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경영론] 도넛시장의 판매촉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판매촉진이란?
2. 도넛시장 소개
3.판매 촉진 전략
4 . NEW 판매촉진 전략
5. 결론
본문내용
‘World No.1 coffee & Donut’
54년 역사세계 최대의 도너츠 & 커피 전문 브랜드
전 세계 50 여 개국에서 6,000 여 개의 점포를 운영

던킨도너츠 인터내셔널사와 국내 ㈜샤니의 계열사인 비알코리아와 합작으로 진출
(1994년 이태원 1호점 오픈)

국내 819개의 점포 총매ㅌ출 3200억원 이상
(가맹점 방식)

다양한 도넛종류, 커피&도넛 브랜드화

1937년 버논 루돌푸가 설립

바삭한 겉부분(crispy) + 말랑한 (cream)속
=크리스피 크림(krispy kream)

2004년 롯데쇼핑에서 아시아 최초로 론칭
(신촌 1호점 오픈)
`롯데케이케이디㈜`로 독립 법인출범


2010년 현재 전국 38개매장
올해 말까지 연간매출액 650억원을 목표

전 매장 직영점으로 운영

미국식도넛 특유의 강한 단맛


1955년 미국 보스턴에서 시작
일본내 도넛시장 점유율 98%

일본에서 1300여개의 매장으로 약 1조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대만, 중국, 필리핀 등 아시아 지역에서도 1,400개의 매장 운영

2007년 GS리테일에 의해 한국 진출이후
국내에 약 5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

고급 원료를 사용,도넛 아카데미를 졸업한 미스터가 수제로 직접 제작

Hand made Fresh donut, 쫄깃한 식감

참고문헌
www.misterdonut.co.kr
www.seri.org
www.nso.go.kr
economy.hankooki.com
www.segye.com
www.fnnews.com
www.dunkindonuts.co.kr
www.crispypie.co.kr
www.hani.co.kr
www.munhwa.com
www.e-today.co.kr
www.moneytoday.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패스트푸드 산업의 소비자 만족도 비교분석
  • 전략 사례를 통해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수립 방법과 시장분석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본 보고서에서는 맥도날드가 문제에 직면할 당시 상황을 분석하고 어떠한 경영전략을 수립하여 성공적인 부활이 가능 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겠다. 당시 9.11테러, 광우병파동, 웰빙 열풍등과 같이 맥도날드 경영에 심각한 악 영향을 미쳤던 사건들을 비롯하여 일반분석, 산업 환경 분석, 내부분석을 통해 맥도날드의 위기를 조사하고, 그에 따라 맥도날드가 수립

  • [사업계획서] Krispy Kreme doughnuts(크리스피 크림 도넛(숙대점) 설립 계획에따른 마케팅 성공 전략 계획
  • 도넛은 캐나다, 멕시코, 영국, 대한민국, 일본,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호주 까지 9개국으로 해외매장을 오픈 했다. - 대한민국의 크리스피 크림 크리스피크림 도넛은 가맹요건이 까다롭기로 소문이 났는데, 아시아 국가로는 처음으로 국내에 들어오게 되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니콜라스 포케이드 국제 마케팅 매니저는 “한국시장의 성장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 아시아 국가 중 한국에 가장 먼저 진출하게 됐다”며, “유통 및 외식사업

  • [관광자원론]외식업의 성공과 실패
  • 판매에 뒤이어 대중 소비사회가 정착되고 있으며 소 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가치관의 변화, 소비의식 구조의 변화가 일고 있다. 특히 여 성 의 사회진출 확대는 외식행위의 수입증대를 가져와 외식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절대 적 중요 요인이 되었다. (3) 문화적 요인으로서 간편식 위주의 패스트푸드 수요의 증가와 식생활 패턴의 서구화 현 상으로 외식산업뿐만 아니라 외식시장 전반에 영향을 주고 있기 때 문이다. (4) 공급측면에서의 컴퓨터와

  • 크라운 베이커리 마케팅 보고서
  • 시장에서 차츰 제품계열의 길이를 확장시키면서 고가의 신제품을 추가시키는 상향 확장 전략을 택하여야 할 것이다. 하지만 타겟층의 속성을 고려한 저가 제품군 역시 충분한 수준으로 유지시켜야 할 것이다.3) 촉진 계획1 광고 - 크라운 베이커리의 경우 업계 최초로 TV 광고를 시행하였고 2002~3년에는 아역배우 심혜원에서부터 이승기가 출연했고 2010년에는 카라가 아이돌 걸그룹의 발랄한 이미지로 출연했다. 지면광고의 경우 화이트데이 발렌타이

  • (주) CJ푸드빌 분석
  • 외식업체 = 공급자)6. 패밀리 레스토랑의 산업구조 분석관광상품기획론 - (주)CJ푸드빌Ⅳ. 기업의 내부 환경 분석1. (주)CJ 푸드빌의 외부환경 분석표2. 내부 환경 - 강점 요인3. 내부 환경 - 약점 요인Ⅴ. 핵심역량 평가1. (주)CJ푸드빌의 핵심역량 파악하기2. 가치사슬의 중요도와 경쟁우위Ⅵ. IE - MATRIXⅦ. SWOT 분석1. SWOT 분석2. SO/ST/WO/WT 분석Ⅷ. 핵심 전략 제시하기■ 참고문헌Ⅰ. 기업의 목표와 현황1. (주)CJ푸드빌의 비젼 & 미션1) CJ의 기존의 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