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GE의 성공전략과 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GE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GE 성공전략
5. GE 성공요인
6. 향후 전망
본문내용
발명왕 에디슨이 1878년 설립한 에디슨 전기 조명 회사가 모태
1896년 다우존스 지수에 최초로 포함된 12개 미국 기업 중 생존하는 유일한 상장기업
항공기 엔진, 발전 설비, 금융 서비스, 플라스틱, 의료기기, 방송 연예 오락 사업 등 다양한 사업운영
1899년 이후 분기 배당 계속, 31년 연속 배당 증가

직원들의 실적에 따라 상위 20%,
중위 70%, 하위 10%로 구분
상위 사람들에게는 보너스 스톡옵션·칭찬과 격려 등 다양한 정신적·물질적 보상
하위 사람들에게는 회사를 떠나라고 통고

끊임없는 다양한 사업 분야로의 개척
기업의 가치 및 혁신 추구는 기업이 나아가야 할 길을 제시
경영에 있어 일관성유지
GE의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GE에 알맞은 인재를 양성해 냄으로써, 기업 경영에 큰 보탬을 줌
시대를 앞서나가는 마케팅 전략과 제품
참고문헌
www.ge.com
www.ge.co.kr
www.ascus.co.kr
www.xcompany.co.kr
www.networktimes.co.kr
www.seri.org
GE의 역사를 새로 쓰는 제프리 이멜트 - 박병규, 일송북, 2008
GE의 핵심인재는 어떻게 단련되는가? - 심재우, 스마트비즈니스, 2006
인사 전략 이렇게 하면 된다. - 김인범, 경향미디어, 2006
잭웰치 다루기 - 로잔 배더우스키, 이은희 역, 한스미디어, 2005
경영의 최전선을 가다 - BBC, 리더스북, 2005
잭웰치와 GE 방식 - 로버트 슬레이터, 강석진 역, 물푸레,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치마킹의 개념과 절차, 벤치마킹의 성공조건과 실패요인
  • 분석한 결과를 가지고 우리 기업에 적용하였을 때, 어떻게 하면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가 하는 것을 최고경영자는 결정해야 한다.4. 실행단계분명한 목표가 없이는 실행할 수 없기 때문에 측정할 수 있는 분명한 목표를 설정해야 하고, 그 목표는 미래지향적이어야 하고 자기 기업의 실정과 여건에 알맞도록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는 것이다.III. 벤치마킹의 성공조건과 실패요인벤치마킹이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훌륭한 경영전략이기는 하

  • [마케팅] 아이디스에서 배우는 위기대처 전략
  • 전략 Part 41. 블루오션을 공략하라! 2.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말라!3. 한 우물 경영으로 세계수준의 제품경쟁력을 확보하라!4.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라!5. 아이디어를 상품화 하라!6. 세계 유수의 보안업체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인프라를 구축하라! 아이디스에서 배우는 위기대처전략위기대처전략출 처아이디스 www.idis.co.kr동아일보 -2007-07-14 2007-07-26한국일보 -2008-2-17 대한상공회의소중소기업진흥공단삼성경제연구소경제 투데이 -200

  • [국제마케팅] GE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및 분석
  • 국제마케팅-GE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및 분석-《목 차》PrologueⅠ.GE의 개요 1. GE의 현황 2. GE의 역사 Ⅱ. GE 경영방식 1. 통합된 다양성 2. CAP(변화 가속화 프로그램) 3. Work-Out* Work Out 자율적 현장경영 정착 Ⅲ. GE 경영철학 1. Corporate Culture 2. Integrity(도덕성) 3. Boundarylessness(장벽 없는 조직) 4. Leadership 5. Learning Organization Ⅳ. GE SWOT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요인(threat)Ⅴ. GE의 세계경영 주요전략 1. 세계화(Glovalizati

  • [6시그마] 6시그마의 특성, 성공요인 및 사례
  • 경영과 기존 품질 경영 방법(TQM)과의 차이1) 목적의 차이 2) 전략의 차이3) 개념의 차이 4) 방법론의 차이5) 관리의 차이5. 6시그마 철학1) 6시그마 철학과 사고 2) 6시그마와 리더십6. 수행의 5단계1) 정의단계(Define) 2) 측정단계(Measure)3) 분석단계(Analyze) 4) 개선단계(Improve)5) 관리단계(Control)7. 6시그마 성공요인8. 외국 기업의 적용 사례1) 모토로라 2) 얼라이드 시그널 3) GE참고자료1. 6시그마란?시그마(Sigma:σ)는 일반적으로 통계학에서 데이터의 산포

  •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 독후감
  •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을 훨씬 뛰어넘어 오랫동안 번창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드는 것은 ‘시계를 만드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세월을 뛰어넘는 강한 비전기업을 만드는 데 관심 있는 경영자라면 ‘시간을 알려주는 사람’이기보다 ‘시계를 만드는 사람들’이 되어야 하는 것이다. 이처럼 는 경영의 유행에 휩쓸린다든지 기술적인 전략론에 현혹되기 쉬운 경영자에게 많은 시사점을 전해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