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두산 인프라코어의 해외시장 진출과 M&A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두산 인프라코어 소개

2. 해외시장 진출 현황
(1) 미국시장 진출 현황
(2) 유럽시장 진출 현황
(3) 중국시장 진출 현황
(4) 기타지역 진출 현황

3. SWOT 분석

4. 두산 인프라코어 M&A 사례
(1) 잉거솔랜드 밥캣 소개
(2) M&A 배경
(3) M&A 진행과정
(4) M&A 결과
(5) M&A 성공요인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두산 인프라코어는 1937년 조선기계제작소로 출범한 이후 오늘에 이르기까지 한국 기계 산업의 발전을 선도해온 한국 최대의 기계회사로서 부단한 기술·품질혁신을 통한 제품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중공업체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는 기업이다. 21세기 세계일류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해외현지투자 및 선진업체들과의 기술협력, 사업제휴를 확대하는 등 국제적인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는 두산 인프라코어는 건설 중장비, 산업차량, 공기·자동화 시스템 및 엔진·소재 등 모든 사업 분야에서 세계 최고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환경 친화적인 제품개발 및 품질보증체계에 입각한 제품생산을 통해 ISO 9000s, ISO 14000s 등 각종 국제인증을 획득하였으며, 보다 효율적이고 간편한 서비스체제를 확립하여 제품의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는 등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모든 경영자원을 집중해 나가고 있다. 특히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적극 대응하여 세계일류기업으로 성장, 발전해 나가기 위해 ‘ISB분야 글로벌 TOP5’를 새로운 비전으로 정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선순환 규모 달성 및 최고 수준의 품질 확보, 지속적 운영혁신 추진, 글로벌 조직역량 강화’를 중기 전략 방향으로 설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두산 인프라 코어의 연혁을 살펴보면, 두산 인프라코어(주)는 1937년 조선기계제작소로 최초 출범하였다. 인천에 설립된 조선기계제작소는 이 땅에 세워진 최초의 대단위 기계공장으로서 이후 1963년에 국영기업체인 한국기계공업(주)로 새롭게 발족하여 한국의 산업 근대화에 이바지해 왔다. 한국기계공업(주)는 디젤엔진, 지게차, 철도차량을 비롯한 다양한 기계제품을 한국 최초로 생산하였으며, 기계류 국산화를 위한 공장 확장 및 생산설비 근대화에 매진하였다. 70년대에는 현대적인 생산기반을 구축하고 연구조직을 신설하여 선진기술의 도입 및 자체기술의 개발, 확보에 매진하며 종합기계회사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으며, 80년대에는 1980년대 들어 두산 인프라코어는 참여 사업을 적극 확대하며 사업규모를 대폭 확대하였다.
참고문헌
www.doosan.com
www.doosaninfracore.co.kr
www.seri.org
www.kocema.org
www.hani.co.kr
www.donga.com
www.edaily.co.kr
기업경영 WAY 2009: 경영전략 부문 - 고려대 기업경영연구원, 에프케이아이미디어, 2009
한국경제의 도전 - 김광수 경제연구소, 휴먼&북스, 2008
한국기업을 살리는 9인의 경영학 - 이채윤, 머니플러스, 2008
실전 M&A 특강 - 한국 M&A협회, 새로운 제안, 2008
M&A전략과 실전사례 - 윤종훈 외, 매일경제신문사, 2007
블루오션 M&A전략 - 박상호, 도서출판 두남, 2005
두산인프라코어 내부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두산그룹 분석
  • 해외시장의 개척과 출판, 광고 등의 신사업 진출을 꾀하였으며, 1995년에 외부환경 악화에 따른 수익성 부진으로 구조조정을 단행하게 된다. 그 1단계로서 비효율자산의 매각을 통한 현금 확보, 2단계로 그룹의 사업영역 재편과 IMF 구조조정을 이용한 유력 기엽과 M&A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마련했다.한국기네스협회에서는 1995년 10월 두산그룹을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기업으로 선정하였고, 두산그룹은 1996년 창업 100주년을 맞아 사업구조를 개

  • 중국에서의 미래 성장 동력 두산인프라코어
  • A/S 관리중국 고객 needs에 부합하는 제품 출시 및 financing전략적 M&A를 통한 유무형 자산 확보4차 세미나 3조 두산인프라코어inbound : 철강, 석유(, 굴삭기 궤도, 타이어)operation : 설계 -> 기계outbound : 인도marketing & sales : customization - 중국 시장의 가격, 성능(작업량), 품질, A/S 중요도 (중국시장진출사례 자료 25페이지)판매후서비스 : A/S 체계 (중국진출사례 자료) HRM : 현지 인력의 적극적인 육성 (우수 인력 채용 / 핵심 인재 육성)조직관리 : 영업망 (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경영의 발전에서 찾아야 한다. 왜냐하면 기업의 세계화는 ‘전세계 시장을 공략할 수 있고 세계적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는 것’을 의미할 뿐, 시장에 접근하는 기업의 전략은 철저히 내부 역량에 따라 좌우되기 때문이다. 결국 기업은 자신이 속한 내부적외부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역량을 만들어내고 이를 결집하여 하나의 시스템으로서 기능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국내 대기업들이 아무리 글로벌화를 추진한다 하더라

  • 현대자동차 자기소개서 자소서 환경플랜트 기획·전략·경영 국내외영업 자동차설계 연구실험기술 생산직 경영기획 0k
  •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는 진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해외 판매 500만대를 달성하며 입지를 다지고 있을뿐더러 미국 2공장 건립을 추진하며 끊임없는 해외진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연 판매량의 90%에 가까운 자동차가 해외에서 팔리고, 내수시장 수요에 한계가 있는 업계의 특성상 글로벌의 비중은 날이 갈수록 더욱 커질 것입니다. 따라서 글로벌 시장의 최전선에 있는 해외영업의 중요성이 무엇보다 막대하다고 생각합니다. 저

  • [국제경영, M&A] 두산 DOOSAN의 글로벌 진출 -두산인프라코어의 밥캣 인수를 중심으로
  • 인프라코어의 밥캣 M&A목표는 단기적인 목표와 중장기적인 목표로 나누어서 살펴볼 수 있다. 단기적 목표두산인프라코어의 단기적인 목표는 VISION 10-10으로 압축되어있다. 이것은 2010까지 매출액 10조원, 영업이익률 10%라는 재무적인 목표인 것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러한 중기매출을 성공적으로 달성하여 장기목표 달성의 초석으로 삼겠다는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장기적 목표두산인프라코어의 장기적인 목표는 인프라지원사업(ISB)에서 세계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