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레포트]인터넷 포털 산업의 특성,수입구조,5Force,전략적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7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하고 싶은 말
-
경영전략론 수업때 했던 인터넷 포털산업의 특성,수입구조,5Force,전략적방향등을 조사하는 레포트 입니다
2010년 최신정보를 사용했고 몇몇 뉴스기사들과 전문성있는 논문 및 자료들을 참고 하였으면 출처를 기록하였습니다.
우리나라 포털산업(네이버,네이트,다음,파란,야후 등) 의 과거와 현재의 동향(인수,합병,순위변동)들을 정리하였고 미래의 방향 즉 마케팅 접근법과 전략 또한 실었습니다.
소셜네트워크와 모바일 산업과의 연계 또한 다루었고
PPT에 각종 그래프를 많이 활용하여 보기 쉽고 예쁘게 꾸몄으면
PPT뿐만아니라 발표용 자료도 첨부합니다.
발표는 대략 20분 분량이니 속도 및 내용을 조절하시며 발표하는게 좋을것같네요.
여러 가지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어두었으니 맘에 들지 않으시는분은 애니메이션 효과는 삭제하세요,
성적은 물론 잘 받았습니다
관련분야에 궁금하시거나 레포트 준비하시는 분에게 도움이 많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PPT에 최적화된 발표용 워드자료 13장짜리 워드자료가 있는데 같이 안올려지네요
필요하신분은 구매후 llxsonicxll@nate.com 친추 쪽지 주시면 바로 보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
1.인터넷포털산업 특성
2.인터넷포털산업의 수익구조
3.인터넷포털산업 5FORCE
4.향후 인터넷포털산업의 전략적 방향
- 본문내용
-
2000년 이전까지는 포털의 성장이 거의 정체하다시피 매우 느렸다. 하지만, 2002년 한일 월드컵을 계기로 개개인들이 자신들의 의견과 열정을 자유롭게 표출하는 세대들이 급증하면서 포털 들의 성장은 급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다.
2000년만해도 다양한 Player들이 자웅을 겨뤘던 춘추전국시대였으나 점차 네이버-다음-네이트의 3강 체제가 형성되기 시작했다.
2000년까지만 해도 5위권 밖이었던 네이버는 ‘지식iN’과 ‘한게임 합병’ 을 토대로 2003년 다음을 제치고 부동의 1위 기업에 등극했다. 이후 사상최대 실적을 매년 기록하면서 포털업계 1위를 고수해왔다.
한편, 한때 업계 1위였던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한때 美라이코스 인수 등 기타 사업에도 관심을 기울이다 몇 년간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여전히 한메일이나 다음카페 등의 핵심 서비스로 포털 2위권을 유지 해오고 있다.
네이트(SK커뮤니케이션즈)는 2003년 국내 최대 커뮤니티 포털 인 싸이월드를 인수한 뒤 바로 3위로 올라서면서 매년 급성장을 하며 상위 두 업체를 추격해오고 있다
3강 외에도 2000년대초에 프리챌, 파란, 코리아 닷컴, 네띠앙, 드림위즈 등의 신생업체들이 생겨나며 2위 그룹을 형성하며 호시탐탐 상위그룹을 노리고 있었다.
데이터베이스(DB)의 양으로 경쟁하던 시대였다면, 앞으로 10년은 이용자가 원하는 검색 결과를 보다 더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주는, 이른바 차세대 검색 경쟁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여기에 전문가들은 향후 인터넷 10년을 주도할 핫 이슈로 모바일을 꼽고 있다. 이미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디바이스가 인터넷과 연계되기 시작하면서 지난 10년의 변화 못지 않은 변혁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이는 포털간 경쟁을 넘어 통신사, 플랫폼업체, 나아가 각종 소프트웨어(SW) 업체들과의 무한 경쟁을 의미한다.
또한 한가지 고려해야 될 것이 바로 SNS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가 지난주 SNS '커넥팅'을 오픈하면서 국내 포털 3사가 모두 SNS 시장에 뛰어들었다.
국내 최대 포털인 NHN이 지난해 초 국내 최초 마이크로 블로그형 SNS인 '미투데이'를 인수하며 SNS 시장에 가장 먼저 진입했고 다음도 지난 2월 '요즘'을 출시하면서 SNS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SK컴즈가 지난주 출시한 SNS 서비스 커넥팅은 이렇게 싸이월드와 같이 철저하게 '지인'에 의존하는 마이크로블로그 SNS이다.
SK컴즈 내부적으로는 싸이월드나 네이트온이 여전히 주요 사업모델이기 때문에 완전히 이를 배제하고 새로운 SNS를 내놓기 보다는 이를 연동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전략을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확대되고, 언제 어디서나 통신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무선망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