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네이버의 성공요인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본 론


가.
Contents의 중요성
나.
검색서비스
1)
현 황
2)
주요기능
3)
타 검색사이트와는 다른 네이버 검색의 특징


다.
지식IN서비스
1)
지식IN서비스란?
2)
지식IN서비스의 SYSTEM
3)
지식IN서비스의 발전방향


라.
신개념의 Contents


3.
결 론

본문내용
1.1.1.1. ‘프리스타일’ 이라는 단어를 선정한 이유는, 가수, 게임, 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 단어가 포괄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선정했으며, 4개사이트 선정 기준은 현재 업계 1,2,3위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사이트 1개를 선정했다.
1.1.1.2. 기본적으로 빨간 원 안에 있는 분야별 검색기능은 모두 제공하고 있다. 모두 약간씩 사이트만의 특징이 반영되어있지만, 전체적인 맥락에서 볼 때 웹사이트, 이미지, 뉴스 등 같은 기준을 적용시키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1.1.1.3. 검색결과 이외에도 초록색 테두리안의 내용과 같이 실시간 인기검색어, 관련검색어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약간의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 다른 3개의 사이트에서는 실시간 인기검색어를 제공하고 있지만, 네이버에서는 국내가수 검색순위라는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유인즉, 이용자가 ‘프리스타일’ 이라는 가수를 검색한 것이라고 가정, 실제 프리스타일이라는 가수를 검색한 사람들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수 있게끔 보여주고 있다. 실시간 인기검색어 기능은 단순히 이용자들의 흥미와 현재 어떤 게 관심거리인지 보여주기 위해서 제공하는 서비스인데, 어떤 목적을 가지고 검색한 사람에게 그런 내용이 흥미가 있을까? 가장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네이버의 관록이 느껴진다. 물론 네이버가 뒤쳐지는 부분도 있다. 관련검색어기능에서는 네이트를 제외하고 모두 관련 인기단어만 보여주고 있으나, 네이트에서는 해당 검색어의 사용빈도순위와 관련검색어의 순위까지 나타내줌으로써 보다 정확한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네이트는 자사가 가지고 있는 미니홈피 등 컨텐츠들을 활용해서 관련 미니홈피까지 정보를 전달해주고 있다. 물론 관련 검색어가 무엇인지만 알아도 좋지만, 보다 정확한 자료를 통해 그 순위까지 매겨놓은 네이트의 세심함은 배울 필요가 있다.
1.1.1.4. 네이버만의 특징이 돋보이는 부분은 파란 테두리 안에서 확연히 드러난다. 실질적인 검색결과라고 할 수 있는데, 물론 빨간 테두리안의 결과를 인기도순, 중요도순으로 나열해놓은 결과이지만, 그 외에도 4개 사이트 모두 추가적인 검색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검색빈도가 높은 검색어일수록 이렇게 특집 형식으로 이용자들의 빠른 검색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Contents 유무 : O/X
구 분
인물
게임
만화
공연
음악

네이버
O
O
O
O
O
O
네이트
X
O
O
O
X
O
다 음
O
X
O
X
X
O
파 란
O
O
X
O
O
X
- 추가적인 검색결과 비교 -

참고문헌
랭키닷컴, http://www.rankey.com
네이버, http://www.naver.com
※ 네이버의 검색결과가 아닌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설명을 참고
웹 롤링 페이퍼, http://blog.naver.com/magicpearl?Redirect=Log&logNo=2001683207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학] 다음커뮤니케이션dml E-Business모델의전환전략
  • 네이버,다음 제치고 포털 1위7월 순방문자수 다음보다 6만명 많아 ∙ 2004.09.30 연합뉴스 네이트닷컴 싸이월드 가입자 1천만 돌파 ∙ 2002.07.10 조선일보 인터넷 쇼핑몰 실적 계속 좋아져∙ 기타 등등.▷ 참고 문헌∙ (주)다음 2000~2004 IR자료 및 실적 발표 자료∙ 삼성경제연구원 사이버 커뮤니티의 가치 평가∙ 경영교육 연구 2003년 8월∙ LG 주간 경제 2001 대형 종합 포탈 차별화해야 재도약 할 수 있다∙ LG 주간 경제 2002 다원화되는 포탈시장 경

  • [경영전략] NHN의 경영전략 및 미래전략
  • 발전 과정1.2.1. 초창기네이버를 통한 코스닥 주식 시장 상장 성공을 발판으로 국내 시장과 일본 시장 등에 적극 투자함으로써,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갖가지 他社(타사)의 브랜드를 인수 및 합병하여, 덩치를 키우고 기본 인지도를 높여갔다. 또한, 기존의 시장 점유업체들과 협력하여 데이터 교류에 힘씀으로써 시장 고립 및 반감 억제 효과, 自社(자사)의 데이터 인프라를 빠르게 구축해 나갔다.1.2.2. 성장기타 기업과의 인재 교류 및 아웃소싱 등에

  • 네이버 nhn회사 소개와 경영전략 분석0k
  • 네이버 me네이버 me 는 네이버의 새로운 소셜홈으로서, 기존 PWE (Personal Web Environment, 개인화 웹) 에서 제공하는 메일, 쪽지, 캘린더, 가계부, 계좌조회, 포토앨범, 주소록, N드라이브 서비스를 비롯해, 기존 커뮤니케이션 캐스트를 발전시킨 모아보기 기능 및 미니 캘린더, 미니 주소록, 미니 N드라이브 서비스, 그리고 메모 서비스와 미투데이, 블로그에 글을 쓰고, 메일, 쪽지, 문자를 보낼 수 있는 빠른 쓰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1년 08월 23일 현재 베타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포탈사이트 `다음` 경영전략분석
  • 성공 요인의 IT역량 다음은 많은 기능들을 아웃소싱하고 있으나 IT자원만은 자체에서 개발,운영하고 있다. 그만큼 IT인프라의 관리를 인테넷 포탈 기업의 경쟁력을 위한 중요한 자원으로 인식하고 있기때문이다. 다음이 성장하면서 가장 큰 어려움과 도전은 폭증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IT인프라 증설이었다. 130만개가 넘는 다음카페의 커뮤니티 이용자&1800만명의 고정사용자에게 원활한 메일 서비스와 정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IT역량은 (주)다

  • [인터넷비즈니스모델] NHN의 비즈니스 모델 탐구
  • 네이버재팬이 합병하여서 탄생하였다. 한게임과 일본네이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수익은 게임부분에서 나오고 있다. 한게임은 마작 등 일본의 토종게임과 한국에서 이미 어느 정도 성공한 고스톱 등의 다양한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일본 웹게임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비디오 게임의 비중이 높고, 인터넷게임비중이 낮은 일본시장에서 한게임은 갈 길이 멀다고 할 수 있다. ② 일본네이버A. 사업시작일본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