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 장소마케팅전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18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Ⅰ. 서론
1. 연구 목적
2. 연구 방법


Ⅱ. 본론
Ⅱ-1. 대구 지역 사례
1. 대구 섬유산업의 발달사
2. 대구지역 섬유산업의 특성
3. 섬유산업의 쇠퇴에 따른 대구의 경기침체
4. 대구 섬유산업의 문제점

Ⅱ-2. 이탈리아 밀라노 사례
1. 이탈리아 섬유산업 지역 소개 - 밀라노
2. 이탈리아 섬유산업
3. 이탈리아 섬유산업의 경쟁력


Ⅲ. 결론
1. 대구시의 장소마케팅 진행 현황
2. 대구시의 경제 활성화를 위한 주요사업
3. 이탈리아 사례를 통한 대구시의 벤치마킹(Benchmarking) 요소
본문내용
1. 연구 목적

1950년대 이전부터 대구시는 섬유산업을 중심으로 도시의 발전을 이루기 시작하여, 1960년대 정부의 경제개발계획을 통해 섬유공업이 전략산업으로 육성되면서 대구시 전체 경제성장의 큰 기폭제가 되었으며, 많은 섬유기업의 유치와 저가의 노동력을 바탕으로 한 경쟁력있는 섬유제품의 수출 성장으로 인해 세계적인 섬유산업도시로서 성장하게 되었다. 그러나 1990년대의 세계경제질서의 대대적인 개편의 움직임 속에서 국제 섬유시장이 전면 개방되고 특정 상품에 치중된 기존의 대구 섬유생산 시스템과 기업 시스템 구조의 낙후, 노동력 임금의 상승, 섬유기계산업의 낙후와 새로운 R&D의 부재 등과 같은 문제점이 나타나면서 대구의 섬유산업은 경쟁력을 상실하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섬유산업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았던 대구시는 섬유제품의 수출 감소와 섬유기업들을 연이은 부도 등으로 인해 과거 경제성장을 이루었다가 경제하락단계에 들어선 ‘침체지역’의 형태를 보이게 된다.
이에 우리 조는 경기 하강국면에 있는 대구시를 장소마케팅을 통한 재활성화 방안(Revitalization)을 알아봄으로써 궁극적으로 대구시의 경제 활성화와 매력적인 장소로서의 도시를 만들기 위한 길을 모색해 보기로 한다. 

2. 연구 방법

대구시의 도시 주력산업인 섬유산업을 바탕으로 해방이전부터 대구시의 섬유산업의 발달변천과정을 알아보고 현재 섬유산업의 하강국면이 대구시에 미치는 현황을 알아본 뒤, 그 문제점을 도출해보도록 한다. 여기에 덧붙여 대구시와 같이 섬유산업을 통해 도시의 성장을 이룬 이태리의 밀라노의 성공사례를 비교/분석해보고, 현재 대구시에서 추진 중인 장소마케팅 사례와 밀라노의 섬유산업 사례 Benchmarking을 통해 대구시의 재활성화를 위한 장소마케팅전략을 알아보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에너지총회,에너지산업,총회소개,세계화,글로벌화,
  • 대구시의 문제이다. 대구시에서는 이러한 비전을 내새운 만큼 대구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관광지를 개발을 하여야 할 것이며, 강의에서도 언급 되었듯이 호주의 브리즈번을 상징하는 어그부츠와 같이 대구를 상징하는 제품 개발에 적극 지원하도록 하여야 한다.4)대구국제공항 국제선 부족 문제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국제적인 총회인 세계에너지총회에 유명한 초청연사들과 많은 참가자들이 외국에서 참여하고자 대구를 방문하나 그들이 편리하게 이

  • 공연기획,공연문화,공연축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례 http://www.e-stc.or.kr/ 공연 현황 :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자료출처 :문화체육관광부http://www.mcst.go.kr)해외 뮤지컬 극장 운영 사례 http://blog.daum.net/thumb-q/국회 도서관 – 숙명여대학교 ‘공연 예술의 활성화 방안’한국문화원 – 문화도시부산 21 제 1차 콜로키움 개인적인 흥미와 관심으로초대권데이트교육예술교육지인권유빈도104 32 18 13 5 13빈도빈도관람이유초대권무료행사입장권구입기타빈도34 19 128 4빈도빈도관람방법전혀 관

  • 서비스마케팅전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의 진화 및 분류 7Ⅱ. 외식산업 마케팅 전략 요소1) 시장 세분화 - 82) 외부 마케팅 - 103) 내부 마케팅 - 124) 아웃백의 독특한 내부 마케팅 사례 14 5) 권한위임 - 15Ⅲ. 외식산업1) 국내 외식산업 시장의 환경 및 현황 - 172) 외식산업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 요소 분석

  • [도시지리] 도시마케팅과 사례분석
  • 전략이다(유우익, 1995:28).”라고 내린다. 한국식 정의는 아직 정식화된 것이 없지만, 위의 정의에서 보듯이, 특정 장소의 문화역사적 독특성을 활용하는 전략 일반을 장소마케팅으로 이해함으로써, 다소 광의의 해석을 내리고 있다. 다시 말해 도시 마케팅은 문화에서 경제적인 번영의 가능성을 찾자는 시도이다. 앞으로, 이러한 도시 마케팅의 몇 가지 사례를 분석해 봄으로써, 그 의미와 한계, 발전 전략 등을 알아보도록 한다. 본론Ⅰ. 부산국제 영화

  • 교촌 치킨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은 이미 기본에 속한다. 고객관리를 통해 고객의 선호 품목과 이용하는 요일, 시간대를 기록해두면 미리 재료를 준비하거나 주문을 받았을 때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경향신문, 최효찬 기자3. S W O T 분석- 강점재무상태 양호기업이미지 우수품질우위유통조직,확보(ERP구축)체계적 가맹점 관리차별화된 제품용기- 약점해외시장 진출 어려움사업 다각화 부족 고객관리 시스템 미흡신제품 개발의 부재중심시장권 의 이전 부담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