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글로벌 브랜드 나이키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0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향후 전략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회 사 명 : NIKE INC.
설 립 일 : 1964년『블루 리본 스포츠사(BRS)』설립
창 업 자 : Bill Bowerman & Philip H. Knight
창업 자본금 : $1,000

나이키의 비전은 “품질과 내구성으로 널리 알려진 상품이 되는 것”이다. 나이키는 출발이 기록향상을 위한 스포츠화를 개발하자였고 따라서 선수들을 바르게 이해하여 그들이 각 종목에서 필요로 하는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혁신의 기본방향으로 잡고 있다. 또한 보다 많은 이들이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과 건전한 스포츠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

OEM 생산체제 : 전세계 110개국의 영업망과 50개국 400개의 생산공장에서 OEM생산
방식으로 제품 생산 후 세계시장으로 공급하는 체제 원가절감과 규모의 경제 구축
경제블록 별 독립적 운영 체제 : NAFTA, 유럽연합, 아시아경제블록 등 각 블록의 경제상황에 적합한 경영방식 채택 35개국에 해외 자체 법인과 자체 유통망 확보.(유럽의 경우, 유럽경제 연합의 출범과 함께 각지에 있던 물류센터를 하나로 통합)
신뢰도가 높은 운송회사와의 제휴 : 온라인 판매가 늘어남에 따라 FEDEX, UPS 와 같은 대형 운송업체와 제휴하여 유통관리, 재고관리에 관하여 이들 업체가 독립적으로 처리하도록 계약
참고문헌
www.nike.co.kr
ww.seri.org
www.lgeri.com
운동화 전쟁 - 바바라 스미트, 김하락 역, 랜덤하우스코리아, 2008
디자인이 브랜드와 만나다 - 유정미, 시공사, 2008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나이키는 왜 짝퉁을 낳았을까 - 앨리사 쿼트, 박태일 외 역, 한국경제신문, 2004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 허원무, 살림, 2004
마케팅 어드벤처 - 김민주, 미래의창, 2002
나이키 상표는 35달러짜리? : 돈 번 브랜드 이야기 - 와우밸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 NIKE 성공요인 분석과 나이키 기업전략과 마케팅사례 연구 및 미래전략방안 제시
  • 나이키 NIKE 성공요인 분석과 나이키 기업전략과 마케팅사례및 미래전략방안 제시CONTENTS1. NIKE 나이키 브랜드소개2. 나이키 기업 성공요인 분석3. 나이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 4. 나이키 브랜드전략5. 해외진출 글로벌전략6. 아웃소싱 전략7. 사회공헌활동8. 나이키의 마케팅전략 9. 나이키의 미래전략방안 제시1. NIKE 나이키 브랜드소개나이키의 전신인 블루리본스포츠로 시작한 나이키는 필나이트와 빌바우어만이 1964년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PPT)
  • 전략 분석분석1) 서비스경영2) 품질관리 품질경영3) 글로벌전략4)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5) 지속가능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활동 등- 6시그마경영, 지식경영본론 2 - 마케팅전략1)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2)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3)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Targeting (타겟팅)- Positioning (포지셔닝)4) BCG MATRIX본론 3 - 환경분석, 경쟁사분석1) 산업 분석 / 환경분석2) 경쟁업체 나이키 전략 비교분석3) 기타 브랜드 전략 비교분

  • 나이키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나이키 글로벌 마케팅전략 사례연구와 나이키 성공요인분석 PPT
  • 1. 나이키 기업소개(1) 나이키 브랜드개요(2) 나이키 로고(3) 나이키 조직문화2. 나이키 기업성과3. 나이키 기업환경분석(1) 마이클포터의 가치사슬 분석(2) 나이키 SWOT 분석4. 나이키 마케팅전략(1) 나이키의 스타마케팅(2) TV 광고 전략(3) 인터넷마케팅 전략(4) 브랜드마케팅(5) 핵심가치를 광고5. 나이키의 성공요인INDEX1. 나이키 기업소개(1) 나이키 브랜드개요(2) 나이키 로고(3) 나이키 조직문화사명 : To bring inspiration and innovation to every athlete in

  • [마케팅] [스포츠마케팅]글로벌기업 ‘나이키’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나이키의 두 번째 시련6. 회사의 인프라7. 매출 분석과 브랜드 가치Ⅱ. 나이키 경영전략 분석1. 나이키 브랜드 자산의 성공적인 구축2. 나이키의 브랜드인지도3. 나이키의 브랜드 이념4. 나이키 브랜드의 핵심5. 나이키의 아웃소싱6. 글로벌 시장개척7. SWOT분석Ⅲ. 경쟁사분석1. 아디다스분석2. 푸마분석Ⅳ. 나이키 성공요인 분석1. 핵심역량 집중으로 부가가치 극대화2. 알파 프로젝트3. 나이키의 성공적인 세일즈Ⅴ. 나이키 마케팅전략 분석1.

  • 사회적마케팅,나이키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관리마케팅관리사회적마케팅Ⅰ. 서론 1. 기업의 사회적 책임2. 사회적 마케팅3. 현재 국내 기업들의 사회적 마케팅 활동 현황Ⅱ. 사회적마케팅 성공사례1. 그린마케팅 – 베네통 자전거 캠페인2. 그린마케팅 – THE BODY SHOP 캠페인Ⅲ. 사회적마케팅 실패사례1. 나이키 사의 ‘ Considered’Ⅳ. 결론Ⅴ. 참고문헌ContentsCaution사회적마케팅조 이름 선정 이유Not 애코^^, But 에코(eco)조!!!1. Ecology (생태학)a prefix mostly relating to ecological or environmenta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