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LG디스플레이 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3

Ⅱ. 기업소개 …………………………………3

Ⅲ. 경영전략 …………………………………7

1. 적극적인 R&D투자
2. 전략적 제휴
3. 해외시장 적극 공략

Ⅳ. 경영전략의 문제점 ………………………8

Ⅴ. 해결방안 …………………………………10

Ⅵ. 시사점 ……………………………………10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LG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분야에서 장점을 보이며 우수한 기업 역량을 과시하여 왔다. TV와 휴대폰, 모니터 등의 화면을 담당하는 부품과 관련해서 다양한 영영으로 사업활동을 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는 지속적으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켜온 우수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에 영상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TV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보다 선명한 화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됨으로서 이러한 TV시장의 성장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TV시장의 성장은 LG디스플레이에 있어서 매우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요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TV의 화면에 해당하는 디스플레이분야에서 LG디스플레이는 강점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TV시장이 성장함에 따라서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이다.
TV시장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시장도 성장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LG디스플레이의 전망은 밝다고 할 수 있으며 LG디스플레이는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여 제품의 판매를 증진시키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LG디스플레이가 현재 실시하고 있는 경영전략에 대해서 살표보고 LG디스플레이가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lgdisplay.com/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902270233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112932
<뉴스토마토>
http://weekly.chosun.com/client/news/viw.asp?nNewsNumb=002123100016&ctcd=C05
<주간조선>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092009232662935
<아시아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1785451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91711070585103&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91715235686002&outlink=1
<머니투데이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21&newsid=01797446593101104&DCD=&OutLnkChk=Y
<이데일리사회>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15802&g_menu=020200
<아이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G전자 국제화전략
  • LG전자 산하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 디지털 미디어 & 디스플레이 사업본부, 정보통신 사업본부의 3가지 사업부가 존재한다. 그리고 이들 사업본부를 통괄하는 LG전자는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창출의 핵심수단으로 Super A 활동을 전개하여 큰 성과를 달성하였고, 세계시장의 기술 주도권을 잡기 위한 기술경영 전략인 TL2005를 실행하는 등 세계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벌이고 있다. 그리고 21세기 전자 산업의 핵

  • [국제경영] LG필립스LCD 세계시장진출전략
  • 전략적 제휴에 의한 막강한 자금 동원력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다. LG필립스의 LCD 분야에서의 전략적 제휴는 자유무역과 경제블록체제에서의 이점과 규모의 경제 면에서 시너지 효과를 충분히 발휘하고 있다. 1. 디스플레이(dispaly)의 종류 및 발전과정2. 디스플레이 산업의 특징3. 시장상황4. 경쟁업체들(일본,대만,한국)5. LG와 필립스 제휴관계6. 해외 진출 상황7. 2004년 이후의 투자 및 발전 방안8. 결론 : LG-philips 사의 현재 및 미래와 국제경영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목 차제1장 LG전자 소개제2장 LG전자 마케팅전략(1)현지화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00
  • 경영(Sustainability Management)’이다.지속가능성은 기업의 영속성 제고라는 측면에서 주목받고 있는 경영화두로서, 기업의 윤리경영, 정도경영, 환경경영, 사회적 책임경영 등 개념을 모두 포괄하는 경제, 사회, 환경적인 성과들을 이해관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펴내는 ‘지속가능성 보고서’ 를 글로벌 500대 기업 중 80% 이상이 발간하고 있다. 최근에는 친환경 기술, 관련 사업 실천 등 그린전략을 통해 ‘그린 브랜드(green brand)’를 구축하려는 움직임

  • [경영전략] LG전자의 조직혁신 전략
  • 방안복리후생복리후생의 정의LG전자의 복리후생 프로그램커뮤니케이션조직 내부에서의 커뮤니케이션조직과 조직 사이의 커뮤니케이션개인역량 강화e-Learing인화원 교육 프로그램인사제도급여제도직급체계평가제도해외진출 법인 성공전략현지화의 조화와 인재육성해외법인의 성공원인문제점 및 대안제시붙임#1. 김쌍수 부회장의 ‘혁신 10계명’붙임#2. 참고자료서 론프로젝트 개관경영혁신의 개념얼마전 전윤철 감사원장이 경영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