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블리자드 소개
(1) 개요
(2) 주요 게임

2. 환경 분석
(1)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성
(2) 미국 온라인 게임 시장의 동향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과제와 전략
(1) 향후 과제
(2) 향후 전략
본문내용
(1) 개요
블리자드는 그 동안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워크래프트 등의 걸출한 게임을 제작 / 배포하여 한국뿐만이 아닌 세계 게임시장 산업에서 탄탄한 입지를 조성한 기업이다. 그 중 온라인게임 업계에 일대의 반향을 불러온 것은 바로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이다. 스타크래프트는 1998년 한국에 발매되어 큰 인기를 끌었고, 이 스타크래프트는 바야흐로 전국에 피시방 열풍이 불어옴과 더불어 때마침 보급된 인터넷 전용선의 높은 이용률을 견인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우리나라의 E-sports(게임시장)의 활성화도 스타크래프트로부터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며 프로게이머와 새로운 프로리그라는 새로운 직업창출에도 큰 기여를 했다고도 말할 수 있다.
이를 시발점으로 국내의 온라인 게임시장에서는 잇따라 <리니지>, <포트리스>, <디아블로 2>, <월드오브 워크래프트>, <아이온>이 출시되며,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온라인 게임 강국이라는 이름을 얻게 된다. 이러한 온라인 게임 산업은 불황에 관계없이 해마다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미래 산업을 주도할 주요 산업 중 하나가 될 전망이다.

(2) 주요 게임
1) 워크래프트
블리자드의 진정한 게임이라 말할 수 있는 게임.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첫 작인 `워크래프트1`이 1994년에 출시된다. `워크래프트: 오크 &휴먼`이라는 이름으로 세계에 첫 발을 내딛은 워크래프트는 여러 오프라인 게임 잡지에 호평을 받으며, 블리자드가 RTS제작사로 거듭나게 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하지만 여러 소비자들 즉 게이머들, 특히 웨스트우드社의 팬들은 '워크래프트는 듄2의 짝퉁게임이다'라는 식으로 강력하게 비판을 하게 된다. 하지만 블리자드는 이에 굴하지 않고, 후속작인 `워크래프트2: 타이드 오브 다크니스`를 제작하게 된다. 이 워크래프트2는 블리자드라는 이름을 알리는 데에, 지대한 공을 세웠으며 그 확장판인 `워크래프트2: 비욘드 더 다크포탈`의 출시로 블리자드의 기반을 닦아놓고 워크래프트를 시리즈화 하는데 성공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
  • International Marketing- 목 차 -I. . 선정동기 II. 회사소개 1. 블리자드 III. STP 전략 1. WOW의 STP전략 (1)게임시장 세분화 (2)표적시장 선정 (3)포지셔닝 IV. 마케팅전략 1. 시기별 마케팅 (1) 게임개발이전 (2) 유료화 이전의 베타서비스 (3) 유료화 시점에서의 마케팅 (4) 유료화 이후의 마케팅 2. 블리자드 4Ps 분석 V. 결론 참고자료I. 기업 선정동기1. e-Sports 탄생의 시초∙ 한국은 1996년부터 인터넷 카페의 등장과 함께 초고속 통신망을 보급하기 시작하

  • [국제마케팅] 블리자드의 한국시장 마케팅 성공 전략(엔씨소프트 비교 중심으로)
  • 마케팅전략서비스 전략경쟁업체인 블리자드가 온라인 게임을 패키지 게임과 같은 선상의 콘텐츠로 다룬 반면, 엔씨소프트는 콘텐츠와 서비스의 병합체로 보는 마인드를 갖고 있다. 30 / 39경쟁사 분석 – NC소프트엔씨소프트 마케팅전략해외 마케팅 전략유명개발사 인수로 선도업체 이미지 확보발빠른 현지 마케팅게임쇼 마케팅 31 / 39경쟁사 분석 – NC소프트블리자드, 게임-소설-영화 잇는 이야기 관리 아이온, 10명 기획자 최고 아이디어

  • [마케팅] 게임 산업에서의 블리자드 마케팅 전략
  • 마케팅으로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해야 한다.완벽한 기획과 최고의 재미를 추구하여야 한다.최고의 즐거움을.결론 (향후과제)향 후 과 제블리자드의 게임을 기반으로 하여 높은 평가와 인기를 얻어 온 파생상품(액션 피규어, 소설, 만화, 보드 게임, 펜 엔 페이퍼 롤플레잉 게임, 의상, 그리고 베스트 셀러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트레이딩 카드 게임 등) 자사의 게임 세계를 한층 더 확장하여야 한다.리니즈에 비해 무궁무진한 스토리가 있다고 하

  • 블리자드,블리자드기업분석,블리자드마케팅전략,게임산업,게임산업분석
  • 마케팅 전략▶온라인 홍보-배너&영상-커뮤니티-세계 최초 연예인 광고 제작▶ 오프라인 홍보-E sports,스타프로리그와 계약 후 후원실패에 대한 대응&고려한 점(3)한국게임 산업 성장의 가능성▶ 블리자드 최초 해외 지사로 ‘한국’▶ 한국의 유저들은 모든 연령대를 포함▶ 매출 %은 적으나 세계 게임 선도▶ 디아블로3 출시 4일만에 Clear 게임 개발에 ‘선택과 집중’.스마트폰 용 게임개발, but PC주력.경쟁사에 대한 긍정적 생각.형편없는 운

  • 게임분석-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WoW))
  • 블리자드의 마이크 모하임 대표는 블리즈콘이나 기자간담회 등에서 온라인 게임은 게임 콘텐츠를 생산해 내는 것 이상으로 서비스가 중요하다며 한국 게임 회사들은 이러한 서비스 마인드가 훌륭하지만 북미의 게임 회사들은 여전히 이러한 정신이 부족해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쉽게 두각을 나타내기는 어려울 것 같다는 의견을 종종 피력한 바 있다.Ⅴ. WoW의 마케팅 전략WOW라는 게임의 성공요인에는 게임 자체의 높은 질도 있지만, 그에 더불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