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시장 마케팅전략 찜질방수출 stp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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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찜질방사우나 러시아시장진출 마케팅전략 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서론 - 한국시장에서의찜질방의 성공요인 분석과해외 시장 마케팅의 가능성

본론 - 1. 러시아 환경 조사 & 분석
2. STP 전략 수립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
3. 4P 전략 수립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결론 - 러시아 시장에서찜질방의 성공전망
본문내용
건강관리는 현대인들의 안녕에 초점을 두고, 삶의 맥락에서 총체적으로 이해해야 한다는 관점 하에 건강의 목적 즉, 수혜자인 인간 중심의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 인간이 갖고 있는 건강요구나 건강에 대한 신념, 가치, 경험을 중시하여야만 하며 또한 스스로 건강관리에 대한 결정과 이에 참여할 수 있는 능력과 권리를 가진 인간으로 고려하여야한다. 그동안 인간은 자신의 안녕에 대한 전반적인 접근을 하기 보다는 신체적 생리적 변화와 질병을 치료하는데 중점을 두어온 것이 주지의 사실이다. 반면 오늘날은 인간의 건강을 생의 과정에서 일어나는 요구와 변화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서 건강을 유지, 증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 경제, 정치, 문화, 및 환경적 맥락 속에서 발생되는 문제와 이로 인한 건강문제에 대한 관심과 대처방안을 모색하여 인간들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는 데에 있다고 보겠다. 다시 말해서 인간중심의 건강관리는 인간을 그들의 삶 전체를 고려하여 총체적인 존재로 인식한다.
건강을 목적으로 찜질방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최근 몇 년 동안 급격히 증가하였다. 찜질방은 물리적 화학적인 특성의 물질을 원적외선이라는 것을 사용하여 이 원적외선을 투사하는 온돌방을 지어서 그 안에서 낮은 온도로 사우나 효과를 보게끔 만들어진 방을 의미한다. 이는 원래 핀란드 식 사우나가 원적외선을 투사하여 사우나 효과를 낸다는 원리에 착한하여 일본에서 먼저 찜질방을 시도했으나 일본인들이 온돌문화가 익숙하지 않아 일본의 찜질방 사업은 큰 효과를 못 얻었으나 이미 오랜 세월 온돌문화에 익숙한 우리나라는 찜질방의 원리를 아주 익숙하게 받아 들여 지금까지도 호황을 누리고 있는 서비스 시설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직접적으로 찜질방이 어떻게 현대인들이 가지는 건강에 대한 관심과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일까? 이에 대해 한 연구기관에서 행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나아가 보도록 하겠다.
첫 번째로, 응답자들은 ‘찜질을 통해 몸도 지지고, 땀을 내며, 혈액순환을 도우며, 현재 가지고 있는 신체적 증상을 감소시키며 물리치료의 효과를 기대한다’라는 증상 완화 및 치유의 효능이 있기에 찜질방을 이용한다고 한다. 두 번째는, ‘화가 나거나 힘든 일이 있거나 스트레스 쌓일 때, 마음의 정리를 해야 할 때, 여러 사람을 만나기 때문에 융통성이 생기고 인생의 조언도 들을 수 있기에 찜질방을 찾는다고’ 하였다. 또한 ‘안전한 숙식을 제공’한다는 세 번째의 이유, 그 외에 ‘외모관리, 모임과 교제’를 위함이라고 응답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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