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SK네트웍스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18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K네트웍스]SK네트웍스 마케팅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3

Ⅱ. 기업소개 …………………………………3

Ⅲ. SK네트웍스의 마케팅전략 ………………8

1. 전략적 제휴를 통한 기업 이미지 향상
2. 프레스티지 마케팅
3. 고객서비스 강화

Ⅳ. 마케팅전략의 문제점 ……………………10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11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11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SK네트웍스는 정보통신분야에 있어서 우수한 강점을 나타내며 시장에서 오랫동안 존속하여 온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통신분야에 해당되는 상품을 판매하고 서비스함으로서 고객들의 신뢰를 받아온 기업인 SK네트웍스는 정보통신분야 외에도 석유화학제품의 판매와 패션분야에서도 사업 진출을 하여 자사의 우수함을 나타내고 있다.
다양한 사업에 진출하여 고객들의 요구를 효과적으로 충족시키고 상품의 판매에 서비스에 노력을 기울임에 따라서 SK네트웍스는 지속적인 성공을 이어가고 있다.
SK네트웍스는 다른 기업들과의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서 협력관계의 기업으로 하여금 자사의 유통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수익의 창출과 함께 기업의 이미지 향상을 꾀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프레스티지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고객서비스를 강화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판매를 증진시키기 위해서 SK네트웍스는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실행하고 있는데 본 연구에서는 현재 SK네트웍스가 실시하고 있는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sknetworks.com/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3245708
<뉴시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3&aid=0003435043
<뉴시스>
http://magazine.hankyung.com/main.php?module=news&mode=sub_view&mkey=1&vol_no=727&art_no=32&sec_cd=1678
<한국경제신문>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2460006593097496&DCD=A00204&OutLnkChk=Y
<이데일리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0188951
<한국경제>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901000383
<헤럴드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5&newsid=02023766593095856&DCD=A00205&OutLnkChk=Y
<이데일리경제>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100901000384
<헤럴드경제>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04455&g_menu=020800
<아이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회계학] SK글로벌 분식회계 사례분석
  • SK글로벌에 자금을 공급한 은행권의 위기많은 은행들이 SK글로벌을 수익성 있는 기업으로 평가하여 자금 공급을 하였는데 SK글로벌의 분식회계로 인하여 SK글로벌로부터 회수 받아야 하는 자금의 공백에 대한 책임을 고스란히 은행권이 대손충당금으로 충당하여야 하는 어려움에 봉착하게 되었다. 만약 이 자금을 은행권이 스스로 해결하지 못한다면 금융기관의 부도가 발생하였을 것이다.골드먼삭스증권은 2003년 3월 17일 날 발표한 투자보고서에서

  • [경영조직론] 우리나라 4,5,6위 기업 조사
  • 마케팅-충분한 수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하기 위하여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상품을 만들게 하며 판매2. 생산 -고객이 요구하는 상품을 가장 효율적으로 만드는것 3. 연구개발-기존 상품의 품질 또는 원가를 혁신하거나,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여 사업화4. 전략기획-기업의 안정과 성장을 위하여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창출 할 수 있도록 경영계획을 수립하고 실행되게 하는 것5. 인력&조직-SK VALUES와 역량을 갖춘 구성원을 확보, 육성하고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국제경영론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2011목차SK 기업소개1. 기업의 전체적인 성장과정 2. 그룹경영 실적 3. SK기업의 윤리규범4. SK 기업 brand의 핵심 키워드5. SK기업 계열사SK 글로벌 진출 현황1. SK의 대략적 해외진출 현황2. SK의 대륙별 해외진출 현황3. SK의 국가 별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 4. 주요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SK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1. SK의 중국 전략2. SK의 경영기법SK 에너지(문대한,김수윤)1. 회사소개2. 글로벌 진출현황3. 사례연구4.

  • [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 `Anycall`마케팅분석
  • 전략을 전개해 나아갔다. 그리고 유통 역량 확대를 위한 신유통 개척과 PC, 가전점 접목을 가속화하기 위한 유통 교육을 강화하였다. 96년에는 제조업체 중 유일하게 자사의 유통에 전용 모델을 공급, 자사 유통을 강화하여 시장의 역학적인 균형을 이루어 내어 사업자, 유통 어느 한쪽에도 치우치지 않고 독특한 마케팅 활동을 시행하였다. 97년도 유통전략은 복잡한 유통 구조, 무분별한 가격 형성과 덤핑 등과 같은 기존 유통 경로상의 문제점을 인식하

  • [마케팅전략] SK텔레콤의 현재 마케팅전략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 SK Telecom 의 현재 마케팅 전략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 목차1. TTL 의 출시배경 및 마케팅전략에 대한 분석 2. NA 의 마케팅 전략분석 3. OK Cashbag 의 마케팅전략 4. DMB 서비스의 발달 5. Sk telecom 의 사회공헌 활동 사례6. Sk telecom 의 공익마케팅 사례7. 결론 및 발전방향 TTL 출시배경-스무살의 011 TTL의 브랜드 네이밍TTL의 브랜드 슬로건인 ‘스무살의 011’에서 이미 예상할 수 있겟지만 이동전화 시장의 주요 잠재 고객층이자 스피드 011로서는 최대 취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