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막걸리의 성공원인 분석(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순당 막걸리의 성공원인 분석 (SWOT분석) 입니다.

국순당은 현재 우리나라 민속 전통술 부분에서 매년 꾸준한 성장을 보이며, 적은 자본과 틈새 시장 부족이라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과 광고를 통하여 주류업계 최초로 벤처기업인증을 받았으며, 코스닥 등록을 하는 등 주목받은 기업이 되었다.
이에 따른 국순당의 성공을 분석한 파워 포인트 자료입니다.
목차
1. 막걸리의 정의
2. 막걸리의 변화
3. 국순당 분석 (회사소개)
(막걸리 종류)
(주요제품 매출구성)
(국순당 제품의 마케팅)
4. 위협요인
5. 국순당 SWOT 분석
6. 국순당 성공원인 분석
본문내용
막걸리의 정의
찹쌀, 멥쌀, 보리, 밀가루 등을 혼합하여, 찐 다음 물기가 없도록 건조 시킨 후, 지에밥을 만들고, 여기에 누룩과 물을 일정 비율로 섞어 일정한 온도에서 발효시켜 만든 술이다.

막걸리의 변화
음주 문화의 변화로 인해 도수가 낮은 술을 찾는 사람의 증가. 기존 소주, 맥주의 소비자 층이 점차 막걸리로 이동 중

막걸리 품질의 변화. 기존 쌀 막걸리의 단일종 서민술의 이미지에서 점차 와인잔에 마시는 고급 이미지로의 변신 중

웰빙에 초점을 둔 건강 주류로의 변화. 막걸리의 건강 전통주 이미지를 부각 시킴.

해외에서 큰 인기. 새로운 제품을 찾는 고객층에서 좋은 반응을 얻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설팅프로젝트] 국순당 생막걸리 컨설팅
  • ● 외부환경 분석1. 경쟁사분석각 막걸리에 대한 소개-국순당 생막걸리 : 750ML, 1100원, 백미 100% +합성감미료, 6도, 일반탁주이다. 생쌀발효기법을 이용하여 필수 아미노산 및 비타민 B군이 풍부하며 숙취의 원인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할 수 있는 촉진물질이 풍부하다. 그리고 일반 쌀이 아닌 설 갱미를 써서 느끼함과 쓴맛이 적고 맛이 부드럽고 깔끔하다.-서울 장수 막걸리 : 750ML, 1200원, 백미 90%, 이소말토올리고당 10% +합성감미료, 6도, 일반탁

  • [국제마케팅] 막걸리 수출전략 시뮬레이션
  • 국순당은 지역마다 우리 전통주와 퓨전안주를 제공하는 백세주 마을(BEKSEJU Vilage)을 운영하는 등 기업 홍보망이 잘 구축되어 있다. 따라서 이미 기존의 마케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국순당보다 서울탁주를 우리 기업으로 수출 시뮬레이션을 꾸미는 것이 더 창의적이고 재밌을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3. 기업 내부 SWOT 분석 - ‘서울탁주(서울막걸리)’SWOT 분석강점약점• 전통주에 대한 오랜 전통과 풍부한 문화유산• 건강 기능성 주류•

  • 국순당 생막걸리 마케팅STP,SWOT,4P사례분석
  • 막걸리는 살아있다 !- (주)국순당 생막걸리 -목 차Ⅰ. 서 론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2. 연구방법3. 연구의의Ⅱ. 본 론1. 국순당 기업 소개2. 환경분석3. SWOT 분석4. STP5. Marketing Mix(4P)Ⅲ. 결 론1. 제언2. 맺음말Ⅰ. 서 론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지난 해 2009년의 히트상품 1위. 막걸리!! 삼성경제연구소가 이와 같이 보고했다. 지난해는 경제 불황과 함께 저가의 저도주를 선호하는 소비문화로 인해 막걸리 열풍이 거세게 일었던 한해가 되었다. 그 중

  • 일본시장진출성공전략사례,국순당마케팅사례,글로벌전략,국순당마케팅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막걸리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 일본으로까지 시장을 넓힌다면 좋다고 판단했다. 현재 일본 시장에는 이미 어느 정도의 막걸리 시장이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국민들이 막걸리에 대한 인지도가 있으며, 저도수를 선호하는 전반적 주류 트렌드, 수출에 적합한 위치적인 이점을 이용한다면 국순당 아이싱의 일본 진출은 성공적일 것이다.1. 국순당의 사업/제품의 현황 및 강약점 분석 (여기 들어가는 거 맞나요? 자사 분석에 들어가야?)1.1 국순당1.1.1 기

  • [마케팅] 국순당 생막걸리의 마케팅 전략
  • 국순당은 자본금 89억에 시가총액 1679억, 주당순자산가치는 8060원으로 PBR은 1.16정도 부채비율은 자본총계대비 6%정도로 안전한 편이다. 국순당의 재고자산은 유동재산대비 20%미만으로 준수한 편이고, 현금성자산은 481억 정도를 보유하고 있다.2. 시장 환경 분석(1) 막걸리의 특징1) 막걸리의 장점술을 마시면 스트레스 해소에는 도움이 되나 알코올 도수가 높은 술을 과음하면 지방간이 되고 이어서 간경화증에 걸릴 염려가 많은 것이다. 알코올 도수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