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학] SUV 차량 선택에 관한 의사결정 변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제 정의
- 주제선정이유
- 시스템 제약조건
2. 알고리즘 (의사결정규칙)
3. 사례
4. 알고리즘의 장․단점
5. 개발의 필요성과 효과
6. 결론
※ 출처 및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주제선정이유
자동차를 삶에 응용하는 폭이 넓어지며 차와 관련한 신조어가 봇물을 이루고 있습니다.
RV, MPV, SUV 등도 90년대 후반에 일반화된 단어로 차의 특성과 용도에 따라 만들어진 합성어입니다.
이 중 가장 포괄적인 의미를 지닌 MPV(Multi-Purpose Vehicle)는 "다목적차" 를 의미하며 승용, 승합 또는 화물차의 양분된 개념이 아닌 다용도로 이용 가능한 차를 뜻합니다.
레저용 차를 뜻하는 RV(Recreational Vehicle)나 스포츠용 차인 SUV (Sports Utility Vehicle)도 MPV 의 범주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RV와 SUV는 차가 가진 대표적인 특성에 따라 구분합니다.
일반적으로 대우 코란도나 현대 갤로퍼같은 지프형 4 WD는 SUV라고 하며 기아 카니발, 현대 스타렉스 등은 RV 라고 합니다.
바꿔 말하면 SUV는 험로주행 능력이 뛰어나 각종 스포츠활동에 적합한 차며 RV는 6인 이상이 탑승할 수 있고 화물적재 능력까지 확보해 가족나들이에 적합한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RV와 SUV의 기능을 고루 갖춘 차도 최근 눈에 띄게 늘고 있으며 트럭과 스포츠카의 특성을 조화시킨 SUT(Sports Utility Truck)와 같은 신개념 차도 일부 자동차메이커가 상용화를 추진중입니다. 이로 인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구매력 증가로 SUV차량선택에 대한 알고리즘을 만들어보았습니다.
* 시스템 제약조건
- 제한변수 : 가격
- 고려변수 : 배기량, 연비, 브랜드,시승인수, 안전성
2. 알고리즘(의사결정규칙)
차량선택표
- 참고문헌
-
- 현대자동차http://www.hyundai.com/kr/
- 기아자동차http://www.kia.co.kr/
- 쌍용자동차http://www.smotor.com/
자료평가
- 제가원했던자료는 아닌거같네요
- kim9***
(2014.05.12 15:44: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