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산업의변화속 병원의 경영혁신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16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고객만족경영]고객만족경영(CSM)의 개념, 고객만족경영(CSM)의 중요성, 고객만족경영(CSM)의 고객지향사고, 고객만족경영(CSM)의 애프터마케팅, 고객만족경영(CSM)의 성공 사례, 고객만족경영(CSM)의 전략
- 비영리조직경영론4공통) 동종 사업을 하고 있고 규모가 비슷한 비영리조직 두 개를 선정-삼성의료원, 서울아산병원-하여 목적, 구조, 기능적 관점에서 비교·평가하시오0k
- [의료시장] 대학생들의 자대학 부속병원에 대한 인식현황 및 병원선택에 미치는 요인조사 -연세, 고려, 경희대학교
- [2018 전략적간호관리] 전략계획이 무엇인지 설명 (전략계획의 과정 포함) 하고, 의료조직에 전략계획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 및 전략계획의 장점, 보건의료조직(예: 병원)이 갖는
- [간호학, 방송대, 의학] 간호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
- 하고 싶은 말
-
팀과제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1.의료 산업 환경의 변화
| 무너지는 나홀로 개원 병원
| 환자(고객)의 만족도 저하
| 정부의 의료 산업화 의지
| 국내 개원 병원의 환경 변화 적응
| 어디로 가야 할 것인가?
2.혁신적 경영 전략
MSO - Medical Mall
| 시너지 창출
| 원가 절감
| 진료의 질 향상
| 입점 의사 삶의 질 향상
| 위험 관리
| 다양한 영역의 적극적 진료
3. EVERONE Medical Mall
| 입지 분석 / 입점 계획
| 핵심 영역 차별화를 통한 경쟁 우위 확보
| 전략적 마케팅 운영 체제
| 로드 맵 개요
4. 해외 의료 산업 사례 소개
- 본문내용
-
■ Medical, Paramedical, Nonmedical의 통합적 패러다임 (Medical Myopia의 탈피)
■ 일체의 차별화 (진료과목, 치료방법, 처방노하우, 커뮤니케이션 방식, 운영정책, 건물외관, 인테리어)
■ 환자는 물론 대다수의 웰빙추구 건강인에게 최적의 맞춤건강솔루션 제시 (PHS)
■ 국민에게 가장 신뢰받는 병원 경영 전문 기업으로 포지셔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