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주)메리트 대전지사의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제품소개
4. ㈜메리트의 판매 및 유통구조
5. 인터넷 소비자 분석 및 특성
6. ㈜메리트 대전 지사 웹 사이트 분석
7. 가격 및 유통 촉진 분석
8. 경쟁업체 – ㈜ 현대 오피스 대전지사
9. 프로젝트 후기
10. 출처

본문내용

접근/분석 가능성

- 대전/충청 지역 중심의 업체로서 지역적 접근성이 용이하다.
- 온, 오프라인 동시 거래가 가능하여 시간/거리 등의 비용이 감소하는 효과가 발생 한다.
영업, 마케팅, 판매, 사후관리 까지 한 곳에서 직접 관리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구매 이용성과 신뢰성 강화 된다.


참신성 / 학습성

- 온라인상의 판매 및 유통경로 다양하며, 학교에서 배웠던 이론을 통해 실제로 운영 하고 있다.
- 인터넷 포털사이트, 자사 홈페이지, 온라인 쇼핑몰과의 연계를 통한 상품 접근성이 용이 하다.
- 그에 따른 기업인지도를 상승시킬 수 있는 점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본사를 중심으로 온, 오프라인 유통 및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온라인상 실시간 판매 및 거래 가능하며, 제품 설명서 및 사후 관리까지 직접 관리하며, 금융/물류/관공서 등 기관등과 연계하는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하여 더 많은 시장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다.

※ 평상시 직원들이 담당 파트 업무를 수행하면서도 유사시 업무 이동이 유동적으로 전환이 가능하여 효율적인 인력관리가 가능하다.

참고문헌
1. (주) 메리트 대전지사 홈페이지 http://www.oa2.co.kr/

2. (주) 메리트 본사 홈페이지 http://www.merit21.co.kr/

3. (주) 메리트 대전지사 방문 - 카달로그, 관련 자료 받기

4. (주)현대오피스 대전지사 홈페이지 http://www.hd2.co.kr/

5. 네이버 http://www.naver.com/

6. 오버추어 http://www.overture.co.kr/

7. 옥션 / 인터파크/ 11번가 등 다수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PA브랜드 유니클로, ZARA, H&M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및 나의의견
  •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란 목표시장(target market)에서 기업이 원하는 반응(response) 을 산출하기 위하여 통제가능한 마케팅변수를 적절하게 배합하는 것을 말한다. 마케팅 믹 스는 기업이 자사제품의 수요에 영향을 주기위하여 행할 수 있는 모든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4) 마케팅활동의 관리(managing the marketing effort)마케팅관리란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목표시장과의 바람직한 교환을 초래하기 위 한 프로그램을 분석하고 계획하며 집행하고 통제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분석 (여기에서는 경쟁사인 XBOX와 비교하여 분석하였다.)2) Positioning3) Playstation2의 경쟁우위(6) Platstation2에 대한 전략적 제안1) 네트워크게임기로의 이미지 강화2)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3) 주요 서드파티의 지배강화4) 확장을 통한 기능강화에 주력(7) 사례 분석의 시사점1) 네트워크 시대의 도래 2) 소프트웨어에의한 게임시장의 지배3) Playstation2 WINⅣ 한국기업의 일본 게임시장 진출 전략1. 진출전략 및 마케팅전략(1) 기본전략1) Domestic전략2

  • ADIDAS 아디다스 기업분석과 위기상황분석및 대응방안제안및 아디다스 마케팅전략과 STP,4P전략분석및 아디다스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마케팅 전장을 확장했으며, 이는 후발주자의 진입을 원천 차단하는 진입장벽으로 작용하였다. 1940년대 육상 스파이크를 응용한 축구화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 등 스포츠화에 R&D개념을 적극 도입하면서 기술적 경쟁우위를 구축하였다. 수천 명의 선수를 대상으로 한 임상실험을 바탕으로 발 관절 및 근육의 모든 역학적 기능을 분석하고, 이를 고려하여 소재와 디자인을 결정하는 ‘기능디자인’ 개념을 창조하였다. 강력한 R&D 후방지원 하에 선수와

  • 던킨도너츠의 마케팅사례
  • 인터넷: 열악한 홈페이지 운영. 실질적인 제품 구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없고, 온라인 상에서의 색다른 경험을 할 요소가 없음.마케팅 성공요인IMF 이후 공격적인 점포 확장 전략젊은 층 중심으로 형성된 외식 문화를 효과적으로 공략베이글, 직접 굽는 방식 도입향후 성장을 위한 주요 이슈웰빙트렌드에 맞춰 제품진화‘아침 베이글 커피’ 마케팅의 성공여부20대 여성의 성공적 공략커피에 대한 고급이미지 수립사례연구에 따른 교훈던킨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기업 국제화 사례 조사
  • 주 서성환 회장의 녹차에 대한 열정이 녹아있는 브랜드이다. 둘째, 첫물녹차라는 고귀한 원료와 자체 기술 연구 및 원료 개발을 통한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하는 브랜드이다. 셋째, 개개인의 피부 상태와 선호 서비스 선택을 통해 스파 트리트먼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개인 최적화 케어 브랜드이다. 아모레퍼시픽이 후발주자로서 빠른 시간 내 미국 뉴욕 시장에 효과적으로 입성할 수 있었던 이유는 아모레퍼시픽 특유의 독특한 마케팅 전략 때문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