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산처리] Excel(엑셀)의 이해와 주요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Excel 소개
2.서식과 복사기능
3.주요함수
4.차트 양식도구컨트롤
- 본문내용
-
미국의 컴퓨터 소프트웨어 회사인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한 윈도우 환경의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
윈도 환경에서 많은 스프레드시트를 연결하고 통합하여 여러 가지 도형과 그래프 등을 작성할 수 있다.
엑셀은 윈도 환경에서 사용자의 그래픽 환경을 제공하는데 스프레드시트 기능을 비롯해 매크로, 그래픽, 데이터베이스 기능과 지도·차트 작성 등 통합 문서작성에 필요한 기능도 제공.
표 계산과 그래프, 매크로 등을 하나의 소프트웨어에서 다룰 수 있는 최초의 통합형 표 계산 소프트웨어.
윈도의 그래픽 환경에서 수식작성과 계산이 편리해 기업의 세무계산, 보고서나 학교의 성적관리 및 가계부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
수식으로 계산하는 표인 시트에 행과 열의 개념을 더해 최소 단위인 셀들의 내용을 함수로써 자동 계산하는 방식의 스프레드시트 응용프로그램이다.
표 계산표 형식으로 입력된 많은 데이터를 이용한 복잡한 계산을 하는데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계산식이 간단하고 계산할 항목이 많지 않을 경우에는 수식을 직접 입력하고, 많은 항목에 복잡한 계산식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함수를 이용한다.
문서 작성엑셀의 특성상 텍스트만으로 구성된 문서를 작성할 때는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보다 불편하지만 작성하려는 문서에 표가 많이 포함되어 있거나 입력된 데이터를 이용한 복잡한 계산까지 해야 하는 경우이면 엑셀을 이용하는 것이 빠르고 편하다.
차트 작성엑셀은 입력된 수치 데이터를 다양한 차트로 쉽게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완성된 차트를 다른 형태의 차트로 변경하거나 편집이 가능하고 새로운 데이터의 추가나 삭제도 쉽게 할 수 있다.
데이터 관리엑셀은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성하여 관리하는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CCESS에 비해 소규모나 개인적인 차원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성하고 관리하는 용도로 이용한다.
데이터 분석엑셀은 데이터를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가공하고 분석할 수 있는 다양한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화면표시 : 일반적인 엑셀 화면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으로 표시, 메뉴, 개체 등에 대한 설정을 하며, 창 옵션에 대한 선택 사항들을 설정해 줄 수 있다.
계산 : 워크시트에 입력돼 데이터의 계산에 대한 설정 부분으로 재계산과 시트계산, 반복계산, 그리고 통합 문서 옵션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다.
편집 : 워크시트 편집 시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설정을 잘하면 편집 시 여러 번 작업 할 일을 한번에 끝낼 수 있다.
일반 : 워크시트를 시작하거나 종료 시에 설정되는 것으로 글꼴이나 생성되는 통합 문서 시트수도 정의 할 수 있다.
Lotus 1-2-3 : 로터스 1-2-3에 대한 매크로를 설정 할 수 있다.
사용자 정의 목록 : 데이터 입력에 대한 사용자 정의를 사용하는 곳으로 긴 데이터를 줄임 데이터로 사용할 수 있다.
차트 : 워크시트에서 차트를 만드는 것에 대한 설정을 하는 곳으로 현재 차트에 대한 정보와 차트 정보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색 : 색 옵션은 워크시트에서 사용하는 색들을 정의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사용할 임의의 색을 정의하여 워크시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