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블리자드의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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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산업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1. Introduction
(1) 개요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에 본사를 둔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세계적인 게임개발업체. EA와 함께 양대 게임개발사로 성장. 콘솔게임 퍼블리셔였던 액티비전과 온라인게임 퍼블리셔였던 비벤디그룹 산하의 블리자드가 2007년 12월 2일 액티비전과 블리자드의 합병을 발표, 2008년 7월10일 합병 완료하여, 액티비전은 액티비전블리자드로 사명을 변경하여 새로운 도약기를 만들며 게임 개발 퍼블리셔로 발돋움하였다. 이들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업계의 모든 부문에 걸쳐 시장 선두자리에 있는 세계적인 순수 온라인, 콘솔게임 기업으로서 독보적 우위를 다진 셈이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이탈리아, 스웨덴, 스페인, 노르웨이, 덴마크, 네델란드, 루마니아, 호주, 칠레, 인도, 일본, 중국, 대만, 한국에 지사를 두고 운영하고 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포트폴리오에는 Guitar Hero®,Call of Duty®, 및 Tony Hawk와 Spider Man™, X-Men™, Shrek®, James Bond ™와 TRANSFORMERS™ 등의 베스트셀러 비디오게임과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게임인 Crash Bandicoot™ 및 Spyro™ 등이 있으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세계최대 가입자 기반 MMORPG게임인 World of Warcraft를 포함해 StarCraft, Diablo 및 Warcraft 시리즈가 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비전은 개발자들을 위한 최고의 스튜디오를 제공, 퍼블리셔에게 최선의 게임을 공급해 이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게임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현재 매출의 큰 비율이 오프라인 게임을 통해 창출되지만 향후 온라인게임과 각각 50% 매출비율로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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