 사회의 절망감이 극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